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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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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3404-000 공고일시  2025/11/18 19:02
공고명 양보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건강센터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공고담당자 김수양(☎: 055-880-2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698,000 원
   
배정예산
67,698,000 원
   
추정가격
61,54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군 공고 제2025-1791호 

그림입니다.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 

 

수의계약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사업명 

위 치 

사업내용 

설계금액 

(부가세,손해배상보험료 포함) 

기초금액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양보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건강센터 실시설계용역 

하동군 

양보면 운암리 

일원 

과업지시서 참조 

67,698,000 

67,698,000 

120일 

 

 

2.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하동군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각호의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① 「건축사법」 제7조에 따른 건축사 면허를 보유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따른 건축사사무소등록을 한 업체 

   ②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의한 설계업(전력종합설계) 또는 설계업(전력전문설계 1종 이상) 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건축전기설비) 등록을 필한 업체 

   ③ 「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에 의한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분야 모두 등록) 또는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등록을 필한 업체 

   ④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을 등록한 업체 

  다. 필요시 상기 조건의 면허보완을 위하여 2개사 이하의 범위에서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으로 입찰참가 가능하고,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위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①건축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여야 하며,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업체(위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②~④)는 지역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협정서 제출 마감일 : 2025. 11. 21.(금) 18:00 

  라.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자격, 면허가 누락되는 등 잘못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에 누락된 자격․면허가 있어도 투찰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협정 

       내용을 재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항4호에  

      의거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3. 계약방법 및 입찰서 제출 

  ◦ 총액입찰, 전자입찰, 수의견적입찰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 

입찰등록(투찰)마감일 

개찰일시 

비고 

2025.11.20.(목) 10:00 

2025.11.24.(월) 10:00 

2025.11.24.(월) 11:00 

입찰집행관 PC 

 

 

5.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용요령 (행정안전부 예규)의“Ⅲ(수의계약 대상 및 운영요령)1-나-(8)”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 낙찰 하한율(88%)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낙찰 예정가격이 동일 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8조 및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15조에 의거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공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대리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의하여 최종낙찰자 결정전에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또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서 무효처리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 참고사항 

  ◦ 본 용역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전자계약입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 내지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설계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 확인 :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에서 용역→공고현황조회의 검색도움말 

       에서 공고종류(실공고), 계약방법(수의) 지정한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설명서(내역서, 설계서 등)는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하동군 도시과 지역개발담당(055-880-6974) 또는 재정관리과 경리담당(055-880-228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및 부당 요구를 근절하기 위해 우리군에서는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가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센터 하동군 기획예산과 055-880-2035) 

 

2025. 11. 18. 

하  동  군  재  무  관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하동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또는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