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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1127-002 공고일시  2025/11/18 11:24
공고명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목포가톨릭대학교 수요기관 목포가톨릭대학교
공고담당자 김창남(☎: 061-280-51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6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1/2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6,000,000 원
   
추정가격
6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 공고문 

 

○ 공고번호: 전산실 제2025-11-01호 

○ 공고기관: 목포가톨릭대학교   

○ 공고일자: 2025년 11월 18일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사업에 함께 할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건명: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나. 유지보수 내역: 과업지시서 

다. 사업 예산: 금76,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계약 기간: 계약일로부터 12개월 

 

2. 입찰일시 및 장소 

구분 

일시 

비고 

참가등록 및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1. 18.(화) 15: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1. 26.(수) 15:00 

 

개찰(입찰)일시 

2025. 11. 26.(수) 16:00 

직찰 

서류 제출일시 

2025. 11. 26.(수) 15:00 

- 직접 제출(우편 및 이메일 불가) 

- 목포가톨릭대학교 본관 1층 종합사무실 

 

가. 상기 입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 

나.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한다. 

 

3.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제한경쟁입찰로서, 예정가격(단일예가) 이하의 유효한 입찰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나. 동가 입찰 시 처리 동일한 가격의 입찰(동가 입찰)이 발생할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서도 동가가 지속될 경우에는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제3차, 제4차 입찰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소프트웨어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동 시행규칙 제17조 소프트웨어기술자 경력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 관리 지침(2020.12.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0-91호) 제16조,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신고를 필한 업체이면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시행령 제16조, 제18조, 제21조 정보통신공사업법 시행에 관한 규정(2019.8.2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19-72호)제4조에 따라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을 완료한 업체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다.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의 신속한 수행을 위하여 주된 사업장 또는 영업소가 전라남도 또는 광주광역시 지역에 소재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현재, 「4대 사회보험 가입자 명부」 및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통해 상시 근로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업체로서, 대표자를 포함하여 정보통신설비 유지보수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기사, 정보보안기사 등) 또는 정보통신기술자 경력수첩을 보유한 기술인력이 6명 이상인 업체 

단, 각 기술인력은 해당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임을 증명하기 위해 「4대 사회보험 납부확인서」(최근 3개월간 월별 납부이력 포함)를 제출하여야 한다. 

※ 자격보유 인원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최근 3년 이내(2022년 11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 국세, 지방세 및 4대 사회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의 체납 사실이 없는 업체로서, 이를 증빙하는 유효한 완납증명서(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를 입찰등록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체납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해당 제조사로부터 발급된 “제품 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는 낙찰 시 제출하며, 미제출 시 낙찰은 무효로 처리한다. 단, 해당 확약서는 우리 대학이 제시한 [붙임] 리스트의 전체 항목을 모두 포함하여 제출 가능한 업체에 한한다. 

 

5. 입찰등록서류 

⋇ 직접 제출 

⋇ 전남 목포시 영산로 697 목포가톨릭대학교 

① 입찰참가신청서【양식 1】 1부 

② 입찰서【양식 2】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 대조필) 

④ 소프트웨어사업자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확인서 1부 (원본 대조필) 

⑤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사본 1부 (원본 대조필) 

⑥ 4대 사회보험 가입자 명부(대표자 포함),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 

⑦ 자격 보유 현황 1부 (자사 서식) 

※ 제출된 자격 보유 현황에는 정보통신설비 유지보수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기사, 정보보안기사 등) 또는 정보통신기술자 경력수첩을 보유한 기술인력의 명단을 기재하여야 하며, 각 기술인력별로 다음의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① 해당 기술인력의 자격증 사본 1부 

② 해당 기술인력의 「4대 사회보험 납부확인서」 1부(최근 3개월간 월별 납부이력 포함, 실제 근무이력 확인용) 

⑧ 국세 납세증명서 1부 

※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된 것으로, 최근 3년간 체납 사실이 없음이 확인되어야 함 

⑨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 정부24 또는 위택스에서 발급된 것으로, 최근 3년간 체납 사실이 없음이 확인되어야 함 

⑩ 4대 사회보험 납부확인서 1부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또는 각 공단에서 발급된 것으로, 최근 3년간 체납 사실이 없음이 확인되어야 함 

