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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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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7050-001 공고일시  2025/11/17 13:46
공고명 2026년 국립교통재활병원 의료폐기물 및 폐섬유류 위탁 처리 용역
공고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수요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공고담당자 나진엽(☎: 031-580-544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13:47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692,000 원
   
배정예산
67,692,000 원
   
추정가격
61,538,182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2564 

주    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국립교통재활병원 

홈페이지 : http://www.ntrh.or.kr 

전화번호 : 031-580-5467 (과업관련), 031-580-5449 (계약관련) 

   

의료폐기물 및 폐섬유류 처리 용역 입찰 공고 

(제한총액/적격심사/국내입찰) 

 

   ㆍ입찰공고번호 : 202511-02호 

   ㆍ공   고   명 : 의료폐기물 및 폐섬유류(일회용기저귀) 위탁 처리 용역 

   ㆍ수 요 기 관 : 국립교통재활병원 

   ㆍ 찰 일 시 : 2025. 11. 25. (화) 11:00 이후 

이 입찰 설명서는 국립교통재활병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공고문, 개찰, 계약방법 등 : 총무팀 계약 담당자(☎ 031-580-5449) 

폐기물 용역(과업)에 대한 상세내역 등 : 시설파트 환경 담당자(031-580-5467)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과업지시서,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기술서비스총괄과)  

10.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과업내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폐기물(폐섬유류)처리 용역 공고 

국립교통재활병원 용역 공고 제 202511-02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국립교통재활병원 총무팀 계약담당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용역 과정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계약법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의료폐기물 및 일회용기저귀 위탁처리용역 

입 찰 방 법 

·일반경쟁입찰(총액, 전자입찰), 적격심사 

기 초 금 액 

·67,692,000원(1년, 면세) 

※ 해당 위탁처리 용역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에 해당하며 입찰금액도 면세로 투찰하여야하며, 계약금액도 부가가치세 면세로 계약됩니다. 

사 업 기 간 

·2026.01.01. ~ 2026.12.31. (12개월) 

※ 1년 단위 재계약이며, 최대 2028년 12월 31일까지 계약 가능 

처리(예상)물량 

·의료폐기물 39,600kg(연간), 폐섬유류(일회용기저귀) 42,000kg(연간) 

개 시 일 시 

·2025. 11. 17. (월) 오전 10시 

마 감 일 시 

·2025. 11. 25. (화) 오전 10시 

개 찰 일 시 

·2025. 11. 25. (화) 오전 11시 이후 

과 업 내 용 

·연간 예상처리량 : 81,600kg 은 예정수량이므로 증감될 수 있음 

·병원 내 발생 폐기물 주 1회 이상 근무시간 중 방문 처리 

·의료폐기물 처리에 사용되는 전용용기 납품, 운반 및 처리 등 

·기타 세부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에 의함. 

 

 

2. 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② 공고일 전일부터 사업장의 주소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폐기물관리법」제25조제5항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의료폐기물)[업종코드:6727] 및 폐기물중간처분업(의료폐기물)[업종코드:1255] 등록된 업체 

 

※ 단,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만 있는 업체는 폐기물중간처분업 허가가 있는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폐기물수집·운반업체가 대표사가 되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     하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중소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    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을 갖춘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             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무효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 

   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공동도급(계약) 

  가. 공동수급협정 체결은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 

  나.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하로 구성,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체로 지정 [대표(운반) 1개사, 폐기물소각(처리) 2개사 이하]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 불가(1개사만 가능) 

  라.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 

     ※ 대표업체의 나라장터 승인은 입찰참가 등록서류 제출 이전 승인 

  마.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공동계약 운용요령"(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는 입찰자 책임이 있음) 

 

4. 입찰일정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11.17. (월) 오전 10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11.25. (화) 오전 10시 

입찰참가 자격 등록 마감일시 

입찰보증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2025.11.25. (화) 오전 11시 이후 

개찰장소 

국립교통재활병원 계약담당자 PC (전자조달시스템) 

 

  ※ 유찰 시 재공고(재입찰) 실시 예정 

5.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의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G2B상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 이용),입찰서 제출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해당입찰은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를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순(낙찰하한율 80.495%)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시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4]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1) 이행실적의 평가기준 금액 : 67,692,000원 이상(부가가치세 면세) 

      - 동등이상 용역 : ‘의료폐기물 처리 용역’을 이행한 실적 

      - 유사용역 : 해당사항 없음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은 7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 부분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 기간 및 이행실적(해당 용역명 및 차량기준 포함)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용역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 날인) 

      - 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2) 경영상태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기준표에 따름 

 

6. 적격심사 

 가. 입찰 마감 후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특별히 정한 기일이 없는 한 제출기한내 적격심사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 서류 

