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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1711-000 공고일시  2025/11/18 14:52
공고명 임실봉황인재학당 교육 프로그램 운영 용역(협상에의한계약)(대행)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임실군
공고담당자 이현지(☎: 063-640-21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18,000,000 원
   
추정가격
1,28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임실군 애향장학회 공고 제2025-9호 

 

『임실봉황인재학당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탁업체 공개모집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 공고는『(재)임실군애향장학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 규정에 의거 업체 선정의 투명성 확보를 기하고자 (재)임실군애향장학회로부터 위탁을 받아 임실군에서 계약대상자 결정을 위해 입찰을 대행하는 사업임. 

○ 사전에 공고문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낙찰자는 본 사업자인 (재)임실군애향장학회와 제안 공모, 협상 등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의 체결 및 계약진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항은 (재)임실군애향장학회와 협의할 사항이며, 임실군에는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제안서를 참고하시고, 궁금한 사항은 (재)임실군애향장학회(☎063-640-2173)로 입찰서 제출 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실의 미래 발전을 견인할 지역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임실봉황인재학당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주관할 업체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5년  11월  18일 

 

(재)임실군애향장학회 이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임실봉황인재학당 교육 프로그램 운영 

  나. (사업기간) 2026. 1. ~ 2027. 12.(2년간) 

      * 1차년도: 2026. 1. ~ 2026. 12. , 2차년도: 2027. 1. ~ 2027. 12. 

  다. (사업예산) 금1,418,000,000원(금일십사억일천팔만원) 

      * 1차년도 : 금700,000,000원 / 2차년도 : 금718,000,000원 

  라. (운영장소) 임실봉황인재학당(임실군 임실읍 봉황로 301) 

  마. (주관업체 수행내용)  

    - 중등부 방과후 교육 교과 프로그램 운영    

    - 컨설팅 전문가인 책임관리자 운영으로 맞춤형 컨설팅 강화 

    - 수업 외 학생 지도 관리(출석관리, 평가관리, 진학지도 등) 

    - 수업 현장관리, 강사 만족도 평가 및 관리 

    -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공부법, 진로진학 특강 등) 

     ※ 세부적 운영계획은 (재)임실군애향장학회와 협약을 통해 최종 결정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 입찰참가신청서류, 가격제안서, 기술제안서(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등 서류는 지정된 기한 내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사업은 단독으로 수행하여야 합니다.(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나. 중학생 대상 입시교육과 관련된 기본시설과 강사진을 보유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별표2>에 따른 학교교과교습학원(입시‧검정 및 보습분야)으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제6조에 의한 학원 설립‧운영 등록을 필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공고일 기준) 

 다. 입시교육과 관련된 강사진을 보유한 교육전문 업체로서 본 학당에서 필요로 하는 적합한 관리책임자와 강사를 파견할 수 있는 업체(법인에 한함) 

 라. 수강학생이 강사평가를 실시하고, 기준에 미달할 경우 동급학력을 가진 강사로 교체가 가능한 업체 

 마.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6호 및 동법 시행령 제36조 제1항 제1호에 의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교육용역 업체 

 바. 학습진학 컨설팅 등 교과 외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여야 함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아. 낙찰자는 계약의 완료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자.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이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차. 공동도급, 하도급, 재위탁 불가함 

 카. 세부 응모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음 

세부 응모 자격요건 

①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방과 후 학교, 최근(3년 내) 위탁교육 

   실적이 있는 법인 교육업체 

② 중‧고등학생 입시지도학원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설립 3년 이상 된 법인 교육업체   

   * 입시지도학원의 인정범위는 학원설립자명이 법인명 또는 법인대표명과 동일해야 하며,
법인 또는 법인대표의 지분이 50%이상인 학원 

�� 위 요건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업체 응모 가능 

관리책임자 및 강사의 자격 

관  리 

책임자 

○ 아래 ①~③ 요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는 자 

  ①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교육기관에서 실무경력이 1년이상 있는 자  

  ②중·고등학교 교사경력 10년이상 있는 자  

  ③입시학원장 경력 10년이상 있는 자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 입시진학(고입) 설명회 및 컨설팅 등 총괄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 교과 교무 담당으로 강사와 학생들의 조율과 (재)임실군애향장학회 사무국과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자  

강  사 

○ 4년제 대학이상 출신으로 강의 경험이 풍부한 강사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4. 경쟁방법: 제한경쟁입찰 

 

5. 낙찰자 결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공고기간) 2025. 11. 18.(화) ~ 12. 29.(월) 

  나. (제안서접수) 2025. 12. 29.(월) 09:00 ~ 17:00 (12:00~13:00 중식시간 제외) 

  다. (접수방법) 제안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E-mail, 택배, 팩스, 우편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 참가업체 대표 또는 위임자 필수 참석(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다. (접수장소) (재)임실군애향장학회(임실봉황인재학당 1층 행정실(☎ 063-640-2173) 

  마. (제출서류)‘제안요청서’참고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대표자의 인감 날인)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사용 인감, 재직증명서 및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중 1부를 지참하고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여 인감으로 날인 

     ※ 명시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음 

 

7.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제안서 설명  

    1) 일   시: 2026. 1. 2.(금) 14:00 (예정) * 일정 및 장소 변경 시 별도 통보 

    2) 장   소: 임실봉황인재학당 3층 세미나실(임실읍 봉황로 301)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3) 제안설명 

      가) 설명순서: 당일 추첨에 의하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제안서 설명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나) 참석인원: 업체별 2명 이내(사업총괄책임자 1명, 보조자 1명 이내) 

        ※ 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반드시 지참 

        ※ 참석자 전원 공고일 전일 기준 제안 업체 소속한 자에 한함 

      다) 설명 및 질의ㆍ답변: 3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 입찰 참가업체 수에 따라 시간이 다소 조정될 수 있음 

      라) 발표방법: PPT 설명·발표 

        ※ 주의사항: 발표, 질의응답 시 제안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함 

      마) 제안서 설명 및 평가: (설명) 제안서 제출자, (평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4) 특기사항 

      가) 제안서 평가는 (재)임실군애향장학회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고, 제안자 및 관계자는 기술능력평가의 결과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결과는 비공개 

      나) 기타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 

  나. 평가항목 및 배점 

    1)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60점) 

     ※ 정량적 평가는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함. 

     ※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별 기술능력평가 결과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한 점수로 한다.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한다. 

    2) 입찰가격평가: 20점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기준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에 따라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최고득점자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최종 결정합니다.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심사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고 평가결과는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해 공개하되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바.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중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의 납부이행 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 제출 시에는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함) 

  나.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이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발주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바.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사. 제안서는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아. 본 용역은 예산이나 방침 또는 착공연계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성과품 납품 및 용역 예산과 사업기간, 과업내용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재)임실군애향장학회(☎063-640-2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