⑪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3개월 이내 발행) 

⑫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양식 3】 1부 

⑬ 청렴계약이행각서【양식 4】 1부 

⑭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양식 5】 각 1부 

※ 입찰 등록 시 인감도장 또는 사용 인감도장 반드시 지참 

⑮ 위임장【양식 6】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 대리인이 입찰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 신분증 지참 

⑯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⑰ 중소기업확인서 1부 (원본 대조필) 

⑱ 제품 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각 1부 

※ 제출자와 대리인은 반드시 동일인이어야 하며, 서류 제출 시 신분증 제출   

※ 제출 서류는 반드시 공고문 상의 순서대로 편철할 것 

 

6.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발행하여야 하며, 낙찰자(차순위자 포함)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입찰무효의 사유가 밝혀졌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발주기관에 귀속한다. 

나. 보증기간: 입찰일로부터 30일 이상 

다. 피보험자: 목포가톨릭대학교 (사업자 등록번호: 411-82-00206)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및 시행규칙 제44조 등의 규정에 의함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됨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 

 

8. 계약보증금의 납부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계약 금액(입찰 시 낙찰 금액인 총 계약 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 또는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을 납부하여야 함 

 

9. 계약 체결 및 낙찰자 구비 서류 

가.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서류 미비 또는 입찰 참가 자격 미달의 경우 무효처리한다. 

나. 계약 체결 시 제출서류 

① 용역계약서 

②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계약금액의 10% 이상)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⑤ 법인등기부등본 

⑥ 청렴이행서약서 

⑦ 정보화사업 보안특약서 

⑧ 보안서약서 

⑨ 보안확약서 

⑩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 기타 대학이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다. 물가 변동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조정은 할 수 없음 

라. 지체상금율은 2.5/1000로 한다(지체상금 상한: 계약금액의 30/100) 

 

10.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납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진행한다. 

나. 입찰자는 본 공고와 일반용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다. 모든 사본 서류는 인감으로 원보 대조필 날인해야 한다. 

라. 우편 제출 및 택배 접수는 불가한다. 

 

11. 문의 

가. 사업 문의: 목포가톨릭대학교 전산실 (061-280-5181) 

나. 입찰 및 계약 문의: 목포가톨릭대학교 사무처 (061-280-518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제1조(목적) 이 유의서는 목포가톨릭대학교(이하 "갑"이라 한다)가 행하는 용역계약에 대한 입찰에서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유의하여야 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신청)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에 기재된 입찰등록 마감까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하여야 한다. 

  1. 입찰참가신청서 1통 

  2.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사본 1통 

  3. 인감신고서 1통 

  4. 기타 공고 또는 통지로 요구하는 서류 

  ② 제1항제2호의 경우에는 원본을 제시하거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인감증명서상의 인감 또는 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③ 입찰공고 시 공동계약이 허용된 경우에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1항 각 호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제2조의2(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 ① 등록·실적 등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신청서류의 입찰등록마감일로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마감일 이후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② 지역제한경쟁입찰을 부치는 경우 그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③ 입찰전에 상호 또는 대표자의 변경(법인의 경우에는 법인등기부 기준)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신고를 한 후 변경된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한다. 

제3조(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서류(이하 "입찰에 관한 서류"라 한다) 중 사전 공개된 서류를 목포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공고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다. 

  1. 입찰공고문 

  2. 용역입찰유의서 

  3. 입찰참가신청서 

  4. 과업내용서 

  5. 용역계약일반조건 

  6. 용역계약특수조건 

  7. 용역표준계약서 

  8. 기타 참고사항을 기재한 서류 

제4조(입찰유의사항 등의 숙지)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3조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다. 

  ②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1항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의 검토과정에서 발견한 입찰에 관한 서류상의 착오, 누락사항 또는 기타 설명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주기관에 그 설명을 요구할 수 있다. 

제5조(입찰보증금)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등록마감일까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발주기관에 납부하여야 한다. 

  ② 낙찰자가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제1항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해당 입찰보증금은 “갑”에게 귀속한다. 

