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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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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2093-000 공고일시  2025/11/18 16:00
공고명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공고(양동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문다혜(☎: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894,519 원
   
배정예산
97,406,156 원
   
추정가격
88,551,051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 – 2134호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공고 

 

 「건설기술 진흥법」 제62조, 같은 법 시행령 제100조의2 및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지침(국토교통부 고시 제2022-791호)」에 따라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을 지정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8. 

 

 

광 주 광 역 시 서 구 청 장 

 

Ⅰ. 공고기간 : 2025. 11. 18.(화)~11. 25.(화) (공휴일 포함 7일 이상) 

Ⅱ. 사업내역 

 사업명 : 양동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가. 사업주체 : 양동 지역주택조합 

 사. 기초금액 : 85,894,519 

(안전점검비용의 97% 적용, VAT별도) 

 

복수예비가격 : 기타 

  대가의 97± 3% 범위 내에서 15개의 구간을 설정하고 각 구간내에서 무작위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업체)예비가격번호 2개 추첨(비공개) 

  ▶복수예비가격 무작위 순으로 재배열하여 개찰집행 후 예정가격산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참조 

 

 ○ 예정가격 산출(전자입찰방식) : 

  입찰 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출평균금액 

나. 설 계 자 : ㈜건축사 사무소 정호 

다. 시 공 사 : ㈜희림종합건설 

라. 사업개요 

   ○ 위    치 :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 367-102번지 

   ○ 대지면적 : 7,103.8635㎡ 

   ○ 연 면 적 : 22,945.0601㎡ 

   ○ 규    모 : 지하2층~ 지상19/20층 

   ○ 세 대 수 : 155세대 

   ○ 공사기간 : 2025.11.10. ~ 2027.11.30 

   ○ 사업계획승인일 :2025.08.06. 

   ○ 착공수리일 : 2023.08.31. 

마. 사 업 비 : 38,381,219,496(VAT별도) 

바. 안전점검 비용 : 88,551,051 

 (건축물의 정기․초기안전점검비용, VAT별도, 원단위 미만 절사) 

 

Ⅲ. 정기안전점검 계획 

  가. 안전점검 수행예정표 

항   목 

횟수 

점검시기 

금   액 

산출근거 

정기점검 

(공동주택) 

3 

기초공사(콘크리트 타설 전) 

50,340,942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 

구조물공사 초,중기 단계 

구조체공사 말기 

초기점검 

(공동주택) 

1 

준공 직전 

21,846,472 

10미터이상굴착하는  

건설공사 

2 

가시설공사 및 기초공사 시공시 

1,818,182 

엔지니어링 

사업대가의 기준 

되메우기 완료 후 

폭발물을사용하는  

건설공사 

 

총 공종의 초, 중기 단계 시공시 

- 

총 공종의 말기 단계 시공시 

천공기 

2 

건설기계(천공기) 설치 및 운영시 

1,818,182 

건설기계(천공기) 해체시 

항타및항발기 

2 

항타 · 항발기 조립완료 후 최초 항타 · 항발 작업시 

1,818,182 

항타 · 항발 작업 말기단계시 

타워크레인 

4 

타워크레인 설치 및 운영시 

3,636,363 

타워크레인 인상(2차) 작업 시 

타워크레인 해체시 

작업발판  

일체형거푸집 

2 

최초 설치 완료시 

1,818,182 

가설 구조물 사용 말기단계시 

높이5M이상인  

거푸집및동바리 

2 

총 공종의 초, 중기 단계 시공시 

1,818,182 

총 공종의 말기 단계 시공시 

높이2M이상인  

흙막이지보공 

2 

총 공종의 초, 중기 단계 시공시 

1,818,182 

총 공종의 말기 단계 시공시 

현장조립  

복합가설구조물 

2 

최초 설치 완료시 

1,818,182 

가설 구조물 사용 말기단계시 

합 계 

22 

 

88,551,051 

 

 

  나. 점검시기는 시공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상기 안전점검은 「건설기술 진흥법」 및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에 따른 점검기준을 준수하여 실시하며, 점검완료 후 보고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함. 

 

Ⅳ. 입찰서 제출 일시 및 방법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1. 26.(수)  ~ 2025. 11. 28.(금)  

  나. 입찰방법 :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투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음. 

  다. 유의사항  

    1) 안전진단 수행기관지정 신청서류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직접 접수(접수된 응모서류는 검토하지 않음)하여야 하며, 낙찰 후 증빙서류와 응모서류 대조 시 기록누락 및 미 제출된 서류로 인한 불이익(실격처리 등)은 신청인의 책임입니다. 

