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등학교 공고 제2025-37호
2025학년도 남성초등학교 일본 스키캠프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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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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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료 이후 포함)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한 경우
☞ 조달청 및 수요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 입찰‧낙찰 또는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교직원에게 뇌물을 준 자
☞ 입찰참가제한기간 만료 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입찰보증금 납부
❍ 계약담당 교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pen.go.kr) 민원신고/공익제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업무처리 과정에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있을 경우에는 동성초등학교
홈페이지(http://ds.es.kr)/열린마당/의견수렴게시판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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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남성초등학교 일본 스키캠프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4.(일) ~ 2026. 1. 7.(수) (3박 4일)
다. 행 선 지 : 일본 아오모리(세부일정표 참조)
라. 예상인원 : 19명 (학생 16명, 인솔교사 3명)
마. 기초금액 : 금사천팔십칠만이천원(\40,872,000) ※ 부가가치세 포함
* 단,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입찰 금액에 부가가치세율을 포함하여 투찰 해야 하며, 계약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율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1) 학생 교직원 경비를 구분 산출 후 제안서 제출 시 산출내역서를 포함 제출
2) 여행인원은 추후 증감 될 수 있으며, 변동이 불가한 경비 외 모든 경비는 실비로
정산하고, 최종 정산 전 변경계약을 체결해야 함
3) 「공정거래위원회 여행업 표준약관」 (국내여행 표준약관) 제15조의 사유로 여행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로 인해 여행을 취소하고자 하는 인원에 대한 여행계약을
해제 할 수 있음
4)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천재지변 및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해당 스키캠프를 취소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위약금은 청구할 수 없음
바. 여행 경비 : 왕복 항공료(유류할증료 및 항공TAX 포함이며, 발권시점에 항공사 고시금액에 의함, 반드시 직항이어야 하며 국적기를 선순위로 한다. 학교에서는 항공권이 미확보된 상태로 해당기간의 왕복항공권 확보가 가능한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공항세, 교통비, 숙식비(3박8식), 입장료, 현지 가이드(안전요원) 경비, 여행자보험료, 학교 및 기관방문경비, 부가가치세, 기타 경비(현지 기사 봉사료 및 가이드 팁, 식당팁, 물값 등)등 탐방 활동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
2. 입찰서 재출 및 계약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3항에 의해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의 규정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평가 결과가 같은 경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해당 공고 개찰일시에 개찰결과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1항1호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닌 업체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시스템(www.g2b.go.kr)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최근 5년간 학생 해외 탐방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자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보증보험증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입찰서 제출기간
1) 제출 기간 : 2025. 11. 18.(화) 11:00 ~ 2025. 11. 28.(금) 11:00
※ 평일 기간 내 09:00~16:00 제출가능,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 방법 : 반드시 직접 제출 (※ 우편접수 불가, 방문 접수만 가능)
3) 제출 장소 : 남성초등학교 행정실(제출 시 신분증 소지)
가) 제안서 제출 시 견적서(산출내역서)를 포함 밀봉 후 제출 바랍니다.
나) 봉투에 봉함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 서류” 표기 요망
다)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첨부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입찰 보증서[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3) (밀봉한) 가격견적서(산출내역서) 1부
4) 사업자등록증 1부
5) 영업신고(허가)증[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1부
6) 인·허가보증보험증권 1부
7)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개인사업자: 주민등록 등본)
8)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개인사업자: 주민등록등본)
9) (규격 A4 크기로 작성한) 제안서 8부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등 각종 서약서 각 1부
11) 최근 3년간 스크캠프 관련 사업 수행 실적 증명서 1부
12) (유효기간 이내 신용정보업자가 평가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3) 세무사 확인 제무제표 증명원 제무제표증명원 또는 기업진단보고서 또는 공인회계사
감사·검토보고서 1부
14) (유효기간 이내)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증명서 및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
15) 기타 본교 요청 각종 서류 각 1부(※필요시)
※ 사본 제출 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하고, 구비서류는 번호 순대로 편철
※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 임·직원이 위임장을 첨부하여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현장지참)
6.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과 계약에 관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본교 해석에
따릅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8.(화) 11:00 ~ 2025. 1. 28.(금) 11:00
1)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제출된 제안서는 본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5)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6)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2. 1.(월) 11:00, 남성초등학교 입찰담당관 PC
(학교사정상 변경 될 수 있음)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릅니다.
나. 제안서 평가방법: 본교 제안서 선정위원회에서 평가(업체의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종합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차 최저가 투찰자로 선정합니다.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 제안서 평가․선정 → 적격 업체 확정자에 한해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체결(G2B)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대비 최저가 견적 제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총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보험증권)로 제출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10. 제안서의 평가
가.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업체별 제출한 제안서를 평가하여 종합점수가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 정량적 평가(35점), 정성적 평가(65점): 본교에서 위촉한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이 심사
*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설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정하여 기한을 정해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 「0」점 처리합니다.
다. 주관적 평가는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며, 평균 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 합니다.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에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하여야 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용역을 제공함에 있어 본 공고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고,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자.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일본 스키캠프 일정 등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교무실(051-469-7963),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51-469-796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별첨 1. 2025학년도 남성초등학교 일본스키캠프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2. 2025학년도 남성초등학교 일본스키캠프 위탁용역 제출서류 서식
3. 2025학년도 남성초등학교 일본스키캠프 위탁용역 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 항목
2025. 11. 17.
남 성 초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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