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금천구 공고 제2025-167호
용 역 입 찰 공 고 (장기계속) (긴 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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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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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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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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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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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2028년 생활폐기물(종량제봉투) 민간위탁 처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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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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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8. 12. 31.까지
(1차:2026.12.31.까지)
(2차:2027.12.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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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 1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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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00,000,000
(4,2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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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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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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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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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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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경쟁, 공동도급(공동이행), 총액입찰(단가계약), 적격심사(낙찰하한율 72.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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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금천구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 본 입찰은 제5회 금천구 계약심의위원회를 심의를 필한 공고건임
※ 본 사업은 2026년부터 수도권매립지 생활폐기물(종량제봉투) 직매립 금지에 따른 연간 발생 예정량의 약 70%를 추산한 물량이며, 환경부 정책변동에 따른 계약물량(계약금액) 변경이 필요한 계약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위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금천구에서 사용하는 암롤박스 규격, 차량출입 가능여부 등을 사전에 확인(금천자원재활용처리장, 금천구 서부샛길 202 방문)하시기 바라며, 현장 미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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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예상물량 : 60,000톤(20,000톤 * 3년)]
3.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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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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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7.(월) ~ 2025. 11. 2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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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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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09:00 ~ 2025. 11. 24.(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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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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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4.(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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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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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금천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 금천구청 8층 재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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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2025. 11. 21.(금)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콜센터(☏1588-0800>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4.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의거 아래 어느 하나의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 또는 ※ 허용업종 :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 허용업종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단, ① 공동도급 구성원 1일 처리 능력이 300톤 이상(업체당 1일 90톤 이상)이어야 하고 운반차량 총 15대 이상(업체별 5대 이상) 확보가 가능하며, 금천구에서 매일(일, 공휴일제외) 수집·운반된 생활폐기물을 당일 처리할 능력을 갖추어야 함
② 업체 소유 집·운반 차량이 등록되어 있어야 함
다. 폐기물의 운반
- 금천구 생활폐기물 운반을 “발주기관” 청소대행업체에서 처리함에 따라, 사용가능한 예산이 한정적인 상태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 “계약상대자”의 처리 장소는 “발주기관”의 금천자원재활용처리장(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202)로부터 카카오맵 최단거리 기준으로 편도 40km 이내여야함. 단, “계약상대자”의 처리장소가 40km 초과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가 자부담으로 운반하여야 함
라. “계약상대자”는 금천자원재활용처리장의 원활한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해 「금천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서 사용하는 규격의 암롤박스를 사용하여야 하며, 폐기물 적재 후 운반 및 교체 시 적재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한 암롤박스를 당일 18:00가지 반납하거나 여분의 암롤박스(금천구 대행업체 암롤박스 규격)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또한, 작업시간 중 수시로 금천자원재활용처리장 내에서 암롤박스를 이동시킬 수 있는 방안(근무자 배치, 암롤박스 교체 등)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 작업시간(암롤박스 교체) : 월 ~ 일 00:00 ~ 09:00 ※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마.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의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5. 공동계약
가.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3개 업체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하며, 업체별 적정 물량확보를 위하여 분담이행비율 명시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이행 참가 시 반드시 동일한 면허로 참가하여야 합니다.
※ 다른면허로 공동이행 참가 시 분담이행으로 인식하여 투찰 불가
나. 1개 업체별 출자비율은 20% 이상 60% 이하여야 함.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공동수급협정 비율 변경 불가
다. 공동이행 출자비율은 공동수급자 간 협의하여 정하되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여야 함.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11. 21.(금) 18:00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입찰공고문(규격서 등 입찰제반사항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 단체의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30억 원 이상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2.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적격심사점수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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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시 당해 용역 1일 평균처리량은 300톤(공동도급)을 적용·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시 이행실적은 최근 3년 내 이행 완성(준공)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폐기물 처리 용역의 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하며,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과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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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 E381,2, E39. 하수·폐수 및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 당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이행실적 및 능력]의 상세한 인정범위 및
기준은 사업부서(청소행정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건의 평가요소 관련
입찰자와 관련없는 평가요소에 대해서는 별도의 평가없이 배점한도 부여합니다.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이행실적 증명서류에 대해 발주부서(청소행정과 박정현 주무관, 02-2627-1472)의 경유 확인(도장날인) 후 제출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g2b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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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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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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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산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정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 ⇒ 공개행정 ⇒ 계약정보공개 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문의 : 금천구청 청소행정과 박정현 주무관 (☏ 02-2627-1472)
※ 계약문의 : 금천구청 재 무 과 백준우 주무관 (☏ 02-2627-120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