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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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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6215-000 공고일시  2025/11/19 17:53
공고명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용역 공고(2026년)
공고기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요기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공고담당자 홍진화(☎: 031-207-15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800,000 원
   
배정예산
81,800,000 원
   
추정가격
74,3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공고 제2025-02호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 용역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다. 용역인원 : 미화원 2명(주40시간) 

  라. 근무시간 : 월~금(주5일) 

     1) 3~10월 07:00~16:00 (휴게시간 12:00~13:00) 

     2) 11월~2월 08:00~17:00 (휴게시간 12:00~13:00) 

마. 기초금액 : 81,800,000원 (부가세 포함금액) 

  바. 낙찰하한율 : 88% 

  사.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의11(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을 적용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은 2026.01.01.~2026.12.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시 실제 용역 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 입찰방법 : 수의계약(총액) 2인이상 전자견적제출 

   지역제한 : 경기도 수원시 

 

3. 입찰 일정  

  가. 견적제출기간 : 2025년 11월 19일(수) ~ 11월 26일(수)   

  나. 개찰일시 : 2025년 11월 27일(목) 11:00 

  다. 공고장소 : 조달청(나라장터) 및 기관 홈페이지 

  라. 공고방법 : 전자입찰 

  마. 개찰장소 :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용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나.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수원시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제1호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       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바.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해당일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8% 이상 최저가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낙찰자 결정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라. 최종 낙찰 업체는 기관소개서(1부), 실적증명서(1부), 인감증명서(법인은 법인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1부), 입찰결과 이행각서(1부), 서약서(1부), 청렴계약이행서약서(1부), 위생관리 용역업 영업신고증 사본(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1부) 직접생산확인증명서(1부), 가격제안서(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서류를 3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또는 부적합 서류로 판명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자 순으로 서류를 제출받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개찰결과 전산상 오류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의)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용역근로자 보호를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체결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계약상대자는 내역서 작성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보험료 등이라 한다)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관련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합니다.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정산합니다. 

   ※ 보험료 등의 미사용으로 인한 사후 정산 시(대가지급 청구시) 변경계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내역 확인(사업장 신고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첨부) 후 청구하여야 합니다. 

 

8. 가격 제안서 작성 제출시 준수사항 

 가. 2026년 최저임금 시간급 10,320원 적용 계산 

 나. 퇴직적립금 포함하여 투찰 

 다. 4대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2026년도 기준요율 적용 

 라. 일반관리비와 기업이윤 : 업체별 결정 기입 

 마. 설과 추석 각 1인당 200,000원씩 명절격려금 지급 포함 

 바.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 

 

9. 기타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    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가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       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마.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낙       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동법시행령 재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기관(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납부하고 부정당업체로 제재조치 합니       다. 

 

10. 최종 낙찰자 추후 계약시 구비 서류 

 1) <서식1> 입찰신청서 1부. 

 2) <서식2 >기관(업체) 소개서 1부. 

 3) <서식3> 사용인감계 1부. 

 4) <서식4>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5) <서식5> 서약서 1부. 

 6) <서식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7) <서식7> 청소용역 실적 증명서(최근 2년)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위생관리 용역업 영업신고증 사본(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1부. 

 10)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11)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1부. 

 12) 업체 소개서 및 제안서 1부. 

 13) 가격제안서 1부. 

 14) 재직증명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07.                                    

                                                              

사회복지법인 수원중앙복지재단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