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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1038-000 공고일시  2025/11/18 11:29
공고명 2025학년도 합덕제철고등학교 국제화 역량강화 해외연수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합덕제철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합덕제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장일호(☎: 041-362-279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897,500 원
   
배정예산
52,897,500 원
   
추정가격
48,088,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합덕제철고등학교 공고 제2025-11호 

 

 

2025학년도 합덕제철고등학교 국제화 역량강화 해외연수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합덕제철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41-362-2792), 감사관실(☎041-640-7943) 및 충남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ne.go.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가. 사업명: 2025학년도 합덕제철고등학교 국제화 역량강화 해외연수(해외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1) 행사명: 2025학년도 합덕제철고등학교 국제화 역량강화 해외연수(해외현장체험학습)  

    2) 여행기간: 2026.1.19.(월) 06:00 ~ 2026.1.22.(목) 18:00(3박 4일) 

    3) 여행장소: 일본 오사카, 교토 일원 

    4) 예상인원: 34명(학생 30명, 인솔교사 4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5) 여행경비: 항공료,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차량비(차량 이용료, 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포함), 입장료, 견학료 및 관람료, 여행자 보험, 안내원 및 야간 안전요원 경비, 구급약품, 국내외 공항.항만세, 관광진흥개발기금, 알선수수료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VAT 포함) 

   

  다. 용역기초금액: 금52,897,500원(금오천이백팔십구만칠천오백원)/부가가치세 포함 

    1)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여행경비를 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2)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3)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해 

       니다. 

     

  라.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제안서 설명회 안내 

    1)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한: 2025.12.1.(월) 10:00 ~ 12.4.(목) 11:00까지  

      나) 제 출 처: 합덕제철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 

      다) 담 당 자: 합덕제철고등학교 행정실(☎041-362-2792) 

       ※ 일괄접수, 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16시 30분 이후 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수정, 보완, 교체가 불가하며 반환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요청 시 예외) 

      마)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봅니다. 

      바) 제출서류 – 별첨 제안요청서 및 제출서류 참조 

        (1) 입찰 참가 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2) 용역제안서(규격: A4사이즈, 본교 소정 양식, 각종 증빙서류 포함) 10부 

         (3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등기부등본 1부(법인),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8)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부 

        (10) 제안서 객관적 평가자료(수행실적증명서·업체재무재표증명서·인력보유상태 

            (4대보험명부, 자격증사본) 등 첨부   

        (11) 숙박시설 이용(가능) 확인서 1부 

        (12) 각서 1부 

        (1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14)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별첨-제안요청서 및 제출서류 참조]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제본하여 제출,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2) 제안서 설명회 안내 

      가) 일시 및 장소: 2025.12.4.(목) 13:00 ~ / 본교 회의실  

      나) 방법: 업체에서 제안서를 설명한 후 평가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 

          - 설명시간: 제안업체별 20분 내외(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업체수에 따라 제안서 설명시간 및 질문시간 조정 가능(당일 안내) 

     다) 발표순서: 제안 업체명 가나다순  

      라) 유의사항: 제안 업체명순으로 제안설명회를 진행하되, 대상 업체가 제안설명회 시작 전까지 참석하지 않을  

            경우 맨 마지막에 설명하는 것으로 변경 운영합니다.   

     

  마.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01. 10:00 

2025.12.04. 11:00 

2025.12.05. 11:00 

합덕제철고등학교 행정실PC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상에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자를 대상자로만 하여 가격 입찰서를 개찰 

      ※ 가격 입찰서의 개찰 과정은 우리 학교 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1) 2단계 입찰입니다.(규격, 가격 동시입찰, 규격입찰 제안서 평가 점85점 이상 가격 개찰) 

    2) 규격 입찰(직접 제출), 가격 입찰(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충청남도 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유지 되어야 합니다.(입찰일 전일까지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 

      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9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충청남도교육청 산하 중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또는 국외 문화체험(숙박형) 이행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규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으로써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나. 가격 입찰은 1단계 규격입찰서(직접제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수수료는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 심사에 합격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개찰 완료일 이후(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는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견적서 제출)에 따른 입찰서(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용역 (전자)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   행령,동법 시행규칙, 용역 입찰유의서,용역 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    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2) 기타 G2B 공고 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화일(제안요청서 등) 

    3) 기타입찰에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임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를 적용합니다. 

  나.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가.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41-362-2792)로, 해외연수(해외현장체험학습)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교무실  

      취업지원부(☎041-362-2798)로,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 

     합니다. 

 

 

 

2025년  11월  18일 

 

 

합덕제철고등학교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