  ③ 낙찰되지 아니한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을 낙찰자가 결정된 후 “갑”의 자금 집행 절차에 따라 신속히 반환한다. 다만,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계약체결 후 신속히 반환한다. 

  ④ 보증서 등에 의한 입찰보증금의 보증기간은 다음 각 호를 충족하여야 한다. 

  1. 보증기간의 시작일 : 입찰등록일 이전일 것 

  2. 보증기간의 만료일 : 입찰등록일로부터 30일 이후일 것 

  ⑤ 입찰보증금 전부 또는 일부의 면제에 관하여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공공기관 등)에 따른다. 

제6조(입찰참가) ① 입찰등록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②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에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그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의한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해당 법인의 임·직원(다만,「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한 산학협력단의 경우에는 해당 법인의 임·직원 및 연구원(대학의 장 또는 산학협력단장이 임명한 자에 한함)으로 한다)에 한하며, “갑”은 재직증명서와 다음 각 호의 자료에 의해서 임·직원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다만,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인 자는 1개 법인의 대리인으로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1.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2. 소속 법인에서 받은 급여와 관련하여 해당 법인에서 발급받은 소득세 납부 증명자료 

  3.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4. 기타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④ “갑”이 요구 시, 입찰참가대리인은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입찰자는 당해 공동수급체의 대표자이어야 한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공동수급체의 대표자에게 위임한 것으로 본다. 

  ⑥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고 있는 자는 제2항에 의한 대리인이 될 수 없다. 

제7조(입찰서의 작성) ① 입찰자는 입찰서를 소정의 서식에 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을 표기하여야 한다. 

  ② 입찰자는 입찰서에 기명날인을 함에 있어 반드시 입찰자 성명(법인의 경우 대표자 성명)을 기재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신고한 인감(외국인에 대하여 서명을 허용한 경우에는 서명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으로 날인하여야 한다. 

  ③ 입찰자는 입찰서의 기재사항 중 삭제 또는 정정한 곳이 있을 때에는 입찰에 사용하는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한다. 

  ④ 입찰자는 입찰서를 입찰공고 또는 입찰참가통지서 등에 별도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글로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은 원화로 표기하여야 한다 

  ⑤ 입찰자는 입찰서의 금액표시를 한글 또는 한자로 기재하여야 하며 아라비아숫자로 병기할 수 있다. 이 경우에 아라비아숫자로 병기한 금액이 한글 또는 한자로 기재한 금액과 차이가 있을 때에는 한글 또는 한자로 기재한 금액에 의한다.  

제8조(입찰서의 제출) ① 입찰자는 입찰서를 봉인하여 1인 1통만 제출하여야 한다. 

  ② “갑”이 우편에 의한 입찰서 등록을 요구한 경우에 입찰서는 입찰등록마감일 전일까지 발주기관에 도착된 것에 한하여 효력이 있다. 이 경우에 우송중의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하여 발주기관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③ “갑”은 제2항에 의하여 우편으로 입찰서가 제출된 때에는 해당 입찰서의 봉투 표면에 접수일시를 기재하고 확인인을 날인하여 개찰 시까지 개봉하지 아니하고 보관하여야 한다. 

  ④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갑”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하다. 

제8조의2(경영상태 심사서류의 제출)영상태 심사서류의 제출을 요구하는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입찰등록 마감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제8조의3(청렴계약서의 제출) 입찰자는 입찰서를 제출할 때 청렴계약서를 같이 제출하여야 한다. 

제9조(장기계속기술용역의 입찰) 장기계속용역의 경우에는 입찰자는 입찰시 총용역을 대상으로하여 입찰하여야 한다. 

제10조(경쟁입찰의 성립) 경쟁입찰은 2인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써 성립한다. 

제11조(입찰의 무효)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한다. 

