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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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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8224-000 공고일시  2025/11/18 16:53
공고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대학교병원 수요기관 부산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백승덕(☎: 051-240-74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02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775,200,000 원
   
추정가격
3,432,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161호  

입 찰 공 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병원의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더불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이 금품·향응을 요구, 갑질 및 부당한 요구시에는 부산대학교병원 감사실(T.051-240-7881)로 신고하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나. 규    격: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다. 사업예산: 3,775,200,000원 

  라. 계약기간: 2026.1.1. ~ 2027.12.31.(2년) 

  마.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 

  바. 입찰방법: 전자입찰 /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2. 입찰진행일정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 2025.11.24.(10:00) ~ 2025.11.26.(10:00)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가격으로 입찰서 제출 시 주의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 기한: 2025.11.25.(18:00) / 『나라장터(G2B)』 

    * 입찰보증금(이행증권) 납부 기한: 2025.11.26.(10:00) / 『나라장터(G2B)』 

  나. 입찰참가 서류 접수기간 및 장소: 2025.11.24.(10:00) ~ 2025.11.26.(10:00) 

                                            /『본원 S동 2층 물류관리팀』 

    *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후 나라장터(G2B)를 통한 가격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로 처리됨 

  다. 현지평가일시: 2025.12.01.(월) 시간은 참여 업체별 개별통보 

  라.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12.02.(16:00) / 본원 입찰집행관 PC 

    * 현지평가 일정 및 개찰시간은 병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3. 사업설명회: 사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본 공고 및 첨부 제안요청서 등을 미리 확인, 숙지 후 입찰에 참여 바람.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 

   입찰공고의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에 대한 문의: 중앙공급실 하명남(051-240-6885) 

 

4. 입찰참가 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나.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2조의4 제1항에 따라 인증받은 장애인표준사업장 또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제9조 제1항에 따라 지정받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에 해당하는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의료법」제16조,「세탁물 처리 및 의료기관 세탁물 관리규칙」제6조, 제7조에 의한 의료기관 세탁물처리업[업종코드: 1185] 신고를 필하고,「물환경보전법」제33조 배출시설의 설치 허가 및 신고에 의한 폐수 배출 시설 설치신고(허가)를 필한 업체 

  라. 연속세탁장비(자동화기계시스템 세탁조 10칸 이상)를 2대 이상 보유한 업체 

  마. 2021년 1월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허가병상 8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에서 연속으로 2년이상 의료기관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바. 운반차량은 5톤 이상의 적재고가 밀폐된 차량을 소지한 업체 

  사. 「의료기관 세탁물 관리규칙」을 받드시 준수할 수 있는 업체 

  아. 입찰참가등록 일시까지 가격입찰서를 포함한 이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일체의 서류를 모두 제출 가능한 업체 

  자. 입찰공고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에서 정한 계약조건을 확인하고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업체 

  차. 위 입찰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 

    - 국가계약법 제27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받은 기간 중에 있는 업체 

    -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업체 

 

5. 입찰등록서류 제출(관련서식은 제안요청서에 있음) 

 가. 제출기한: 2025년 11월 26일 10시까지 

  나.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179 부산대학교병원 S동 2층 물류관리팀 

  라. 입찰등록서류 

번호 

제출서류 

비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제1호] 

2 

일반 현황 및 연혁 1부. 

[서식 제2호]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인감증명서 1부.  

 

5 

사용인감계 1부.  

 

6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1부 

 

7 

국세 ․ 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8 

4대보험 납입 확인서 각 1부.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서식 제3호] 

10 

보안서약서 1부. 

[서식 제5호] 

11 

확약서 1부. 

[서식 제6호] 

12 

공공입찰용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유효기간 내) 1부. 

 

13 

실적증명서 1부.(실적건별 제출)_본 공고에서 정한 서식만 인정 

[서식 제7호] 

14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서 또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서 

 

15 

의료기관 세탁물처리업 신고필증 사본 1부. 

 

16 

폐수배출시설 설치 신고필증 사본 1부. 

 

17 

연속세탁장비(자동화기계시스템) 2대 이상 구비 확인서류 1부.(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18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전자제출 가능 

19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 등록 시) 

[서식 제8호] 

2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4호] 

21 

입찰유의사항 확약서 1부. 

[서식 제9호] 

22 

세탁물위탁처리용역 관리 평가표 

[서식 제10호] 

 

  ※ 가격입찰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이하’나라장터(홈페이지 http://www.g2b.go.kr)’라 칭함)』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 이상_VAT포함)은 전자납부 하여야 합니다. (현금납부 불가하며, 납부 상태가 나라장터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나. 보험기간은 시작일이 입찰일 이전이어야 하고, 종료일은 입찰일로부터 30일 이후이어야 합니다. 

