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 공고 제2025 – 358호
『송도하수처리장 2단계 기전설비 증설사업 종합시운전용역』
사업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공고(긴급)
공공하수도시설 설치사업 업무지침(환경부생활하수과-5896호, 2024.12.27.) 제2장 공공하수도설치에 의거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송도하수처리장 2단계 기전설비 증설사업 종합시운전용역』에 대한 용역사업 집행계획과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에 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8일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장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송도하수처리장 2단계 기전설비 증설사업 종합시운전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4개월간
다. 용역금액: 금850,540,000원(손해배상보험료, 부가가치세 포함)
라. 입찰방식: 사업수행능력평가(PQ) 및 적격심사, 총액입찰, 전자입찰, 계속비계약
마. 용역사업 주요내용(과업지시서 참조)
(1) 용 역 명 : 송도하수처리장 2단계 기전설비 증설사업 종합시운전용역
(2) 위 치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372번길 6 송도하수처리장
(3) 사업규모 : 하수처리시설 증설(Q=25,500㎥) 기전설비 종합시운전
※ 용역금액, 기간, 입찰일 등은 발주청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2. 용역사업수행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 중 하나를충족한 업체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의 규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자로 건설부문[상하수도(업종코드: 3587)], 환경부문[수질관리(업종코드: 3593)], 전기부문[전기설비(업종코드: 3570)], 기계부문[일반산업기계(업종코드: 3563)]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거 상기 해당 분야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2) 「하수도법」에 의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공공하수도-10,000㎥/일 이상(업종코드: 7437)]을 등록한 업체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3.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으로 참여 가능함.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개사 이하로 구성 및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로 함.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본점의 소재지(등기부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기준)가 인천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사)를 둔 지역업체와 공동계약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도 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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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업체 참여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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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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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미만 20%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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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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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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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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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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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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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타 입찰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4. 입찰 참가대상 용역업체 선정
가. 『엔지니어링 사업자 선정에 관한 기준』(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5-073호, 2025. 5. 13.)에 따라 에 따라 우리 청(송도기반과)에서 별도로 정하는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입찰에 참가할 자를 선정하여 개별 통지합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를 평가하여 평가결과 88.64점이상 득점한 업체를 입찰에 참여할 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최종 선정된 용역업체가 1개사인 경우에는 재공고합니다.
다. 입찰참가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시행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의 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인 5억이상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입찰참가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마.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공고문 파일 아래에 게재합니다.
5. 참가 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안내
가. 평가서제출일자: 2025. 11. 24.(월) 10:00 ∼ 17:00 (당일에 한함)
※ 제출시간 초과 시(우리 청 제출 장소 도착기준) 일체의 평가서를 접수할 수 없음.
나. 장 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기반과(27층) 방문 접수
※ 우편, E-mail, Fax, 퀵서비스 등으로 접수할 수 없음.
다. 질의 및 회신
1) 질 의: 2025. 11. 20.(목) 18:00까지 참여업체 대표자 명의에 따른 서면질의서만 인정(E-mail: blackjec@korea.kr), 질의서 발송 후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 (☎032-453-7792)하시기 바라며, 전화질의 등에는 응하지 않습니다.
2) 회 신: 2025. 11. 21.(금)
홈페이지(https://www.ifez.go.kr/main/main.do) IFEZ소식→새소식에 게시
※ 참가등록 업체에 한하여 질의 가능하며,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평가자료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참가등록 업체에 있습니다.
라. 제출서류(공고일 현재로 작성)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부본 1부 및 USB 별도 제출)
- 참가등록 신청서
- 공동수급협정서 사본 1부.(공동도급시 제출)
- 원본대조필 확인각서
- 확약서
- 질의회신 양식
- 사업자등록증 및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기술자보유확인서 등)
-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1부(대표자가 등록하지 아니할 경우)
※ 사용인감 지참
6.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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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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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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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조달청 기술용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는 「엔지니어링 사업자 선정에 관한 기준」 및 우리 청에서 교부한 평가자료 작성지침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위․변조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 취소․계약 해지되며, 평가서 제출업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미첨부시에는 우리 청에서 임의로 처리합니다.
나. 정해진 기간 내 평가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평가자료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참여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현황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평가자료에 명시한 참여기술자는 반드시 용역 준공 시까지 계속 근무하여야 하며, 다만, 퇴직․질병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교체 인정 사유를 명기하여 우리 청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공고에 언급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 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각종 고시와 본 용역의 발주계획, 과업내용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평가결과는 총점에 한하여 용역업체에 개별 통보하며,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우리 청에서 정한 기한 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규 및 판례에 따르고 작성안내서 및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에 대한 어구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우리 청의 해석에 따릅니다.
사.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참여기술자이 다음의 사유 등으로 해당 용역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계약취소(해지) 또는 기술자를 교체한다.
1) 참여기술자를 둘 이상의 PQ에 응모하여 중복배치 허용기준을 준수하지 못하도록 계획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
2) 참여기술자가 사망·질병·퇴직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 용역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3) 그 밖에 우리 청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자. 평가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정정 및 문의사항 답변 등의 내용은 우리 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fez.go.kr) ⇒【새소식】에 게시할 예정이니 참여 업체는 입찰 전까지 수시로 열람 확인하여야 하며,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기타 문의사항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기반과(☎032-453-779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차. 문의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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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관련: 경제청 송도기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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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찬 주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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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453-7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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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관련: 경제청 운영지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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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보미 주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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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453-7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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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입찰 제출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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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Help De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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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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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행동강령책임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정책과장 (☎032-453-7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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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8일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사업 특별회계 경제자유구역청 관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