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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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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8378-000 공고일시  2025/11/17 14:27
공고명 2026년 성남시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성남시 수요기관 경기도 성남시
공고담당자 이진경(☎: 031-729-27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6,234,000 원
   
배정예산
326,234,000 원
   
추정가격
296,57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남시 공고 제2025 – 2807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성남시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도서관 상호대차 및 타관 반납 도서 배송·수거·상하차 등 

               용역인원 6명, 차량 3대 ※ 과업지시서 참고 

 라. 기초금액: 금326,234,000원(추정가격 296,576,364원 부가세 29,657,636원) 

   ※ 상기금액은 유류비, 차량유지비 등 제반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계약이 용역기간 개시일 이후로 체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개시일로부터 정산 지급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       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 

      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전자입찰이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 조달청 콜센터 평일 9:00~18:00 ☎ 1588-0800> 

다.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하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업종코드: 7603)을 등록한 업체 

     ② 화물(도서) 적재가능한 차량(공고일 기준 출고 5년 이내) 3대를 소유 또는 임차하고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한 업체  

     ※상기 증빙자료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제출(자동차등록증, 차량임대차계약서, 자동차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증서 등)  

 나. 본 사업은 공동수급이 불가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1. 20.(목) 10:00 ∼ 2025. 11. 25.(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1. 25.(화) 11:00 

   ※ 개찰장소 : 성남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은「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 

     [별표 1-4]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에 의합니다. 

 라. 적격심사 시 이행실적의 범위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 이내(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완료된 도서운반 용역 등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기준금액: 296,576,364원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중앙도서관) 의견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감독관을 

     경유하여 회계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기관 이행실적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시고, 공공기관 이외의 실적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감독관에게 원본 확인 후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경영상태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세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에 따르며, 재무평가 시 기준비율은 2024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H49-52. 운수 및 창고업(종합)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42.10%, 유동비율 103.53%) 재무제표 기준비율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자동차등록증, 차량임대차계약서, 자동차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증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기준은 지역제한으로 배점한도 점수를 적용합니다. 

 아. 개찰(입찰)결과 낙찰예정자(1순위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예정 1순위자에 대하여 적격심사서 제출에 따른 별도 통보는 하지 않음) 

 자.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이 2인 이상 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 점수자를 선정하고, 그래도 동일 점수일 때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입찰 건은 이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을 합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보험료를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9,541,362원 

7,221,306원 

948,876원 

16,739,238원 

 

    ※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용역근로자 보호를 위하여 낙찰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임금의 총액발주기관이 

       산출한 인건비에 낙찰율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성남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계약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르며,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 계약체결 후 계약상대자와 발주처 간 협의에 따릅니다. 

 나.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한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공고)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성남시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사. 본 용역은 성남시 중앙도서관 발주사업으로 성남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체결하나, 계약체결 이후 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 등 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지원과(☎031-729-4593)에서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아.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에 관한 사항: 중앙도서관(☎031-729-4623) 

   - 계약에 관한 사항: 회계과(☎031-729-274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성남시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