  1.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2. 대리권이 없는 자가 한 입찰 

  3. 동일사항에 대하여 타인의 대리를 겸하거나 2인 이상을 대리한 입찰 

  4. 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부분이 불분명하거나, 정정한 후 정정날인을 누락한 입찰 

  5. 입찰자의 기명날인이 없는 입찰(입찰자의 성명을 기재하지 아니하고 대리인 성명 또는 회사명을 기재한 경우 및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신고한 인감과 다른 인감으로 날인된 경우도 포함한다) 

  6.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입찰담당자가 이를 인정한 입찰 

  7. 제7조제1항 및 제5항에 위반하여 소정의 입찰서를 사용하지 않거나 입찰서의 금액을 아라비아숫자로만 기재한 입찰 

  8. 담합하거나 담합한 심증이 확실한 경우 및 타인의 경쟁 참가를 방해 또는 관계 직원의 업무집행을 방해한 자의 입찰 

  9. 공동계약의 공동수급체구성원이 동일 입찰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여한 입찰, 입찰등록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 및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를 위반한 입찰 

  10. 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한 입찰 

  11. 입찰서가 소정의 일시까지 소정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입찰 

  12. 동일사항에 대하여 동일인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제12조(입찰의 연기) ① “갑”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입찰공고에 기재된 과업설명회 일시 및 입찰등록 마감일시를 연기할 수 있다. 

  1. 제4조제2항에 의한 설명요구사항의 내용이 중대하여 연기가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지정된 일시에 입찰 또는 개찰을 실시하지 못한 경우 

  ② 제1항에 의하여 입찰을 연기한 경우에는 연기 사유와 기간을 입찰공고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고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제13조(재입찰 및 재공고입찰) ① “갑”은 경쟁입찰에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같은 장소에서 재입찰에 부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최초 입찰에의 참가유무 또는 입찰횟수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다. 

  ② 입찰자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또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갑”은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제14조(낙찰자의 결정) ① “갑”은 제11조에 해당되는 사유가 없는 자로서 본교 규정 및 입찰공고에서 정한 낙찰자결정기준에 적합한 자를 낙찰자로 한다. 

  ② 제1항의 낙찰자라 함은 최종 낙찰을 확정하기 전까지는 낙찰예비선언에 해당하는 낙찰자이며 낙찰예비선언 후 미처 발견되지 않은 무효 등의 사유가 추후 발견되었을 때에는 당해 낙찰을 무효로 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의하여 예비낙찰자의 낙찰이 무효가 될 경우 “갑”은 재공고입찰을 하거나 당해 입찰의 차상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할 수 있다. 

  ④ “갑”은 제1항 및 제2항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기 전에 해당 입찰자의 입찰서,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본사, 대표자 및 상호 등 변경여부 확인),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등 관계서류를 검토하여 해당 낙찰예정자의 입찰이 제11조에 따른 무효입찰에 해당되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⑤ “갑”은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현장에서 입찰서를 재작성하거나 추첨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낙찰자를 결정할 수 있다. 

  ⑥ “갑”은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입찰무효 등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서 동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어 있는 때에는 차순위자순으로 필요한 심사 등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할 수 있다. 

제15조(계약의 체결) ① 낙찰자는 “갑”으로부터 계약 요청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소정의 서식에 의한 계약서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그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착수신고서 제출시까지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경우에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존속하는 기간은 이를 산입하지 아니한다. 

  ③ 제1항에 의하여 “갑”과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는 “갑”이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④ “갑”은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제1항에 의한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다. 이 경우 입찰보증금은 “갑”에게 귀속된다. 

  ⑤ “갑”은 장기계속용역의 경우 낙찰자와의 계약은 총용역 낙찰금액을 부기하고 해당연도 예산의 범위안에서 제1차 용역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 제2차 기술용역 이후의 계약은 총용역낙찰금액(계약금액의 조정이 있는 경우에는 조정된 총용역금액을 말한다)에서 이미 계약된 금액을 공제한 금액의 범위 안에서 계약을 체결할 것을 부관으로 약정하여야 한다. 

  ⑥ 제5항에 의하여 제1차 및 제2차 용역 이후의 계약금액은 총용역의 계약단가에 의한다. 이 경우 계약금액조정 등으로 인하여 산출내역서의 단가가 조정된 때에는 조정된 계약단가에 의한다. 

제16조(계약의 성립) “갑”과 낙찰자가 계약서에 기명·날인(외국인에 대하여 서명을 허용한 경우에는 서명을 포함한다)함으로써 계약은 확정된다. 