  다.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  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설업체 등에 대한 제재조치의 해제범위 공고[조달청 공고 제2015-70호(‘15.8.25.)]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라. 낙찰자로 통보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입찰자가 입찰서 유효기간 내에 입찰을 철회하거나 또는 낙찰자로 선정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302조에 의거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한다 

  나. 기술입찰(현지평가)을 위해 우리병원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며, 병원이 정한 세부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점수 85점 이상인자 적격자로 하여,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2025년 9월 운영병상(1,100병상) 기준 2년 총액)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한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한다. 

  라. 개찰결과 예정가격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한다. 

 

8. 입찰시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제안요청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다. 별도의 평가 기준일이 명기되지 않은 부분은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평가 하며 기재사항이 누락된 부분에 대하여는 해당사항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라.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입찰참가 등록 시에는 사용인감을 지참하고 입찰참가자나 참가자의 위임을 받은 사람이 입찰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마.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모든 자료 및 문서는 참가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외부에 공개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바.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입찰참여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다. 

  사. 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부산대학교병원규정, 조달청지침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계법령에 따른다. 

  아. “입찰”이라 하면 병원에 입찰참가서를 제출하는 행위를 포함하여 다음에 해당할 경우 입찰을 무효처리 한다. 

    -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한 입찰 

    - 입찰보증금(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소정기일까지 납부하지 않은 입찰 

    - 입찰참가서를 지정된 기한 내에 물류관리팀으로 제출하지 않은 입찰 

    - 동일인이 동일 업종에 2개 이상의 입찰참가서를 제출한 입찰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10.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단일예가이며,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나.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불허한다. 

  다. 각종 대가는 본원「대가금 지급기준」에 따라 지급한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한다. 

  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공고 및 첨부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참여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입찰참여자에게 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여를 위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성실하게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하고 허위기재사항 등이 병원이 확인할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배제하며, 계약체결 후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다. 

  바.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을 비롯한 관계법령 및 우리병원 회계규정 등에 의한다. 

  사. 계약 이행 시 이 공고에서 정한 계약내용과 상이한 것이 병원이 확인할 경우 용역(임대) 이행 검수 거부와 동시에 계약상대자에게 위약금을 징수하며 부정당업자로 지정하여 나라장터 G2B상에 공개게시 할 수 있다. 

  아. 문의처 

    - 사업내용 및 현지평가에 관한 사항: 중앙공급실 하명남(051-240-6885) 

    - 입찰진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물류관리팀 백승덕(051-240-7475) 

 

                               2025. 11. 18. 

 

부 산 대 학 교 병 원 계 약 담 당 

 

 

[서식 제1호]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년  월  일 

 

 

 

 

입찰공고(지명)번호 

공고 제2025-   호 

입 찰 일 자 

2025년  월  일     

입   찰   건   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납            부 

ㆍ보증금율: 5% 이상  

ㆍ보증금액: 금                    원정(₩                   ) 

ㆍ보증금 납부방법: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ㆍ사 유:  

ㆍ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원에게 낙찰 금액에 해당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 성       명: 

- 생 년 월 일:       년   월   일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 

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병원의 일반(제한, 지명)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정부에서 정한 공사(물품구매, 기술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입찰공고로 정한 서류. 각 1부. 

      2. 입찰보증금 보험증권. 1부. 

 

       

 

2025년     월     일 

 

대 표 자:                    (인) 

※ 법인(개인)인감 날인 

 

부산대학교병원 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2호] 일반현황 및 연혁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FAX 

 

회사설립년도 

             년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서식 제3호]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부산대학교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22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계약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데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전자 우편주소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 수집일로부터 용역계약 종료시까지 

 

4. 동의거부권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안내 

 본인은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데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부산대학교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입찰 참가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그 밖에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학교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년        월         일       성명:                (인) 

 

부산대학교병원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4호]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부산대학교병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인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대학교병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인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대학교병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대학교병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인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 회사 임․직원은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하거나, 갑질 및 부당한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부산대학교병원 감사실(T.051-240-7881)로 신고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포함)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부산대학교병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부산대학교병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  표 

                                  (인) 


   

부산대학교병원 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5호] 보안서약서 

 

보안서약서 

제안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본인은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하는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의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함에 있어 본 제안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반드시 준수하고 보안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만일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되는 모든 사항에 대하여 부산대학교병의 어떤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인) 

부산대학교병원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6호] 확약서 

 

확 약 서 

○ 입찰 건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본인은 입찰참가신청서의 제반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였고, 이에 따른 법률적, 재정적, 행정적 책임을 감수하겠습니다. 또한 본 사업의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본 입찰에 관련된 귀 기간의 방침 등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하며 어떠한 법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부산대학교병원이 평가를 위해 구성한 내·외부 평가위원과 평가방법 및 평가기준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회 사 명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대 표 자 

 

(인) 

 

 

 

부산대학교병원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7호] 실적증명서 

실 적 증 명 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증명서용도 

입찰참가신청 및 평가용 

제    출    처 

부산대학교병원 

용역범위 및 기준 

(면적, 금액 등) 

800병상(허가병상) 이상 종합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구  분 

의료기관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용역개요 

 

계 약 이 행 실 적 

비고 

계약일자 

계약이행기간 

계약금액 

허가병상수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                    ) 

 주    소:                                                  (FAX:                   ) 

 발급부서:  

   담당자:  

註)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실적 인정이 불가합니다.  

