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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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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2758-000 공고일시  2025/11/18 16:48
공고명 2026년 아마존 유럽 전라남도 브랜드관 운영(마케팅/물류·통관)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수요기관 재단법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담당자 서진영(☎: 061-661-19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 상시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0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0,000,000 원
   
배정예산
320,000,000 원
   
추정가격
2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 

(일반총액/협상계약/국제입찰) 

 

  ㆍ공   고   명 : 2026년 아마존 유럽 전남 브랜드관 운영(마케팅/물류·통관) 

  ㆍ수 요 기 관 :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할 시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계약 당사자는 본 계약의 조항을 위반할 경우,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그 배상액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에 따라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 수요기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 계약방법: 일반경쟁 

  ○ 품명: 2026년 아마존 유럽 전남 브랜드관 운영(마케팅/물류·통관) 

  ○ 수량: 1 

  ○ 단위: 식 

  ○ 분할납품: 가능 

  ○ 입찰방법: 일반(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름)/국제입찰 

 ○ 입찰(개찰)일시: 2025. 11. 18.(화), 14:00 

  ○ 납품기한: 2026. 12. 31.(목) 

    ※ 사회현상, 정부 지침 대처에 따라 기간 및 내용 변동 가능 

  ○ 기초금액: 320,00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건명: 2026년 아마존 유럽 전남 브랜드관 운영(마케팅/물류·통관) 

  ○ 입찰방식: 직찰 

  ○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11. 18.(화), 14:00 

  ○ 입찰서 마감일시 : 2025. 12. 10.(수), 16:00 

구분 

추진 일정 

비고 

1. 입찰 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2025. 11. 18.(화)  

~ 12. 10.(수) 

 ■ 평일 업무시간(09:00~18:00) 중에만 접수 가능 

   점심시간 제외(12:00~13:00) 

2.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2025. 12. 16.(화)  

~ 12. 17.(수) 

 ■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3. 우선 협상 업체 통보 

2025. 12. 19.(금) 

 ■ 우선협상 대상자 업체 발표(개별 통보) 

4. 협상 개시 

2025. 12. 22.(월) 

 ■ 협상은 협상 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5. 계약체결 

~ 2025. 12. 31.(수) 

 ■ 계약 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입찰일정 

    

   ※ 우선 협상 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 개시  

    ※ 위 일정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찰업체 유선 통보 

------------------------------------------------------------------------------- 

 

◐ 입찰 참가 자격 

 ○ 단독 또는 공동수급체 가능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의 자격을 갖춘 자이여야 합니다.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 참가 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에 의한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2) 동법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상기 자격과 관련하여 증명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격 판단은 발주기관이 자체 평가한다.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5) 국제입찰 관련 요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국제입찰에 의한 계약) 및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를 근거로 국제입찰 절차에 따라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업체 

    ※ 외국업체도 참여 가능하며,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기술평가 및 가격평가 후 협상)으로 낙찰자를 결정 

  ○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 제6항(입찰보증금)의 내용 숙지 

 

◐ 낙찰자 선정 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2. 세부 품명 및 수량 

  ○ 세부 내역은 붙임의 규격서(수요기관 제안요청서 등)에 의함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제안요청서, 기타 입찰 관련 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주요 공지사항 

 1) 입찰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수기입찰로만 진행하며, 마감 일시까지 직접 방문 (외국 업체일 경우 우편 제출 가능)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시: ‘25. 12. 17.(수), 18:00 예정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진행 

     - 장소: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제안서 기술평가  

  ○ 평가기관: 수요기관에서 직접 평가합니다. 

  ○ 제안서 관련 기술평가 등 일정은 제안서 접수 후 수요기관에서 별도 안내합니다. 

 

4. 제안서 제출 

  ○ 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외국업체일 경우 직접 방문 제출 or 우편 접수 가능) 

  제출기간: 2025. 11. 18.(화) ~ 12. 10.(수) 16:00  

     ※ 정시에 일괄 접수하며, 접수 시간을 엄수 하지 않을 시 제안서 제출 불가 

     ※ 접수기간 내 도착분에 한함 

  ○ 제출장소: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전남 여수시 덕충2길, 32) 

  ○ 제출서류 (신분증 지참 必) 

    ① 가격입찰서 1부 

      (가격제안서, 사업비산출내역서 각 1부. 별도 동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② 법인 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1부(법인인 경우에만 제출) 

    ③ 사업자등록증 1부(면세사업자 여부 참고 자료) 

    ④ 정량적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⑤ 정성적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⑥ 제안서가 수록된 USB 1매 

     * 법인 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를 미지참 시에는 FAX 전송 등 확인 후 원본 사후 보완 가능 

     * 대리인 제출 시, 회사 인감 날인된 재직증명서 1부 및 4대보험 중 어느 하나에 가입된 증명서 1부 필참   

    ⑦ 발표자료 8부, 파일 제출(전자우편) 

5. 제안 업체 발표(PT)평가 

  ○ 발표일시: 2025. 12. 16.(화) ~ 17.(수) (예정) 

  ○ 발표장소: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필요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음 

  ○ 시간제한: 40분 (발표 20분, 질의응답 20분) 

  ○ 제출서류 (신분증 지참 必) 

   ※ 제안서 기준으로 발표 자료를 별도로 작성하여 용역 총괄책임자(PM) 발표 

   ※ 발표 자료 8부 제출 (인쇄본 우편 / 파일 전자문서 jyseo38@ccei.kr) 

 

6. 입찰보증금 

  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 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 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① 총제재 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 금액의 100분의 10 

      ② 총제재 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 금액의 100분의 15 

      ③ 총제재 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 금액의 100분의 20 

      ④ 총제재 기간이 2년 이상: 입찰 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 센터 기획총괄본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 방법 :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서면 제출 

 5)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산정됩니다. 

 

7. 입찰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가격을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해당 입찰은 무효입니다. 

  ○ 행정안전부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 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 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 능력 평가점수와 가격평가 배점 총액이 70점 미만일 경우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나.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라.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마.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및 제 31조 등 관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 제출을 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발주기관((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 요청한 과업에 대해서는 수행기관 또는 기업은 반드시 과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을 적용받습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본 서류에 각각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작성 및 제출 문의처 

     -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본부 서진영 주임(jyseo38@ccei.kr / 061-661-1957)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