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입찰공고 제2025- 3233호
용역전자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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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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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2027년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2구역) 수집․운반대행 용역(총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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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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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 양산시 서창동, 소주동, 평산동, 덕계동
❍내용 :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수집‧운반대행
※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특수조건 필히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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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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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7 12. 31.
(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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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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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670,96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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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역별 최저인원과 최저장비 등 필수 확인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5호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 제12호에 따라 부가세 면제
※ 본 용역은 사후원가검토 조건부 계약으로 직접노무비(인력증원, 작업시간 조정, 근무일수 변동에 한함), 감가상각비, 인적보험료에 대하여 사후 원가검토 정산함
※ 계약은 낙찰금액으로 총액계약(2년분)하고, 2026년, 2027년 별도 차수계약을 체결함
※ 입찰 전 과업이행요청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확인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이에따라 시의회의 2026년도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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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1. 18. ( 화 ) 17: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1. 26. ( 수 ) 10: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1. 26. ( 수 ) 11:00, 입찰집행관 PC
5.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구비한 업체로 소정 기일 내에 입찰 참가신청 등록을 필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하고 영업구역이 양산시 인 업체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수급 불허
6.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장기계속계약, 적격심사대상,
사후 원가검토 조건부 계약
8.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가”항의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금액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경상남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1.<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 용역)>, 경상남도 공고 제2023-2207호』따라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개찰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 시 이행실적은 최근 5년 내 당해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당해 용역규모 : 금5,670,964,000원]
※ 이행 완료한 부분이행 실적 인정함.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과업수행에 필요한 차량 보유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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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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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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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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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차량대수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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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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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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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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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5 (4.5톤기준,
전체 적재량 43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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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차량은 입찰 공고일 현재 업체(대표자) 자기소유 차량으로 산정함
※ 적재량은 차량등록증 상 기재되어 있는 적재량을 기재하시고, 등록증 및 등록원부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 제4항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 시 적격심사세부 기준의 신인도 분야에서 가점이 적용됩니다.
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복지분야 수행계획서”를 제출할 경우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신인도 분야에서 세부항목별 가점이 적용됩니다.
사. 본 입찰은 사업의 특성상 동일 성상별(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대형폐기물) 내 1개 업체가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되도록 제한하므로, 사업자는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1,2,3,4구역) 수집․운반 대행 용역과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의 입찰에 모두 참여할 수는 있으나, 기초금액이 높은 구역 순(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1구역→2구역→3구역→4구역→대형폐기물)으로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또한, 하나의 구역에 낙찰된 사업자는 나머지 구역의 적격심사 대상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아.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 제출한 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등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우리시 자원순환과〔☏055-392-2643〕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계약관련 법령 및 계약조건, 설계서, 과업이행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낙찰자 준수사항
가. 본 용역은 사후 원가검토 조건부 계약으로서 직접노무비(인력증원, 작업시간 조정, 근무일수 변동에 한함), 감가상각비, 인적보험료에 대하여 사후 원가검토 정산을 합니다. ※ 붙임 특수조건 참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근로 조건 이행확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이행중 근로 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매분기 익월 7일까지 인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행업체 변경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 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된 업체에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에 명시한 내용대로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소속근로자 및 일용근로자에게 체불임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계약과 관련하여 체불임금 민원이 접수되고 업체에서 민원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7조제6항 규정에 따라 양산시에서 근로자에 대해 체불임금을 직접 지급하는 것에 동의하는 임금지불서약서 및 체불임금직접지급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용역입니다.
나. 현장설명 및 입찰참가등록은 생략하며 낙찰일로부터 10일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 -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 우리시 홈 페이지(www.yangsan.go.kr)에 게재됩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계약담당 055-392-2281), 감사담당관(☎공직감찰담당 055-392-3213) 및 홈페이지(www.yangsan.go.kr → 소통‧참여 → 청렴양산 → 공무원 부조리 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입찰 및 계약관계는 회계과〔☏055-392-2283]로 용역사항관계는 자원순환과〔☏055-392-26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8.
양 산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