④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서식 제8호] 위임장 

 

위    임    장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  락  처 

 

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  락  처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하는『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함에 있어 위 사람을 업체의 대표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 표 자:              (인) 

 

                          대 리 인:              (인) 

 

 부산대학교병원계약담당 귀하 

 ※ 지참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신분증 

 

 

 

 

[서식 제9호] 입철유의사항 확약서 

 

입찰유의사항 확약서 

 

입찰건명: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위의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이행하겠음을 확약합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미등록자는 이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2.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상 지정된 장소 및 기한까지 입찰참가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한다. 입찰참가신청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등록마감시간 이후에 제출한 경우 이는 접수하지 않는다. 

 3.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입찰참가 서류의 산술적 오류는 병원에 의해 아래와 같이 해석되며, 만일 병원의 해석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그 입찰참가 서류는 무효처리한다. 

    ① 단가와 소계에 차이가 있을 경우, 소계가 우선함 

    ② 숫자와 문자에 차이가 있을 경우, 문자로 된 금액을 우선함 

 4.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 시, 입찰공고에서 정한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보증보험증권, 현금납부불가)하여야한다. 

 5. 최종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입찰보증금을 본원에 귀속하고, 차순위자를 최종낙찰자로 하여 계약한다. 

 6. “입찰”이라함은 병원에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는 행위를 포함하는 것으로 아래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처리한다. 

    ①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한 경우 

    ② 입찰보증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③ 입찰참가신청 서류를 지정된 장소 및 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은 경우 

    ④ 동일인이 2개 이상의 입찰참가신청 서류를 제출한 경우 

    ⑤ 우리병원「회계규정」 제250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경우 

 7. 기타 유의사항 

   ① 입찰참가자는 본 계약에 관한 입찰공고, 입찰유의사항, 계약내용(계약특수조건 등), 사업장의 주변 여건, 우리병원 규정 및 기타관계법령, 내부시설 공사 지침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응찰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다. 

   ② 입찰참가자는 병원으로부터 교부받은 각종 자료 및 본 입찰과 관련하여 알게 된 정보를 절대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며, 당해 입찰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또한 입찰참가자가 기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③ 입찰참가자는 이 입찰의 평가에 있어 병원이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그에 따른 평가결과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제기도 하지 않는다.  

8. 준수사항 

   - 계약상대자는 병원이 지정하는 검수담당자로부터 검사를 받아야 하며, 이행완료 여부는 위 검수담당자와 사용부서에서 판정하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협력하여야 한다. 

 

 

 

 

본 입찰자는 위 각 사항을 승낙하고 차질 없이 이행하며, 기타 문제점이 발생 시 병원이 정하는 바에 따를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상    호: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인) 

 

 

 

부산대학교병원 계약담당 귀하 

 

 

 

 

 

 

 

 

 

 

 

 

 

 

[서식 제10호] 세탁물위탁처리용역 관리 평가표 

 

 

세탁물위탁처리용역 관리 평가 

                                                         

 

                                                        업체명 :                   

                                                        작성일 :  

                                                        작성자 :               

                                                        연락처 : 

 

평가항목 

평  가 

비  고 

▪ 서류확인 

1. 의료기관세탁물 처리업 신고서 

□예   □아니오 

 

2. 세탁물 처리업자 처리실적 

□예   □아니오 

 

3. 세탁물 수탁처리대장 

□예   □아니오 

 

4. 작업장 평면도 

□예   □아니오 

 

5. 감염예방교육(연 4시간 이상) 관련 서류 

□예   □아니오 

 

▪ 작업장 시설기준 

1. 병원세탁물 처리에 합당한 오폐수 관련 시설 

□예   □아니오 

허가증 첨부 

2. 세탁물 처리공간의 외부오염 차단시설(에어커텐, 에어워시) 

□예   □아니오 

 

3. 작업장 면적 확인 

  -작업장의 면적은 사무실 창고 및 보일러실을 제외한 면적이     330제곱미터 이상 

□예   □아니오 

작업장 면적 기록 

① 독립건물 또는 다른 목적의 시설과는 구획 

   ※ 일반세탁물을 취급하는 시설을 포함 

□예   □아니오 

 