제17조(계약보증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계약금액(입찰시 낙찰금액인 총 계약금액)의 10/100 이상의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당 보험계약 미적용) 

제18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입찰자 또는 낙찰자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1월 이상 2년 이하의 범위 내에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받게 된다. 

제19조(비밀유지의 의무) 입찰자는 “갑”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해당 입찰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20조(기타사항) 입찰공고조건 및 일반용역입찰유의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기타 사항은 “갑”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계약일반조건 

 

제1조(총칙) ① 발주자(이하 “갑”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이하 “을”이라 한다)는 “갑”이 발주한 용역에 관하여 계약 문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② “을”은 “갑”과 체결한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 위탁할 수 없다. 단, “갑”의 동의를 얻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2조(계약문서) ① 계약문서는 계약서(갑지),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시방서, 산출내역서, 입찰유의서로 구성하며 상호보완의 효력을 갖는다. 단, 계약일반조건과 계약특수조건에 상충되는 사항이 있는 때에는 계약특수조건을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② 입찰등록 시 승낙한 모든 문서는 계약서에 따로 첨부하지 않더라도 계약문서의 효력을 갖는다. 

  ③ 산출내역서(견적서)는 이 계약에서 정하는 계약금액의 조정과 기성부분에 대한 대가의 지급 시에 적용할 기준으로서 계약문서의 효력을 가진다. 

제3조(통지 등의 방법과 효력) ① 구두에 따른 통지·신청·청구·요구·회신·승인 또는 지시 등(이하 "통지 등"이라 한다)은 문서로 보완되어야 효력이 있다.  

  ② 통지 등의 장소는 계약서에 기재된 주소로 하며, 주소를 변경하는 때에는 이를 즉시 계약당사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③ 통지 등의 효력은 계약문서에 따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당사자에게 도달한 날부터 발생한다. 이 경우 도달일이 공휴일인 때에는 그 다음날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④ 계약당사자는 계약이행 중 이 조건과 관계법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면으로 정당한 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성실히 검토하여 회신해야 한다. 

제4조(계약이행의 보증) ① “을”은 계약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현금 또는 계약이행보증증권을 계약체결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② “을”은 이 조건에 따라 계약금액이 증액된 경우에는 이에 상응하는 계약이행보증금을 추가로 납부해야 하며, “갑”은 계약금액이 감액된 경우에는 이에 상응하는 계약이행보증금을 반환해야 한다. 다만,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한 경우로서 계약금액의 증액․감액이 있는 경우에는 증·감된 계약금액에 상응하는 보증증권으로 변경하여 제출해야 한다. 

  ③ “을”이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갑”에게 귀속한다. 

  ④ 제③항의 계약보증금을 귀속함에 있어서 그 계약보증금은 이를 기성부분에 대한 미지급액과 상계 처리할 수 없다. 

  ⑤ “을”이 납부한 계약이행보증금은 계약이 이행된 후 “을”에게 지체 없이 반환한다.(당 보험계약 미적용) 

제5조(계약상대자의 근로자) ① “을”은 당해 계약의 수행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근로자를 채용하여야 하며 근로자의 행위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② “을”은 “갑”이 “을”이 채용한 근로자에 대하여 당해 계약의 수행 상 적당하지 아니하다고 인정하여 이의 교체를 요구할 때에는 즉시 교체하여야 하며, “갑”의 승인 없이는 교체된 근로자를 당해 계약의 수행을 위하여 다시 채용할 수 없다.  

  ③ “을”은 당해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채용한 근로자에 대하여 「최저임금법」 제6조제1항 및 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2조를 준수하여야 한다. 

제6조(특허권의 사용) 용역의 수행에 제3자의 권리의 대상으로 되어 있는 특허권 등을 사용할 때에는 “을”은 그 사용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한다. 

제7조(용역 완성의 검사) ① “을”은 용역을 완료한 때에는 그 사실을 서면으로 “갑”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기성부분에 대하여 완성 전에 대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받고자 할 때에도 또한 같다.  

  ② “갑”은 제①항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계약서 그 밖의 관계서류에 따라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을”의 입회하에 그 이행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해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검사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존속되는 기간과 해당 사유가 소멸된 날로부터 3일까지는 이를 연장할 수 있다. 