    2)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은‘대가’의 97± 3%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 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나라장터 「동일 IP 중복투찰 제한」적용과 관련하여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하고 있으며,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Ⅴ. 개찰일시 

  가. 일 시 : 2025. 11. 28.(금) 15:0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이용 

    ※ 나라장터의 개찰결과는 입찰가격에 대한 순위로서, 자기평가서의 사업수행능력점수와 합산하여 최종 순위가 확정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상의 개찰결과는 종합평가에 의한 우선순위가 아닌 입찰가격에 따른 낙찰하한율 적용순위이며, 낙찰하한율(86.745%)은 사업수행능력 배점에 종합평점 95점이 되기 위한 예정가격 대비 최소입찰가격 비율을 말함. 

Ⅵ. 사실 확인 서류 제출 기간(입찰가격 참가 업체에 한함) 

  가. 일 시 : 2025. 12. 01.(월) 09:00 ~ 12. 02.(화) 17:00 (근무시간 내에 한함) 

  나. 장 소 : 광주광역시 서구청 6층 주택과 

  다. 제출서류 :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 참조 

  라. 유의사항 

    1) 사업수행능력 평가에 필요한 제반서류 및 증빙자료를 제출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기간 내 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수행기관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제출기간 내 스캔본은 ok00015@korea.kr로 제출, 미제출 시 사실확인 서류 미제출로 간주함 

 

Ⅶ. 열람 및 이의신청 

  가. 기  간 : 2025. 12. 4.(목) 09:00 ~ 17:00(근무시간 내에 한함) 

  나. 장  소 : 광주광역시 서구청 6층 주택과 

  다. 열람 및 이의신청 방법 

    1) 안전점검수행기관신청자(또는 위임장을 제출한 대리인)에 한하여 기간 내 반드시 서면(문서)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방문시에만 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우편, 전화 또는 팩스로는 일체 접수하지 않으며, 이의신청과 관련한 상담도 일체 받지 않습니다.) 

    2) 이의신청은 6하 원칙에 의거 “○○회사의 △△기술인의 최근 1년간 경력 중  ▽▽현장 근무기간이 □□사유로 결격이다”라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여야 함. 

    3) 소명요구를 받은 자는 문서로서만 소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이의신청(소명) 관련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은 일체 금지되며, 이를 시도하려는 자는 부정한 행위를 하려는 자로 간주함.  

      ※ 이의신청에 따른 사실여부 확인결과 거짓으로 판명된 경우(신청자, 대상자 모두 해당) 관련규정에 따라 행정제재 처리하고, 이의신청 기간 이후의 이의신청은 이의신청으로 인정하지 아니하고 반려 처리함. 

  라. 열람 및 이의신청 내용 

    1) 안전점검 용역참여 신청서(서식 1) 

    2) 자기평가서(서식 13) 

    3) 참여기술인의 최근 1년간의 경력 

      ※ 상기사항 이외에 대하여는 열람 및 이의신청 불가하며, 상기사항에 대하여 이의 제기시 법적 근거를 명시하여 제출할 것.(미 명기제출 시 대상제외) 

Ⅷ.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자격 : 우리 구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등록된 업체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1864호)    

    ※ 근    거 :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 제18조제8항제5호  

    ※ 안전점검 수행기관 명부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자동 실격 처리함. 

  나. 낙찰자 결정방법 : 우리 구 정밀안전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 용역업자 사업수행능력에 대한 평가방법 및 세부기준에 따라 결정함.
(광주광역시 공고 제2025-1763호)
(주택과-36286(2023.12.14.)호) 

    종합평가 배점기준 

구분 

심사항목 

심사방법 

적격통과점수 95점 

낙찰하한율 86.745% 

수행 

능력 

40점 

· 평점 = 

평가점수(붙임 평가 안내서) 

 × 40점 

100 

 

입찰 

가격 

60점 

· 평점 = 60 - 4 

  ( 

88 

- 

입찰가격 

) × 100 

 

100 

예정가격 

 

 ․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최저평점은 2점으로 한다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100분의 89.25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55점으로 한다. 

합계 

100점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7.1.]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준용 

 

 

Ⅸ. 안전진단 수행기관 지정 절차 및 방법 

  가. 지정절차 

    1) 수행기관 모집공고 → 전자입찰서 및 사실확인서류 제출 → 개찰 → 열람 및 이의신청 → 사실확인서류에 따른 세부평가 실시 → 수행기관 지정(통보)  

  나. 지정방법 

    1) 우리 구 정밀안전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 용역업자 사업수행능력에 대한 평가방법 및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동기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공고를 기준으로 함. 

    2) 상기 1)항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등 우리구의 유권해석에 의하며, 해석상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우리구의 결정에 따릅니다. 

