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고 제2025-304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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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부발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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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수도법」제19조의2 및「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기후에너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및「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기후에너지환경부, 2023. 10.)」에 따라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업자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사업수행능력, 사업수행계획, 가·감점) 제출과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이 천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이천시 부발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용역
나. 시행기관: 이천시
다. 관리대행기간: 2026. 2. 1. ~ 2028. 7. 31. (30개월)
라. 기초금액: 금10,611,212,090원/30개월(부가가치세 포함)
※ 정산비: 폐기물처리비, 전력비, 통신비 등
※ 연도별 운영원가는 관리대행 개시일 이후 물가 및 공공요금 변동, 기타 사유(처리시설 증가에 따른 변경계약 등)에 의거 변경될 수 있음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 7. 8.)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사후 정산
마. 사업내용: 부발공공하수처리시설, 중계펌프장, 차집관로 등 운영관리
※ 세부 시설현황(관리대행 대상시설) 및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2.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하도급 불허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입찰참가등록일 기준 하수도법 제19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의2 규정에 따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공공하수도 10,000㎥/일 이상)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하수관로)을 모두 등록한 업체
다. 상기‘가’,‘나’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 또는‘가’,‘나’항의 자격을 갖춘 자와 공동도급(최소 지분율 5%이상)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시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시, 대표사는 참여 지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지정하며, 해당업체는 사업의 대표 수행기관으로서 계약 및 행정적 책임을 부담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업체의 중복결성은 금지.
라. 지역업체와 공동도급 방식으로 참여할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가점을 적용하며, 지역업체는 공고일 전일까지 경기도 내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이어야 함.
※ 단, 지역업체가 단독 참여하는 경우 지역참여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함.
바. 입찰의 무효: 입찰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 2인 이상이 입찰하여야 성립하며, 입찰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사.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입찰참가등록 및 평가자료(가격제안서 포함) 제출 안내
가. 공 고 일 : 2025. 11. 17.(월) ~ 2025. 11. 28.(금)
나.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제안서) 제출 : 2025. 11. 28.(금) 10:00 ~ 16:00까지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접수시간 미엄수 시 제안서 제출불가
다. 제출장소 : 이천시 하수과 하수운영팀(031-644-4273)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중부대로1390번길 293)
※ 방문접수에 한함,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
※ 제출시 입찰참가등록 대표사 1인에 한해 접수허용
※ 접수시 【기타서식 1】제안서 제출증 제출
라.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게시
마. 제출서류(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시, 제출서류 미제출시 입찰참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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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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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등록시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③ 법인등기부등본 1부(원본)
④ 법인인감증명서 1부(원본)
⑤ 사용인감계(사용 인감 지참) 1부(원본)
⑥ 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1부(사본)
-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 등록증(10,000㎥/d이상, 하수관거), 각 1부
⑦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수급 협정체결 현황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원본), 합의각서,
대표자 선임계 각 1부.
⑧ 대리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원본)
※ 대표사는 ①~⑧ 서류, 참여사는 ②~⑥ 서류 제출
기술제안서 제출시
① 용역 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1, 평가용1)
③ 사업수행계획서 11부(원본1, 평가용10)
④ 가격제안서 1부(밀봉 및 간인)
※ 가격제안서는 등록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날인되지 않은 경우 무효처리함. 봉인 후 겉면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을 필하여 제출
⑤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서 1부.
⑥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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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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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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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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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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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공고: 2025. 11. 17. (월) ~ 2025. 11. 28. (금)
· 공고방법: 이천시 홈페이지, 조달청 홈페이지 (나라장터)
· 관련자료 문의: 이천시 하수과 하수운영팀(☎ 031-644-4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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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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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시: 2025. 11. 28.(금) 10:00 ~ 16: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접수시간 미엄수시 제안서 제출불가)
· 접수방법: 신청서, 입찰등록 및 제안서 등 일체서류 접수
(직접 직접 방문접수(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
(제출시 입찰참가등록 대표사 1인에 한해 접수허용)
(접수시 【기타서식 1】제안서 제출증 제출)
· 장 소 : 이천시 하수과 하수운영팀(부발읍 중부대로 1390번길 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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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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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시: 2025. 12. 4. (목) 14:00
· 장 소: 이천시 하수과 청사 내 1층 회의실(부발읍 중부대로 1390번길 293)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유선연락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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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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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12월 중(예정)
※ 협상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 별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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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제안자는 본 입찰 공고 및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충분히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과업지시서”는 추후 협상과정에서 상호 합의하에 변경될 수 있으나 제안자 요청에 의한 변경은 불가함
나. 위 일정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이천시 홈페이지 공지 또는 입찰업체 유선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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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세부내역
6.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선정 등
가. 평가방법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기후에너지환경부, 2023. 10.)」에 따라 우리시에서 별도로 정한 “기술제안서 평가기준”에 의하여 가격과 기술을 분리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평가는 사업수행능력평가 60점, 사업수행계획평가 40점, 가·감점 +4.3~-2점으로 함.
나. 낙찰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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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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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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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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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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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협상실시, 낙찰자선정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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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술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와 가격협상절차를 거쳐 업체의 가격제안금액 또는 예정가격 이내로 협상하여 낙찰자로 선정함.(협상일시 및 장소는 별도 통보하며, 통보가 없을 시 선정에서 제외된 것임.)
2) 협상순위는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3) 기타 평가방법 및 낙찰자 선정과 관련해서는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기후에너지환경부, 2023. 10.)」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등에 의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동 법률 제12조와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기술제안서와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을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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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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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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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3호 가목의「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조치 소홀로 근로자에게 위해를 끼치는 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천시 청렴계약 시행 지침에 의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함.
11. 기타(유의)사항
가.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하여야 함.(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음)
나. 본 제안을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본 제안요청서의 문구해석상 우리 시와 입찰자간의 이의 또는 견해 차이가 발생할 시에는 우리 시의 해석에 따르고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시가 정하는 바에 따름.
라.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마.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가 업체의 대표자가 인장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및 대표자의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등록 및 제출 가능합니다.
바.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 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사.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되며 부정당업자제재처분 됩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입찰 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자.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재정법」, 「지방계약법」, 기타 관계법령 및 이천시의 내부규정과 해석에 따라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하수과(☎031-644-4273)로 문의바랍니다.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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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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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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