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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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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3206-000 공고일시  2025/11/18 19:41
공고명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민간대행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중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중구
공고담당자 김민아(☎: 053-661-2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2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02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840,513,850 원
   
추정가격
9,840,513,85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1114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민간대행 용역 

  나. 사업기간 : 2026. 1. 1 ~ 2027. 12. 31(2년간) 

     - 사업기간 종료 후 별도계약 체결 시까지 용역연장 가능하여야 합니다. 

     - 회계연도 독립의 원칙에 따라 계약은 1년 단위로 합니다. 

 다. 사업지역 : 대구광역시 중구 전지역(주6일 근무) 

 라. 사 업 량 : 6,547톤/년(추정물량) 

  마. 예정금액 : 금9,840,513,850원(장기계속계약이며 차수별로 계약합니다.) 

      - 1차 : 2026. 1. 1. ∼ 2026. 12. 31. 

      - 2차 : 2027. 1. 1. ∼ 2027. 12. 31. 

    ※ 예산확정 전의 공고로 구 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은 예산확정 후 체결합니다. 

    ※ 부가가치세는「부가가치세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제12항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입니다.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정산대상 용역입니다. 

    2025년 원가계산 연구결과에 근거 

    ※ 단, 감가상각비, 수리수선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산정방법에 관한 규정(환경부고시 제2025-165호)」에 근거하여 해당업체의 실제 보유차량으로 재산정 

  바. 사업내용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2. 계약체결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중간  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같은법 제46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처리신고업체 

   나. 재활용 가능자원 선별장(시설, 장비 등)을 갖춘업체    

   다. 재활용품 발생량을 감안하여 처리능력(20톤 이상/일 여유처리 능력)을 갖춘업체 라. 낙찰자는 계약시 아래의 적정인력·장비현황 이상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적정인력ㆍ장비현황】 

  

방식 

소요차량(대) 

소요인원(명) 

운행차량 

예비차량 

 

운전원 

미화원 

선별원 

 

매일수거 

13.65 

0.68 

14.33 

13.65 

16.89 

12.41 

42.95 

 

    ※ 장비 : 2.5t, 1t, 집게차, 암롤차, 분쇄기, 벨트콘베이어, PET압축기, 쓰레기압축기 등 

    ※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기준일은 ‘공고일’이 아닌 ‘입찰참가 등록마감일’입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2. 2.(화) 10: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대구광역시 중구청 환경과(6층, 문의: ☎053-661-2723) 

  다. 신청방법 : 방문접수(우편, FAX 접수불가)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제안요청서 서식 사용)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의 경우)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사업자등록증사본 각 1부 

     - 가격제안서 1부(입찰가 작성 후 밀봉하여 제출) 

     - 사업제안서 12부(제안내용 및 증빙서류) 

     - 차량확보 증빙자료 : 차량등록증, 차량 전면‧측면 사진대지 등 

     ※ 제안서류 제출 시 제안서(표지 및 내용)와 그 외 서류를 분리하여 제본  

  마. 유의사항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같음”을 확인·날인 후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사업 설명을 따로 실시하지 않으며, 사업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열람·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가.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1)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기초로 하여 우리구가 정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 가격평가점수 20점: 100점 만점),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가격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의 평가는 정량적평가‧정성적평가 및 입찰가격평가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정성적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표에 의함 – 제안요청서 참조) 

    ※ 희망입찰업체에 한하여 제안서 평가 당일 위원회에‘제안서 설명’기회(10분 내의 PT발표)를 부여하며, 당일 설명순서는 입찰참가신청 순으로 합니다. 

       제안서 설명과 별도로 평가 당일 평가위원회의 질의·응답을 위해 입찰참가자(대표 또는 대리인)는 참석해야합니다.   

      (‘제안서 설명’일자는 입찰신청일 이후 업체별 별도 통보) 

    2)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3)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나. 협상적격자 통지: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다. 협상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사업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2)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합니다. 

    3) 협상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입찰참가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4)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라. 협상범위 

    1)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가격협상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 협상대상자의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제안 내용의 가감 조정이 없는 경우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을 조정할 수 없음) 

  마. 협상기간: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고 해당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 체결 및 이행: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 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납부 면제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보험료 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시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상의 보험료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 146,904,519원, 국민건강보험료 :  108,332,666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14,029,079원) 

    ※ 위 보험료는 추후 설계 변경(물량변경) 등으로 인하여 직접노무비가 증감 될 경우 그 비율만큼 조정하여 적용합니다. 

 

 8. 근로조건 이행 및 고용승계 확약 

  가.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불이행할 시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하며, 용역수행 중에는 매월 임금지급대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대행업체 변경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아래의 근무인원을 계약 만료시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장비기준 및 인력 기준은 과업이행 요청서 기준)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용역의 입찰은 별도의 사업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사업설명이 필요한 업체 

      에서는 우리구 환경과(☎661-272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관련 법규 및 회계예규를 참고하고, 입찰공고문, 우리 구 용역계약서, 제안요청서, 설계서, 과업이행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이를 승낙한 자로 보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관련예규는 행정안전부 인터넷 홈페이지의 「법령정보-훈련/예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만약, 미제출 시 그에 따른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대행업체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평가위원별 평가결과의 평가 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률 및 우리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아. 안전‧보건 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 

      매입하여야 합니다.  

  차. 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중구청    회계정보과(053-661-2243), 기획조정실(053-661-2133) 및 홈페이지 (http://www.jung.daegu.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카.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중구청 회계정보과 회계팀         ☎ 661-2243 

      ○ 용역 및 제안요청에 관한 사항 : 중구청 환경과 자원순환팀     ☎ 661-2723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타. 본 건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18일 

   

대 구 광 역 시 중 구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