  ③ “갑”은 제②항의 검사에 있어서 “을”의 계약이행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계약에 위반되거나 부당함을 발견한 때에는 필요한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을”로부터 그 시정을 완료한 사실을 통지받은 날로부터 제②항의 기간을 계산한다. 

  ④ 제③항의 경우에 계약이행기간이 연장될 때에는 “갑”은 지체배상금을 부과할 수 있다. 

  ⑤ “을”은 제②항에 따른 검사에 입회․협력해야 한다. 계약상대자가 입회를 거부하거나 검사에 협력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하는 지체에 대하여는 제③항과 제④항을 준용한다.  

  ⑥ “갑”은 검사를 완료한 때에는 그 결과를 지체 없이 서면으로 “을”에게 통지해야 한다. 이 경우 “을”은 검사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에는 재검사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갑”은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제8조(기성부분의 인수) ① “갑”은 당해용역의 특성상 계약목적물의 인수를 요하는 경우에 제6조의 규정에 의한 검사에 의하여 용역의 완성을 확인한 후 “을”이 서면으로 인수를 요청하였을 때에는 즉시 당해 용역 목적물을 인수하여야 한다. 

  ② “갑”은 “을”이 제1항의 요청을 아니한 때에는 용역 대가의 지급과 동시에 당해 용역의 목적물의 인도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지체 없이 당해목적물을 인도하여야 한다. 

  ③“갑”은 성질상 분할할 수 있는 용역에 대한 완성부분에 한하여 전체 계약목적물이 아닌 기성부분의 인수를 요구할 수 있고 이 때 제②항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9조(대가의 지급) ① “을”은 용역을 완성한 후 제6조에 따른 검사에 합격한 때에는 정한 절차에 따라 대가지급을 청구할 수 있다.  

  ② “갑”은 제①항의 청구를 받은 때에는 그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대가를 지급한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5일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 안에서 대가의 지급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특약을 정할 수 있다.  

  ③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대가를 지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존속되는 기간과 해당 사유가 소멸된 날로부터 3일까지는 대가의 지급을 연장할 수 있다. 

  ④ “갑”은 제 ①항의 청구를 받은 후 그 청구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부당함을 발견한 때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을”에게 해당 청구서를 반송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반송한 날로부터 재청구를 받는 날까지의 기간은 제②항의 지급기간에 이를 산입하지 아니한다. 

제10조(계약의 이행 중 용역목적물 등에 발생한 손해) ①“을”은 계약의 수행 중 용역 목적물과 제3자에 대한 손해를 부담해야 한다. 다만, “을”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갑”의 부담으로 한다. 

  ② 대한민국 안에서 발생하여 용역 수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불가항력의 사유로(태풍, 홍수 그밖에 악천후, 전쟁 또는 사변, 지진, 화재, 전염병, 폭동 그밖에 계약당사자의 통제범위를 초월하는 사태의 발생 등의 사유) 인하여 계약당사자 누구의 책임에도 속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발생한 손해는 “갑”이 부담해야 한다. 

  ③ 검사를 필한 기성부분, 검사를 필하지 아니한 부분 중 객관적인 자료에 따라 이미 수행되었음이 판명된 부분에 대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을”은 지체 없이 그 사실을 “갑”에게 통지해야 하며, “갑”은 통지를 받은 때에 즉시 그 사실을 조사하고 그 손해의 상황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을”에게 통지해야 한다. 

  ④ “갑”은 제③항에 따라 손해의 상황을 확인한 때에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용역금액의 변경이나 손해액의 부담 등 필요한 조치를 “을”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1조(지체배상금) “을”은 용역의 기한을 엄수하여야 하며 지체된 경우에는 “갑”은 지체 일수 1일에 대하여 계약 금액의 (시설물 공사: 1/1000, 물품의 제조 및 구매: 1.5/1000, 물품의 수리, 용역 및 기타: 2.5/1000) 지체배상금을 “을”에게 지급할 물품(용역)대금에서 공제 징수할 수 있다. 다만, “갑”이 용역의 성질상 분할할 수 있는 용역에 대한 기성부분에 대하여 검사를 거쳐 인수한 때에는 그 부분에 대하여 계약금액에서 공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지체상금을 계산한다. 

