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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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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5853-000 공고일시  2025/11/19 16:05
공고명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운반·처리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경기도 양평군 수요기관 경기도 양평군
공고담당자 이슬(☎: 031-770-21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8,317.00 원
   
배정예산
925,743,500 원
   
추정가격
925,743,5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평군 공고 제 2025 - 1837 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긴급) 

 

안 내 사 항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운반·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과  업  량 : 음식물류폐기물 운반·처리5,500톤 ※ 처리물량은 현장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 과 업 내 용 : 과업지시서에 따름 

  라. 사 업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금의길 344(양평자원순환센터) 

  마. 과 업 기 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바. 용역예정금액 : 금925,743,500원(금구억이천오백칠십사만삼천오백원, 면세사업) 

  사. 처 리 단 가 : 금168,317원/톤(금일십육만팔천삼백일십칠원, 면세사업) ※운반비포함 

아. 기 초 금 액 : 금168,317원/톤(금일십육만팔천삼백일십칠원, 면세사업) ※운반비포함 

     ※단가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접수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1. 20.(목) 10:00 ~  2025. 11. 25.(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1. 25.(화) 11:00 

  다. 개찰장소 : 양평군 회계과 입찰집행관PC(나라장터) 

  라.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1. 25.(화) 17:00로 하며 같은 날 17:3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공고·공고 취소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한 업체 

  나.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아래 1)~5)중 어느 하나의 허가를 득하고 폐기물 수집·운반 능력을 갖춘 업체 

   1)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화학적처리또는생물학적처리전문, 업종코드: 1251) 

   2)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1143) 

   3)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4)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5)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상 영업대상 폐기물이 ‘음식물류폐기물’인 업체이어야 함 

  다. 「폐기물관리법」제30조에 의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검사를 필한 업체 

  라. 음식물류폐기물의 수집·운반 운반차량(적재용량 24톤) 1대 이상, 암롤박스(24㎥) 3개 이상 보유한 업체 

  마. 음식물류폐기물 폐수(음·폐수)를 환경부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육상처리 할 수 있는 업체 

  바.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용량이 1일 18톤 이상(8시간/1일기준)인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타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사업장 등과 계약되어 위탁 수행 중이거나 예정인 경우는 해당 용량을  

      제외한 1일 처리능력이 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음식물류폐기물 운반 및 처리에 대한 적정 장비와 차량을 보유 혹은 임차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장비 혹은 차량을 확보 하지  

     못한 경우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하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릅니다. 

  아. 공동도급 불허 

 

4.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공고 제2011-715호)」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여업체에서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 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재활용 제품 생산여부’는 입찰 공고일 기준 전년도(1년간) 한국음 

      식물 자원화협회의 확인을 받은 확인서에 의해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폐수배출의 적절성’에 대하여는 경기도 자원순환과-686호(2014.1.9.)에 

       따라 환경부의 적용지침 개정 시까지 적용을 유보함에 따라 만점(15점)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당해 용역 1일 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에 대하여는 연간  

      가동일 수는 313일을 적용하며, 당해 용역 1일 평균 처리량 기준은 18톤입니다. 

  바.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운반거리의 적정성’에 대하여는 양평군 양평자원순환센터(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금의길 344)로부터 카카오맵(https://map.kakao.com) 길찾기 중 최단거리 

     적용합니다. 

 사.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공고일 기준으로  

     이행 완료(준공)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기준금액 : 925,743,500원 

      ※ 이행실적 인정 관련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아.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준법성’에 대하여는「폐기물관리법」및 대기· 수질 등 환경 관련  

     법령에 대한 행정처분 여부를 평가합니다. 

 자.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경영상태’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차.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우리군 

     회계과에 제출(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 미제출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하여야 합니다. 

 카.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평가점수가 최고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의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및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주민, 종자사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확   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아래의 자료에 의거 확인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가 계약체결 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계약의 해제‧해지 등) 제1항 각호의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 우리군에서는 부정부패 감시센터(http://www.yp21.go.kr / ☏031-770-2058)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 부패행위 발생 시 감시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www.yp21.go.kr⇒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카. 입찰공고, 적격심사,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031-770-2172) 

  타. 용역(과업)에 관한 사항 : 청소과 청소시설팀(☎031-770-258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9. 

 

양 평 군  (분 임)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