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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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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0182-000 공고일시  2025/11/17 20:52
공고명 동작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4구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임소라(☎: 02-820-15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8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5,006,738,930 원
   
추정가격
15,006,738,93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181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4구역)-장기계속계약(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본 입찰은 G2B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가격입찰서 제출) 

 

   가. 용 역 명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4구역)-장기계속계약(긴급) 

   나. 용역개요 

     ○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 (3년간, 장기계속계약) 

     ○ 용역구역 : 4구역(사당1동, 사당3동, 사당4동, 사당5동) 

    용역금액 : 금15,006,738,930원(1차분 : 금5,002,246,310원) ※ 부가가치세 면제대상 

     ○ 필요인력 및 장비 

구   분 

인    력 

차   량 

 

운전원 

수거원 

4구역 

필요인력·장비 

29.2 

10.1 

19.1 

10.1 


 

  

 다. 용역내용 : 붙임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투찰업체는 과업내용서 및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세부사항 문의 : 동작구청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02-820-1325) 

 

  라.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일반경쟁) 

 

  마. 공고기간 : 2025. 11. 17.(월) ~ 2025. 11. 28.(금) 

 

  바. G2B 입찰서 제출(전자입찰-금액투찰) 

     - 일 시 : 2025. 11. 26.(수) 10:00 ~ 2025. 11. 28.(금)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2025. 11. 27.(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G2B 입찰금액과 동작구청 청소행정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사. 수기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가격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입찰참가 서류․제안서 제출 

일  시 

2025. 11. 28.(금) 10:00~17:00 ※ 11:30~13:00 접수 불가 

장  소 

동작구청 청소행정과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70, 동작구청 신청사 10층) 

 

    청소행정과(10층) 방문접수 (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예산회계과(2층) 병행접수 가능 

    제출 마감시간(17:00)을 엄수,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응모예정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아. 제안서발표․평가 

구  분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일  시 

2025. 12. 5.(금) 14:00 

장  소 

동작구청 4층 소회의실 2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70, 동작구청 신청사) 

 

    동작구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사전 고지함 

 

2.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 수집ㆍ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로서울특별시 동작구’의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업 허가 또는 영업구역 변경허가를 득한 업체 

      입찰참가자가 보유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내의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동작구’로 각각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생활폐기물의 처리 등) 제8항 제6호, 동법 제26조(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 불가 

 

3.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입찰참가 등록 신청 및 (가격)제안서 관련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다. 가격제안서(밀봉) 1부 (산출내역서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라. 제안업체 일반현황 부문 2부(총괄본) (가산점 및 정량적 평가 증빙자료 포함, 원본1부, 사본1부) 

  마. 사업제안서 11부(업체명 표기 1부, 업체명 미표기 10부), USB 

     ※ 발표용 PPT는 없으며, 제안서로 발표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바. 차량확보 증빙자료 : 차량등록증, 차량 전면·측면·후면 사진, 매매계약서 등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자.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차.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카.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참석시) 

  타. 기타 입찰공고의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5일전까지 가능) 

    - 업설명회와 방문평가는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 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열람·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함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세부사항은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일시 및 장소 : 발주부서(청소행정과)에서 개별통보 

     -  설명시간 : 업체당 15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 발 표 자 : 업체 대표자(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자)가 발표 

        ※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하이며, 모두 제안업체 재직 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해야 함. 

  나.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 기술능력(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 가격평가점수 20점 : 100점 만점),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가격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기초로 하여   우리구가 정한 세부 평가기준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종합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안서 평가장소에서 기술능력 평가점수에 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협상순위 발표 

     - 2개 구역 이상에서 동일업체가 최고 평가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업체는 1개 구역만 선택하여야 하고, 나머지는 2순위 업체를 협상 선순위자로 선정 

 

  다. 협상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 

 

  라.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 인력 및 차량 미확보 시 협상 결렬 및 차순위자 협상 

     - 협상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 실시 

 

   마. 협상범위 

     -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 대상으로 협상 실시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단, 감가상각비, 수리수선비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 근거하여 해당업체의 실제 보유차량으로 재산정(용역착수일 기준)하여 원가를 재검토하며, 재검토 결과 원가 증감에 따른 기초 금액을 증감하여 설계변경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다. 제출된 내용에 제출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박탈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라.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으로만 유효합니다. 

 마. 필요시 제안서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적극 응해야 합니다. 

 사.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가 책임을 집니다. 

 아.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자.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며, 적용 근거를 명기하여야 합니다. 

 차.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카.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파. 제안요청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 관련 문의 

    - 공고 및 계약 관련 문의 : 동작구 예산회계과 계  약  팀 (☎02-820-1525) 

    - 제안내용 관련 기타 문의 : 동작구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 (☎02-820-1325)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2025년    11월    17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30)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