제12조(“갑”의 사유로 인한 계약기간 연장) “갑”의 사유로 인하여 계약연장을 하여야 할 경우에는 “을”은 지체 없이 다음 회계년도의 계약이 체결되기 전까지 금년도 회계년도의 기준과 동일한 조건으로 “갑”과의 계약연장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제13조(해제 및 해지) “갑”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을”이 정당한 이유 없이 약정한 착수기일을 경과하고도 용역수행에 착수하지 아니할 때 

  2. “을”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용역수행기한까지 당해 용역을 완료하지 못하거나 완료할 가능성이 없다고 인정될 때 

  3. “을”이 각 조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불이행한 때 

  4. “을”이 시방서를 준수하지 못하였거나 이행한 용역이 검사에 합격하지 못하였을 때 

  5. “을”이 각 조를 위반하였거나 계약에 관하여 뇌물수수 또는 계약관리를 방해하는 부정행위나 사실이 발견된 때 

  ② “갑”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때에는 그 사실을 “을”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갑”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에 그 기성부분을 검사하여 인수하는 때에는 인수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당해 부분에 상당하는 대가를 “을”에게 지급하여야 한다. 

  ④ “갑”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을”은 지급받은 선금에 대하여 미정산잔액이 있는 경우에는 그 잔액에 대한 이자상당액을 가산하여 “갑”에 상환하여야 한다. 이 경우 상환할 금액과 기성부분의 대가를 상계할 수 있다. 

  ⑤ “갑”은 제①항 각 호의 경우 외에 객관적으로 명백한 “갑”의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검사를 필한 기성부분, 검사를 필하지 아니한 부분 중 객관적인 자료에 따라 이미 수행되었음이 판명된 부분에 대하여 그 대가를 청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제④항의 미정산잔액에 대한 이자는 가산하지 아니한다. 

  ⑥ “을”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 된 경우에는 ‘을’이 납부한 계약이행보증금은 ‘갑’에 귀속한다. 

제14조(세금 및 제비용) 계약체결로 인하여 발생되는 세금 및 납품에 따른 제반비용은 “을”의 부담으로 한다. 

제15조(채권양도금지) “을”은 “갑”의 동의 없이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6조(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① 보험료의 사후정산 대상 용역의 경우 “을”은 계약 체결 이전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를 반영한 계약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한다. 

  ② 제①항의 경우 산재보험 및 고용보험료는 본 용역 현장에 대한 사업개시를 신고하여 가입증명원을 별도 제출하고, 미가입 시에는 사후정산의 대상이 된다. 

  ③ 보험료의 사후 정산방법은 정부입찰 계약집행기준 제 17장(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등) 제 94조(대가지급 시 정산절차 등)를 준용한다. 

  ④ 원가계산 기준에서 인건비 등(또는 노임단가)에 사후정산 대상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고 별도로 보험료 산정이 안 되는 경우, 그 외 계약담당자가 보험료 반영 및 정산 업무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보험료 정산 대상 용역에서 제외한다. 

제17조(기술지식의 이용 및 비밀엄수 의무) ① “갑”은 계약서상의 규정에 의하여 “을”이 제출하는 각종 보고서, 정보, 기타 자료 및 이에 의하여 얻은 기술지식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을”의 승인을 얻어 “갑”의 이익을 위하여 복사, 이용 또는 공개할 수 있다. 

  ② “을”은 당해계약을 통하여 얻은 정보 또는 비밀을 계약이행의 전후를 막론하고 외부에 누설할 수 없다. 

제18조(용역관련자료의 제출 등) “갑”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을”에게 산출내역서의 기초가 되는 단가산출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9조(기타) ①계약의 수행 중 계약당사자간에 발생하는 분쟁은 협의하여 해결한다. 

  ② “을”은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해서는 아니 된다. 

  ③ 계약에 대한 해석에 당사자간 이의가 있을 때에는 “갑”의 해석이 우선하되, “을”과 상호 협의할 수 있으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립학교법」 및 사학기관재무회계에관한규칙, 상관례에 의한다. 

  ④ 본 계약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여 “갑”과 “을”이 기명날인하고 각 1부씩 보관한다. 

