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전북대학교병원 입찰공고 제2025-0172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11.18.
|
|
|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
|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취업제공 및 알선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는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1)
|
공고번호
|
:
|
제2025-0172호
|
|
2)
|
입찰건명
|
:
|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
|
3)
|
발생예정량
|
:
|
560,000kg/연 (과업지시서 참조)
|
|
4)
|
계약기간
|
:
|
2026. 1. 1. ~ 2026. 12. 31.
|
|
5)
|
입 찰 방 법
|
:
|
제한경쟁(총액입찰), 전자입찰
|
|
6)
|
기 초 금 액
|
:
|
138,880,000원(부가세포함)
|
|
7)
|
낙찰자 결정방법
|
:
|
적격심사
|
|
8)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투찰기간)
|
:
|
2025. 11. 19.(수) 09:00 ~ 2025. 11. 26.(수) 11:00
|
|
9)
|
개찰일시
|
:
|
2025. 11. 26.(수) 14:00
|
|
10)
|
개찰장소
|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당일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
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구비한자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둔 업체
3) 폐기물관리물법 제25조에 따른 아래 업종에 대한 허가증 또는 신고증을 소지한 자로 영업
대상 폐기물이 음식물류 폐기물이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8) ]업종 또는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업종 또는
[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업종 또는
[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1388) ]업종 또는
[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업종 또는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기계적처리전문)(1250) ]업종 또는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화학처리또는생물학적처리전문)(1251) ]업종 또는
[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1227) ]업종을 등록한 업체 또는
[ 폐기물 처리신고-제46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신고한 자(7427) ]로
대상폐기물이 음식물류 폐기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음식물류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법적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 ‧ 운반에 필요한 차량(1톤 트럭 이상)을 소유한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
※ 단, 업종코드 폐기물 최종·종합·중간재활용업, 폐기물 최종·종합·중간처분업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 능력의 기준의 장비 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을 등록하지 아니하여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따른 수집·운반차량의 장비 허가 기준 관련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의 자격만 있는 업체는 폐기물 처리자격 업체(최종 처리업체)와 분담
이행 방식으로 공동수급이 가능하며, 그 처리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본 계약과 같은 기간을
해야 하며,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5) 계약자는 계약기간 동안 수탁계약폐기물량을 포함한 전체수탁폐기물량이 수탁능력범위 이내인
경우에만 계약에 임하여야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계약자
책임으로 합니다.(폐기물을 매일 1회 이상 수거·운반 가능한 업체)
※ 수탁처리능력 확인서 및 장비보유현황을 제출해야 합니다.
6)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 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예외 적용 대상입니다.
7) 위 사항을 전부 충족하는 업체만 본 공고의 입찰에 참여 가능함.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 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관련 안내(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업체에 해당)
- 제출기한 : 입찰마감일 전일 17:00까지
-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적격(계약이행능력)심사 시, 제출할 서류
-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 (폐기물 처리업 허가증의 경우 영업대상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폐기물중간·최종·종합 재활용업자, 폐기물중간·최종·종합 처분업자 단독 입찰시 제출)
- 수탁처리능력 확인서 1부 (개찰일 기준으로 수탁처리능력 미달 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요망. 서류 미제출 또는 부적합 판정 시 계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
2)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3)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용역의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거래명세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하여야 함(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요망)
4) 개찰 이후 적격심사대상자는 정해진 기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및 관련 증빙 서류를 포함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적격심사 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 2025. 9. 1.] [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 ※ 적격심사 심사 기준일 : 입찰공고일
5) 자격미달 업체가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
1)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은 기초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증권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에 등록하는 경우 전자보증서를 통한 등록만 확인가능하며, 입찰보증증권 발행
후, 전자입찰서에 첨부파일로 제출하는 경우는 불인정합니다.
※ 입찰보증금 미납부시 부적격업체로 간주하여 개찰과정에서 제외합니다.
2)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에 따라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할 때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 가능
- 자격보완을 위해 폐기물수집·운반업과 폐기물 처리자격 업체(최종 처리업체)가 공동수급 (분담이행) 가능
- 이 경우 대표사는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업체이어야 함.
- 대표사를 포함하여 2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2) 공동수급 협정서의 제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7:00 까지)
-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
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계약 체결 시에도 별도 제출
3) 이 외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병원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본원 물품조달시스템(HLS : hls.jbuh.co.kr)에서 아래의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됩니다.
- 통장사본, 인감 또는 사용인감,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업종별 허가증 또는 관련 신고 (증명)서 사본
2) 계약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관련서류는 전북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입찰 정보 “공통자료실”을 참조 바랍니다. (http://www.jbuh.co.kr)
2) 낙찰자는 계약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의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당 입찰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철저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 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8) 위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및 본원
회계 규정에 따릅니다.
9) 관련 문의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과업문의 : 시설과(063-250-1521)
○ 입찰∙계약 문의 : 물류관리과(063-250-2796)
전북대학교병원 계약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