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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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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5672-000 공고일시  2025/11/19 17:44
공고명 2026~2027년 통합정보시스템(ERP) 유지관리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진영준(☎: 062-600-66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8,600,000 원
   
배정예산
278,600,000 원
   
추정가격
253,272,72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공고 제2025­335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2027년 통합정보시스템(ERP)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01.01. ∼ 2027.12.31.(2년, 장기차수계약) 

   ※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일할정산하여 지급예정임. 

  다. 과업내용 : 통합정보시스템(ERP) 유지관리 

   ※ 본 용역의 과업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278,600,000원(추정가격 253,272,728원, 부가가치세 25,327,272원) 

   ※ 2026·2027년 소요예산 각 139,300,000원(VAT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 업체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공고일시 : 2025. 11. 19.(수) 

 나. 개시일시 : 2025. 12. 03.(수) 10:00 

  다. 마감일시 : 2025. 12. 10.(수) 16:00 

   - 기술제안서 제출 : 2025.12.03.(수) 10:00~12.10.(수) 16:00 / 나라장터 

   - 가격제안서 접수 : 2025.12.03.(수) 10:00~12.10.(수) 16:00 / 나라장터 

  라. 기술제안서 평가 : 2025.12.18.(목) 예정[대상자 별도 통보 예정] 

  마. 개찰일시 :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바.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차수계약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관련 예규(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다.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체결하며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제안평가 시 차등점수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에 입찰공고일 현재「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 또는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229901) 직접생산증명(입찰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및「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20억 미만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0­98호)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진단에 속하는 기업 입찰 참여 제한 

  다. 아래의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공동도급 계약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이어하며, 대표자를 포함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인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12.09.(화) 18:00 

  라.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을 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기타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등록), 제안서 제출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출기한 내에 가격입찰서와 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가. 가격입찰서 제출 : 온라인 제출 

   1) 제출기간 : 2025.12.03.(수) 10:00 ~ 2025.12.10.(수) 16:00 

   2)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 전자입찰 

  나. 기술제안서 제출 : 온라인 제출 

   1) 제출기간 : 2025.12.03.(수) 10:00 ~ 2025.12.10.(수) 16:00 

   2) 제출방법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 평가시스템(온라인)을 통하여 제출 

   3)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ㄴㄴ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시 : 2025. 12. 18.(목) 14:00 예정[세부일정 별도 통보 예정] 

  나. 발표 : 프리젠테이션 활용 30분 내외(발표 10분, 질의‧응답 20분) 

   제안서 발표와 관련된 세부일정 및 장소 등에 관한 사항은 별도 통보 예정이며, 발표 관련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다. 배점구성 

구        분 

배점한도 

비고 

기술능력평가 

 90점 

정량평가 20점, 정성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합        계 

100점 

 

 

  라. 기술제안서 평가방법 : 정량평가(사업부서평가), 정성평가(외부 심사위원) 

   - 제안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며,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균으로 평가 

  마. 가격평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별표 1] 입찰가격 평점산식 적용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평가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적격자 중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만,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결정된 협상 순서에 따라 협상을 진행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다.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라.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마. 해당사업의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 및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등)의 소속 임직원이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해당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바.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 재공고 하여 재입찰 추진함. 

  사. 협상방법 

   1)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 제안서 내용을 기준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다. 

   2) 협상의 기준이 되는 가격은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이하로써 제안업체의 제안가격으로 한다. 

   3) 계약담당자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아.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및「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의합니다. 

  자.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의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함으로써“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를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업체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의 성명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과 다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에 별도 첨부된 청렴계약이행을 위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조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나라장터시스템조달업체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및 기타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 등을 승낙․숙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작성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하도급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나라장터 이용안내  : 조  달  청 Help Desk(☎ 1588-0800) 

     - 용역에 관한사항    : IT센터        이용헌(☎ 062-600-6901) 

     - 계약에 관한사항    : 재무회계팀    진영준(☎ 062-600-665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9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계약담당 

<입찰비리 연루업체 입찰참가제한> 

입찰, 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 이행과 관련하여 관련 담당자에게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자 및 계약 이행중 부정한 행위를 한 업체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입찰참가자는 임직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입찰비리 등에 대하여 공사 홈페이지(http://www.gmcc.co.kr) 부패 ‧ 공익신고센터 또는 윤리감사실(062-600-677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