【양식 1】 

 

입찰참가신청서 

처리기한 

즉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번호 

전산실 제2025-11-01호 

입찰 일자 

 

입찰건명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납부 

·보증금율: 

·보증액: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 대학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 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귀 대학에서 공고한 위 번호의 일반(제한, 지명)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며, 목포가톨릭대학교에서 정한 기술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이에 따라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1월   일 

 

 

                                          대 표 자 :                      (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양식 2】 

 

입찰서 

 

 

 

 

공고 번호 

전산실 제2025-11-01호 

 입찰 일자 

2025. 11. 26.(수) 

입찰명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금액 

(VAT 포함) 

금                    원정   ( ₩                    ) 

 계약년월일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본인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한 공사[물품구매(제조)ㆍ용역]입찰유의서에 따라 응찰하여 이 입찰이 귀 기관에 의하여 수락되면 공사[물품구매(제조)ㆍ용역]계약일반조건·계약특수조건·설계서(물품규격서) 및 현장설명사항에 따라 위의 입찰금액으로 준공(납품·용역수행)기한 내에 공사(물품·용역)를 완성(제조·납품)할 것을 확약하며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1월   일 

 

 

입 찰 자                   (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양식 3】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 

소 속 

성명 

직위 

동의 여부 

서명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본인(본 업체)은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입찰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 목포가톨릭대학교가 수행하는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입찰 참여에 따른 입찰서류 확인을 위해 최소 정보를 수집하는데 활용한다.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안사 대표자 성명, 전자우편, 전화번호, 직장 주소, 휴대폰번호 등 

- 입찰참가 신청 제출자의 성명, 직위,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원 입찰참가 서류 관리를 위한 보유기간까지(10년) 

 

.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음 

- 동의서 작성을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목포가톨릭대학교가 수행하는 본 사업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2025년 11월   일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양식 4】 

 

청렴계약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귀 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제안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제안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결정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가. 경쟁 제안에 있어서 제안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제안가격을 협정 하거나 특정인의 결정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조달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이상 1년 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나.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규정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제안․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담당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제안, 결정,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제안,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입찰 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조달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조달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11월   일 

 

□ 주소: 

□ 업체명:  

□ 서약자(대표):                         (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양식 5】 

 

 

 

사용인감계 

 

 

 

 

법인인감 

 

사용인감 

 

 

 

 

 

 

귀교의 입찰 및 계약에 사용할 인감을 위와 같이 신고합니다.  

 

 

2025년 11월   일 

 

 

□ 상호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소:  

□ 대표:                        (법인 인감 날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양식 6】 

 

위임장 

 

 

□ 수임인(대리인) 

소속 

 

주소 

 

주민등록번호 

 

성명 

 

 

 

위 사람을 본인의 대리인으로 정하여 목포가톨릭대학교에서 시행하는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입찰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2025년 11월   일 

 

 

 

 

□ 상호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소:  

□ 대표:                        (법인 인감 날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 귀하 

[참고] 

 

입찰서(가격제안서) 봉투 작성(예시) 

 

 

< 앞   면 > 

 

 

  발주기관 : 목포가톨릭대학교 

 

  입찰건명 : 목포가톨릭대학교 2026년도 전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입찰등록마감일자 : 2025년 11월 26일 수요일 

  입 찰 자 :                          대표자                     

(인) 

 

 

 

 

 

 

< 뒷   면 > 

 

 

※ 봉투규격과 상관없이 밀봉 후 작성, 날인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날인한 후 날인한 부분을 테이프로 마감하여 봉인해야 함) 

[붙임]  

 

□ 제품 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요청 리스트 

 

No. 

제조사 

제품명 

1 

PIOLINK 

백본 스위치, 웹 방화벽 

2 

AXGATE 

방화벽, IPS 

3 

㈜이지서티 

개인정보접속기록관리 

4 

㈜넷앤씨큐 

스팸아웃 

5 

㈜웨어밸리 

ChakraMax 

6 

HANCOM WITH 

XecureDB 

7 

Veeam Software Korea 

Veeam Backup & Replication 

8 

휴먼정보시스템 

EasyMail v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