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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7034-000 공고일시  2025/11/17 16:15
공고명 2026년 김포도시공사 통합주차관제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김포도시공사 수요기관 김포도시공사
공고담당자 박상미(☎: 031-980-83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0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8,670,000 원
   
배정예산
238,670,000 원
   
추정가격
216,9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포도시공사 공고 제2025-188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 본 사업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의거 김포시의회의 2026년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등 사업이 조정(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2026년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 본 공고문은 김포도시공사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자는 공고문과 첨부된 모든 부속자료를 열람하여야 하며, 착오 또는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김포시로부터 수탁 받아 김포도시공사가 발주하는 사업으로, 대금청구 시 김포시청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약건명 : 2026년 김포도시공사 통합주차관제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선조달,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가능 

 다.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부터 2026.12.31.까지 

 마. 기초금액 : 금238,670,000원 (부가세 포함) 

 바. 용역개요 : 통합주차관제시스템 유지관리(세부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정확히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일정 및 장소 

 가.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 접수 : 2025.12.02.(화) 09:00 ~ 2025.12.08.(월) 17:00 

  ※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는 나라장터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최종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부가가치세에 상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계약하며, 비영리사업자일 경우 이윤에 상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과업설명회 : 과업 설명은 생략하며,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내용으로 갈음합니다. 

  ※ 기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유선 문의 또는 방문을 통해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과업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접수 : 2025.12.08.(월) 10:00 ~ 17:00 (직접 방문 등록·제출) 

  1) 주소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로 242, 운양역환승센터 A동 4층(교통사업실 사무실) 

  2) 직접 방문하여 등록·제출하여야 합니다. (우편, 택배, 팩스 및 E-mail 등 접수 불가) 

  3)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4) 제출자격 : 가격제안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함. 

  5) 점심시간(12:00~13:00) 및 제출마감 시간 이후 접수는 불가합니다. 

  6)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번호 추첨을 실시합니다. 

 라. 제안발표회 개최 : 2025.12.10.(수) 14:30 

  1) 개최장소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로 242, 운양역환승센터 A동 지하 1층 평생학습센터(음악실) 

     ※ 제안발표회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할 예정입니다. 

  2) 진행일정 : 업체별 발표 시간은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로 부여하며, 발표 순서는 제안발표회 당일 추첨을 통해 결정합니다. 

 마. 가격개찰 : 2025.12.11.(목) 11:00 이후 (조달청 나라장터) 

  ※ 개찰장소 : 김포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 가격제안서 개찰일시는 우리 공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할 예정입니다. 

 바. 협상대상자 통보 : 2025.12.18.(목) -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협상 

  ※ 협상대상자 통보일자는 우리 공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할 예정입니다. 

 사. 계약체결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 두 업종을 모두 신고한 업체 

 다. 「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024-100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또는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확인 여부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을 통해 확인이 불가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대기업의 입찰 참여는 불가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공동계약[단독도급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가능] 

 가.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은 입찰 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지분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위한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2025.12.07.(일) 18:00까지, 기간 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입찰공고문(과업지시서 등 입찰 제반사항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5. 서류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제안평가서류            ※ 직접 방문 제출 

<정량적 평가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제안요청서 붙임 2호 서식) 

   - 대리인이 제출 시 위임장(붙임 3호 서식),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2) 정량적 평가자료 표지 및 정량적 평가 자기평가표(제안요청서 붙임 8, 9호 서식) 1부 

  3) 나라장터 발급 실적증명서 또는 사업 실적 증명서(제안요청서 붙임 제11호 서식) 각 1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사업수행실적(금액 기준)을 합산적용. 단,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7년 이내에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최근 7년간 사업수행실적을 합산 적용 

    ※ 사업실적증명서 기재사항이나 계약서 등 붙임서류로 과업내용이 확인되어야 인정 

    ※ 실적 인정범위는 제안요청서 p15의 내용만 인정  

    ※ 민간실적은 이행실적증명서에 계약서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및 세금계산서 첨부 필수 / 동일사업장 내 계약연장 및 재계약은 1건으로 간주 

  4) 기술 및 경영인증 관련 증명서(해당시, 제안요청서 p16 참조) 각 1부 

  5) 공공 입찰용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유효기간 이내) 1부 

  6) 사회적 책임 평가 관련 자료(해당시, 제안요청서 p18 참조) 각 1부 

  7) 서약서 1부(제안요청서 붙임 7호 서식) 1부 

  8) 입찰 참가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1부 

  9)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제안요청서 붙임 21, 22호 서식)  

    ※ 가격제안서상 금액은 나라장터(전자입찰서)에 제출한 금액과 동일해야 함 

  10) 기타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일체 등 

<정성적 평가 서류> 

  1)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 요약본’ 또는 ‘발표용 제안서 파일’을 별도로 작성하는 경우 제안서 제출시 일괄 제출하여야 하며, 추후 보완이나 제안발표회 당일 제출 불가 

   - 원본 1부만 제안사를 표기해야 하며, 원본을 제외한 사본 9부는 제안사를 식별할 수 있는 어떠한 정보도 명시를 금지함(입찰참가서류 표지는 제안요청서 붙임 1호 서식 활용) 

  2) 제안서 전산파일(USB) 1개 

 나. 제안평가서류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E-mail, 팩스 접수 불가) 

    - 방문 주소지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로 242 A동 4층, 교통사업실 사무실 

    ※ <정량적 평가 서류>와 <정성적 평가 서류>는 분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작성·제출 및 제출서류(서식)과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안서 제출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교통사업실(☏070-4269-6254)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44조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한 후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절차를 거쳐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 복수예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가 무순으로 작성 배열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조 제3호에 의한 소프트웨어의 개발․제작․생산․유통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에 관한 사업에 대해서는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라. 기술능력 및 제안가격 평가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협상 후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마.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우리 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에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 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평일만 운영)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 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낙찰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수입인지(인지세)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제안내용과 사업수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성과물은 우리 공사로 귀속되며,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작성 등 입찰 참여 시 소요된 비용을 우리 공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자. 제안서 등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로 본 사업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차.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협상 비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카.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김포도시공사 경영재정실(☎031-980-8362) 

 나. 과업내용, 제안서평가 등에 관한 사항 : 김포도시공사 교통사업실(☎070-4269-625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〇 우리 공사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〇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김포도시공사 헬프라인 홈페이지(https://seeri.or.kr/helpline/start.asp?id=guc)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7. 

 

김포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