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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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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1769-000 공고일시  2025/11/18 14:44
공고명 2026년~2027년 행복청 사무기기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수요기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고담당자 맹정수(☎: 044-200-30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20,000,000 원
   
추정가격
2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30103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홈페이지 : http://www.naacc.go.kr 

전화번호 : 044-200-3027 

 

 

 

용역 입찰 공고 

(회계년도 시작 전의 계약) 

 

 

  ㆍ공고번호 : 제2025-84호 

  ㆍ공 고 명 : 2026~2027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사무기기 유지보수용역  

  ㆍ수요기관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입찰 설명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입찰안내서 : 행복청 운영지원과 

맹정수(☎ 044-200-3034) 

구체적 과업내역 : 행복청 운영지원과    김민정(☎ 044-200-3027)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찰․낙찰을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사 업 명 : 2026~2027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사무기기 유지보수 용역 

나. 현장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정부세종청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26.1.1.~’27.12.31., 장기계속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9조 제1항 제3항 

    - 1차 : ’26.1.1. ~ ‘26.12.31. / 2차 : ’27.1.1. ~ ‘27.12.31. 

라. 사업비 : 220,000,000원(부가세 포함) 

    - 1·2차 각 110,000,000원 

   ※ 연도별 예산 편성 등 기관의 사정에 따라 사업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경우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는 제안요청서의 과업내용을 협의하여 조정함 

 

마.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용역범위 : 제안요청서 참조 

사. 주요사항 안내 

  - 본용역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사무기기 유지‧관리로 인해 성질상 중단할 사항으로 국회예산 확정 전에 계약체결절차를 진행하며 예산감액 시 제안요청서의 과업내용을 협의하여 조정하는 것을 통하여 2차수 계약(’27.1.1.~‘27.12.31.) 금액을 조정함 

 

  - 가격입찰 시 용역기간을 "2026.01.01 ~ 2027.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2026년 1월 1일 이후 계약체결 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음. 따라서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 

 

2. 입찰참가자격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자 

  -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6조, 제18조에 의하여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또는  소프트웨어사업 수행 실적 증명서를 제출 한 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관련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에 의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 생산 확인 기준」에 의거 직접 생산증명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전산업무(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로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본 사업은 사무기기 유지보수에 대한 단일 사업으로 용역의 효율적 수행 및 책임소재 명확화 등 용역의 특성상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합니다. 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한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및 가격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나. 절차는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다. 협상 순서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90%)와 입찰가격 점수(1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수순에 따라 결정하고 그 외의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의 제7조를 따름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가격입찰서 제출일시 및 개찰 일시·장소 

    - 제출일시 : 2025.11.19. 10:00 ~ 2025.12.01. 10:00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제안서 등의 제출 

 가.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다. 제안서 제출일시는 가격입찰서 제출일시와 동일합니다. 

 라. 제출서류 

   ① 제안서(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구분 제출) 1부 

   ② 기타서류(입찰관련참고서류) -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 및 제출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소프트웨어사업자신고확인서 1부. 

    - 직접생산증명서 1부.  

   ※ 상기 입찰관련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기타 유의사항 

  1.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3.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4.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방법 

  -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별도의 심사기준과 수행능력 등을 종합 평가 

 

 나. 평가일시 : 별도통보 

 

8.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59호, 2025.1.2.)에 의함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장애해결을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사항에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회계예규 등에 의하며,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청 운영지원과(044-200-3034), 기타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044-200-30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0조에 따른 과업내용 확정을 위하여 과업심의위원회를 ( )개최 또는 (✓)미개최 한 사업임 (※ 미개최시 계약 전까지 개최 예정) 

 

2025년   11월   18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회계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