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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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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2786-002 공고일시  2025/11/18 18:33
공고명 노온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전기감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박다슬(☎: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9-22 16: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3,000,000 원
   
배정예산
533,000,000 원
   
추정가격
484,545,45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시 공고 제2025-2358호 

 

기술용역 가격입찰 공고【지명경쟁】(긴급) 

 (사업수행능력평가(PQ)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노온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전기감리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1개월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추정금액 : 금533,000,000원(금오억삼천삼백만원/부가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기초금액 : 금533,000,000원(금오억삼천삼백만원) 

※ 본 용역은 “시공단계 및 시공후단계의 전기감리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감독권한대행 등 전기감리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 용역”입니다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 금액은 「전력기술관리법 시행령」제27조의 5 및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580호, 2023. 10. 17.) 제11조 따라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낙찰자는 산출된 금액을 변경 없이 계약(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예산이나 방침 또는 착공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낙찰자 결정 이후 착수일자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예산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기술인수 및 건설사업관리 기간 등이 변동될 수 있음.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서제출(투찰)기간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1. 19. 10:00부터 

2025. 11. 24. 10:00까지 

2025. 11. 24. 11:00 

광명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일 당일 17:00까지 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찰일 당일 18:00에 하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재입찰 포함)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 광명시 공고 제2025-1889호(2025.9.1.)호 “노온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전기감리 용역』 사업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에 따른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개별통보) 

  ※ 가격입찰은 대표사만의 투찰로 진행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시 제출한 내용대로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입찰공고문에 따라 무효처리 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이 소속 임직원이 아닌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경우 무효처리합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의 낙찰하한율은 예정가격의 86.745%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 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책임감리원경력은 적격심사 평가 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입찰에 참여하는 업체에서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적격심사 대상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 전자추첨 이용)하여 결정합니다. 

 ○ 기타 입찰공고문에 공고되지 않은 입찰 관련 제반 규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서식 참조)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 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체결하나, 계약체결 이후 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 등 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정수과에서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 

 ○ 광명시 홈페이지 (www.gm.g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 광명시 회계과(02-2680-2609) 

 ○ 사업관련 사항 문의처 : 광명시 정수과(02-2680-6472)  

 

2025.  11.  18.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