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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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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9906-000 공고일시  2025/11/19 07:49
공고명 2026년 수원시 공식 SNS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수원시 수요기관 경기도 수원시
공고담당자 박다슬(☎: 031-5191-325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02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0,000,000 원
   
배정예산
190,000,000 원
   
추정가격
17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원시 공고 제2025–2390호 

  

용역 입찰 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6년 수원시 공식 SNS 운영 용역 

나. 사업개요: 시 공식 SNS 매체 운영, 홍보콘텐츠 기획제작, 서포터즈 관리 등  

다.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2026.12.31.까지 

라. 사업금액: 금1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기초금액: 금1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 및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안내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가격입찰서(전자입찰)를 제출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하는 경우 입찰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등록 및 입찰일시 

  가. 가격입찰서제출(전자입찰, 나라장터) : 2025. 11. 27.(목) 10:00 ~ 2025. 12. 2.(화) 16:00 

      ※ 가격입찰서(전자)는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별도 개찰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등 제출 : 2025. 12. 2.(화) 10:00 ~ 16:00   

   - 입찰참가 등록 및 신청서류 문의 : 수원시 회계과(☎031-5191-3250)  

   - 제안서(정량+정성) 문의 : 수원시 홍보기획관 정세명(☎031-5191-3621)  

  다. 제출방법 : 입찰공고문(6.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참조 

    - 상기 등록시간(서류보완 포함)에 모든 참여업체의 서류를 일괄접수 하며 접수시간 외 추가등록은 불허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58조에 의해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9)로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인 경우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바.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하수급인 및 재하수급인으로 참여하는 경우를  

    포함),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참가자격 요건을 개찰시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근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 방식만 가능)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참여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고, 최소지분율은 5%로 합니다. 

  다. 상기 공동도급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공고일 기준)을 적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라.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요청서 교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홈페이지 게시 

나. 입찰참가신청 

    1) 제출기간: 2025. 12. 2.(화) 10:00 ~ 16:00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회계과(수원시청 본관 1층 새빛민원실) (☎031-5191-3250)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팩스. 전자우편, 등기우편 등 접수 불가) 

    4) 제출서류(서식은 제안요청서 별첨자료 확인) 

  

구 분 

제  출  서  류 

 

 

 

 

 

 

 

 

 

① 입찰(제안)참가 신청서 1부[서식1] 

② 위임장[서식2]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③ 사용인감계 각 1부[서식3] 

청렴계약 이행확인서, 확약서, 보안서약서, 확인서(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각 1부[서식4~7] 

⑤ 개인정보처리제공동의서 1부[서식8] 

⑥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⑦ 기타 입찰 참가 자격 증빙서류 사본 각 1부(원본대조필) 

⑧ 법인 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사용인감 지참) 

⑨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 1부 

⑩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필증 1부 

       

      ※ 위 서류 중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적은 후 사용인감 날인하여 제출 

다.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2. 2.(화) 10:00 ~ 16:00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홍보기획관(수원시청 별관 1층, 도착 후 담당자 연락) (☎031-5191-3621)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팩스. 전자우편, 등기우편 등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평가서류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평가(PPT심사): 일시 및 장소 별도 통보 예정 

 

7. 협상적격자 선정 방법 및 협상 절차 

가. 제안서 평가(100점) 

  1) 기술능력평가(90점) 

      - 정량적 평가(20점): 사업부서 평가 

      - 정성적 평가(70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 

        ※ 기술능력 세부평가 요소는 제안요청서 참고 

  2) 입찰가격평가(10점): 수원시 회계과 개찰(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따라 평가) 

       당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70 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나. 협상적격자 선정 

  1)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수 있습니다. 

  2)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3)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고,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하며 위 사항 의외의 사항과 협상 절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8.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9.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사업입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기재된 입찰 참가 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결정)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귀속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가 2020. 7. 15.부터 시행됨에 따라 2025. 12. 31.까지 한시적으로 입찰보증금을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으로 인하 적용합니다.  

 

11.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에 따릅니다. 

나. 가격제안서와 기술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수원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및「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 ⇒ 계약정보 ⇒  관련정보 ⇒ 공지사항]에 서식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수원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기업은행(IBK상생결제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결제법」 제22조제5항)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공고문,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과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방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수원소식 ⇒ 계약정보 ⇒ 관련정보 ⇒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라. 제안서는 서식에 맞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 등은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서 제출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사. 제출기간 내에 접수된 자료만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아. 본 입찰의 사업금액, 사업기간 등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협의가능)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협의가능)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 및 시행령에 의거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제95조의2와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4 및 「고용보헙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카.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등에 대하여는 수원시 감사관(조사팀 ☏031-5191-2092) 및 수원시 공직비리익명신고 시스템(수원시청 홈페이지 최하단 배너창)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찰에 관해서는 회계과(☏031-5191-3250)로, 용역(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는 홍보기획관(정세명☏031-5191-3621)로 문의하여 주시기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9일 

 

 

수 원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