② (물 사용 시)바닥처리(타일, 콘크리트 및 인조석 갈기) 

□예   □아니오 

 

③ (물 미사용 시)바닥처리(타일, 인조석 갈기, 리놀륨) 

□예   □아니오 

 

④ 작업장의 내벽은 내수성 자재로 표면이 매끄럽고 밝은 색     페인트로 마무리 

□예   □아니오 

 

⑤ 충분한 채광, 조명, 환기시설 

□예   □아니오 

 

⑥ 쥐나 해충이 서식할 수 없도록 함 

□예   □아니오 

 

⑦ 작업장 구분(세탁 공정이 세탁물 투입에서부터 건조 공정     까지 자동화시설인 경우에는 오염작업 구역만 구획) 

  - 오염작업구역 : 세탁물의 분류 및 소독작업 

  - 준오염작업구역 : 세탁 및 탈수작업 

  - 청결작업구역 : 건조, 다림질, 수선작업 

□예   □아니오 

 

⑧ 세탁하기 전 세탁물 입구와 세탁된 세탁물의 출구 구분 

□예   □아니오 

 

⑨ 소독약품, 소독기구 보관 시설(청결, 구충 및 구서) 

□예   □아니오 

 

▪ 세탁시설 기준 

1. 고압보일러 : 세탁기에 열탕 및 수증기 공급 가능 

□예   □아니오 

 

2. 소독시설 : 세탁하기 전 세탁물 소독, 오염작업구역에 설치 

□예   □아니오 

 

3. 세탁기 : 섭씨 80도 이상 100도 이하의 열탕 및 수증기를     주입하여 세탁 

□예   □아니오 

세탁시 물온도 기재 

4. 탈수기 : 원심분리 원리로 탈수하는 기능 

   단, 세탁기와 겸용하는 경우에는 따로 구비할 필요없음 

□예   □아니오 

 

5. 건조기 : 섭씨 80도 이상 120도 이하의 열을 가하여 건조     (자동온도 조절기가 붙어 있어야 함) 

□예   □아니오 

건조시 온도 기재 

6. 다림시설 : 수증기와 열풍으로 세탁물을 다림질하는 기능     (롤러기, 프레스기 등) 

□예   □아니오 

 

7. 수선시설 : 수선하는 기능(재봉틀 등) 

□예   □아니오 

 

▪ 세탁물 구분 

1. 오염세탁물과 기타세탁물 구분 

□예   □아니오 

 

2. 오염세탁물 보관장소는 표식, 취급상 주의사항 게시 

 (관계자외 출입 금지) 

□예   □아니오 

 

▪ 세탁물 용기-용도별 용기구분, 용기의 재질확인(소독이 가능한 구조) 

1. 세탁하기 전 세탁물의 보관 및 운반용기 

□예   □아니오 

 

2. 세탁 중인 세탁물의 운반용기 

□예   □아니오 

 

3. 세탁이 끝난 세탁물의 운반용기 

□예   □아니오 

 

4. 폐기용 세탁물의 운반용기 

□예   □아니오 

 

4. 내수성 자재로 된 뚜껑이 있는 폐기물 용기 

□예   □아니오 

 

▪ 운반차량 

1. 수집용과 납품용으로 구분 

단, 1대의 차량으로 수집․납품을 겸용하는 경우에는  수집된 세탁물을 운반한 후에 세탁이 끝난 세탁물을 운반하는 경우에는 운반전 운반차량의 적재고와 운반용기를 소독해야 하고, 의료기관 세탁물 관리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의 세탁물 운반차량 소독일지를 작성한다. 

□예   □아니오 

 

2. 세탁물 운반차량의 적재고는 주 2회 이상 소독 

- 차량의 적재고는 내수성 자재로서 소독과 세척이 쉬운  

  구조이어야 한다. 

- 차량 안에는 소독 약품 및 기구를 갖추어야 한다. 

□예   □아니오 

소독약품명 기재 

▪ 소독관리 

1. 세탁물 처리작업장은 주 1회 이상 소독 

□예   □아니오 

소독약품명 기재 

2. 오염세탁물 보관장소는 주 2회 이상 소독 

□예   □아니오 

소독약품명 기재 

3. 운반용기는 주 1회 이상 소독 

□예   □아니오 

소독약품명 기재 

4. 세탁물의 분류과정에서 발생된 쓰레기는 위생적으로 처리 

□예   □아니오 

 

5. 세탁물 사용 세제(전문업체 제품) 

□예   □아니오 

세제명 기재 

6. 작업시설, 운반차량 소독제 

□예   □아니오 

소독약품명 기재 

7. 작업공간은 전반적으로 청결하고 깨끗한가 

□예   □아니오 

 

※ 다음 평가항목에 예 혹은 아니오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체 제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