    1) 제출장소: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에 첨부문서 제출 또는 계약담당관 메일 송부 

    2) 제출기한: 제출 통보를 받은일로 부터 5일 이내 (참가업체는 아래 서류 제출 필요) 

①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중소기업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②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각 1부 

③ 적격심사 신청서 1부[별첨1] 

④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첨2] 

⑤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첨3] 

⑥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⑦ 신인도 평가 증빙자료(해당시) 1부 

⑧ 산출내역서(단가 산출표) 1부 

 

※ 필요시 서류 보완 및 추가 확인을 위해 재요청(추가 서류 제출)을 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관련,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지 않은 서류는 무효 처리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①항 단서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다만,「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3조제1 

     호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이상으로 할수 있다.)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을 지급각서로 제출 

     - 지급각서 제출방법 : 별첨 양식 작성 후 제출 

   ※ 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은 자는 입찰보증금을 입찰보 

     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입찰보증금), 동법 시행령 제38조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에 의거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낙찰자로  

     결정된 후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 등) 입찰보증금은 국립교 

     통재활병원에 귀속됩니다. 

 

8.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 법 시행규       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      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      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 

    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 

    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 

    찰유의서」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 

    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 

    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국립교통재활병원으로 제출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과 

     업지시서 등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중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산장애 등으로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 

    생하여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마감시한을 연장하지 않습니다. 

    

본 공고서는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 집행하는 입찰 집행에 대하여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하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폐기물 용역(과업)에 대한 과업 문의 : 시설파트 환경 담당자(☎031-580-5467) 

○ 공고ㆍ입찰 및 계약 : 총무팀 계약담당자 (☎ 031-580-544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그림입니다. 

[붙임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금번 국립교통재활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병원이 발주하는“국립교통재활병원 의료폐기물 및 폐섬유류 위탁 처리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입찰․계약에서부터 납품(준공)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물품납품,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용역(폐기물 처리) 시행과 납품(준공)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으로 관계임직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임직원의 어떠한 불법․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하겠습니다. 

 

3.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용역(폐기물 처리) 시행과 납품(준공)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관계 임직원이 뇌물이나 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불법․부당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총무팀으로 신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병원이 발주하는 모든 기술용역․물품․공사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는 기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병원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11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국립교통재활병원장 귀하 

 

[붙임2] 정보보안서약서 

정 보 보 안 서 약 서 

 

   국립교통재활병원(이하 ’병원‘이라함)의 직원(계약직, 실습생, 수련의 등 포함) 및 협력사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은 본 서약서가 근무기간뿐 아니라 퇴직 후에도 일정 기간 적용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숙독하신 후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약내용] 

 1. 나는 병원으로부터 취득한 모든 정보를 업무에 한해 이용하겠다. 

 2. 나는 병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자산(서류, 사진, 전자파일, 저장매체, 전산장비 등)을  

   무단 변조, 복사, 훼손, 분실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관리하겠다. 

 3. 나는 알 필요가 없는 자에게 병원의 소유정보를 누설하지 않을 것이며, 업무상 알게된      고객, 제3자의 소유정보를 누설하지 않겠다. 

 4. 나는 명백히 허가 받지 않은 정보나 시설에 접근하지 않으며, 관련 업무를 수행 할 때만  

   병원의 데이터 처리시설을 사용하고, 이 시설 내 사적인 정보를 보관하지 않겠다. 

 5. 나는 승인 받지 않은 프로그램, 정보저장 및 처리장치를 병원 내에서 사용하지 않겠다. 

 6. 나는 병원 소유의 정보자산을 외부로 발신할 경우 통제절차를 준수할 것이며, 병원 통신 

   망을 통해 수/발신 되는 전자문서는 정보자산의 보안을 위하여 점검(발신통제)할 수 있음     을 알고 있다. 

 7. 나는 업무와 관련한 문서의 생성, 사용, 폐기 시 정보자산실명제를 준수하겠다. 

 8. 나에게 할당된 사용자 ID 및 패스워드를 타인과 공동사용 또는 누설하지 않겠다. 

 9. 나는 병원 보안규정 및 지침, 정책을 준수하겠다. 

 10. 나는 퇴직 시 병원 소유의 모든 정보자산을 반드시 반납하겠다.  

 

 상기 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동의하며 서약서의 보안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의료법 등 관련법령에 이한 민·형사상의 책임 이외에도, 병원 내의 관련 규정에 따른 징계조치 등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이며 손해에 대해 지체 없이 변상·복구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11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국립교통재활병원장 귀하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은 국립교통재활병원과 의료폐기물 및 폐섬유류 위탁 처리 용역 수행에 있어「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용역 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업체의 안전·보건 등 관련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신고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신속하게 시설물 개선 조치를 하고, 관계 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11월    일 

 

 

서약자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국립교통재활병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