    3) 입찰가격 참가 시 사실확인서류를 기한 내 지정권자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같은 기한 내 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안전진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4) 찰가격평가 점수와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를 배점비율로 환산하여 합산한 종합평점 최고점자를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하며, 종합평점 최고점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최고점수인 자를 지정합니다. 

    5) 적격심사 결과 95점 이상인 업체가 없을 경우 95점에 가장 근접한 업체가 지정됩니다. 

    6) 만일, 단독응찰로 인해 유찰될 경우 입찰에 참여한 단독업체를 안전진단 수행기관으로 선정합니다. 

  다.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공동도급은 인정하지 않음. 

 

Ⅹ. 응모서류 : 사업수행능력 평가 안내서 참조 

 

Ⅺ. 기타 유의사항 

  가. 안전점검수행자로 지정되지 않은 응모자에게는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 기간 동안에 정정공고 또는 추가공고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안전점검 수행기관 입찰 마감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등에서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다. 응모서류가 접수된 후에는 교환 또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정확히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자기평가서 상의 내용과 증빙자료 상의 기재 내용이 상이할 경우 우리구에서 판단하여 평가합니다.(자기평가서가 미흡하게 작성되어 감점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으며, 자기평가서 작성 시 평점 산정근거를 반드시 기재할 것) 

  라. 중복배치 여부조회 결과 중복배치로 통보된 경우[타 기관(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권자)에서 시행(지정)하는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경우 포함]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신청자에게 중복배치 여부 등에 대한 증빙자료를 요구(전화)할 수 있으며, 증빙자료를 요구한 후 지정기일 이내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실격” 처리합니다. 

  마.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후 건축허가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되면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자기평가서 작성에 있어 오기 및 법령의 이해부족 등 평점에 대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수정불가) 

  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이후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응찰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을 취소하고 차순위자를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합니다. 

  아.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시공자와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자.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통보 이후 발생하는 건축계획 변경으로 인한 점검내용 및 일정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규정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별도로 협의하여야 합니다. 

  차.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광역시 서구청 주택과 (☎062-350-407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참고자료 1】 

신규업체 입찰참가자격등록 절차 안내자료 

 

(조달청 고객지원팀) 

�� 유료인증서 발급 

  ◦ 아래 공인인증기관 중 한 곳을 자율선택 하여 연락 후 전자거래범용기업인증서를 발급받는다 

     (일반적으로 인증기관을 직접 방문 필요, 인증서는 매년 11만원씩 납부) 

 ㅇ 코스콤 (http://www.signkorea.com) (1577-7337) 

 ㅇ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g2b.tradesign.net/index.html) (02-2109-8846~7) 

 ㅇ 한국전자인증 (http://g2b.crosscert.com/) (1566-0566) 

 ㅇ 한국정보인증 (http://www.signgate.com) (1577-8787) 

 

 

�� 입찰참가자격 등록 신청 

  ◦ 나라장터(www.g2b.go.kr) 접속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메뉴에서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저장 후 ’송신‘(가장 가까운 지방조달청으로 송신) ⇒  ’시행문 출력‘ 클릭하여 출력 ⇒ 출력된 시행문 안내에 따라(대표자 인감도장) 날인 후 관련증빙자료 원본(출력된 시행문 하단에 제출서류가 명기되어 있음)과 함께 송신했던 지방조달청으로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 

     -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 화면에서의 입력방법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 

�� 등록 승인 : 송신한 지방조달청에서 서류확인 후 승인 

  ◦ 승인여부 확인 방법 : 나라장터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등록신청확인 및 시행문 출력메뉴 

 

�� 인증서 등록 (발급받은 인증서를 나라장터와 연결하는 작업임) 

   ◦ 나라장터 접속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인증서관리⇒‘인증서 신규등록’ 메뉴 클릭하여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후 약관동의 등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인증서 등록이 모두 완료됨 

     ※ 인증서 등록이 완료됨으로써 전자입찰 입찰참여가 가능 

 

�� 나라장터의 각종 전자입찰에 참여 가능 (추후 콜센터에 문의하여 직찰 등을 위해 사용인감 등록 요망) 

==========================================  < 참    고    사    항 > =============================================== 

 ※ ‘입찰 등록증’ 출력 또는 입찰참가자격 변경 안내 

  ◦ 출력 메뉴 : 나라장터 접속 ⇒ 로그인(좌측 최상단) 나의나라장터 ⇒ ‘업체정보 수정관리/등록증출력’ 메뉴 

  ◦ 입찰참가자격 변경 

    - 업체 스스로 수정 가능한 항목 : 공급물품, 전화ㆍ팩스번호,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 나머지 항목은 입찰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항목으로 반드시 조달청 승인 필요 

 

전자입찰 및 나라장터 이용 문의 : 정부조달콜센터   1588-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