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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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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382-000 공고일시  2025/11/17 11:01
공고명 2026년도 부산광역시의료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 단가 입찰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의료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의료원
공고담당자 강용권(☎: 051-607-20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477.00 원
   
배정예산
289,789,842 원
   
추정가격
263,445,311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의료원 

공고 제2025-77  

 

 

2026년 의료기관 세탁물 위탁처리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입 찰 방 법 

   2025.11.17.(월)17:00 

 ~ 2025.11.25.(화)10:00 

 ・ 2025.11.25.(화)11:00 

・ 부산광역시의료원 입찰집행관 PC 

 · 제한(지역)경쟁입찰 

 · 단가총액입찰 

 

  가. 용역범위 : 부산광역시의료원에서 발생하는 모든 세탁물 처리 (감염세탁물 포함) 

  나.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물품내역서 참조 

  다. 기초금액(단가총액) : 금28,477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단가*예정수량) : 금263,445,311원(VAT : 26,344,531원) 

 

2. 입찰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을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및 경남) 경쟁입찰이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다. 단가총액입찰로서 부가세를 포함한 품목별 단가의 총액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되며 공동수급(계약) 및 하도급 불가 입찰입니다. 

  마.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입찰서 제출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었으며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에 의거 의료기관세탁물처리업 (업종코드 : 1185)로 신고를 필하고「물환경보전법」제33조 배출시설의 설치 허가 및 신고에 의한 폐수 배출 시설 설치신고(허가)를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사의 소재지가 부산 또는 경남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가 입찰 임 

       ※ 입찰 참가자격에 대한 각종 증빙서류를 적격심사 마감 시까지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낙찰은 취소 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규격 착오 및 규정의 미숙지」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전자입찰자는 다시 참가를 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 제출 시 입찰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 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가. 본 입찰은 별도의 입찰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으며, 산출내역서는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산출내역서의 열람이 필요하신 분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우리의료원 경리과(담당 강용권 ☎051-607-2038)에게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의거 입찰 보증금은 예정금액(기초단가*예정수량)의 100분의5이상의 입찰보증이행증권을 나라장터(G2B)를 통하여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기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입찰보증금의 우리의료원 귀속 사유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납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         금 해당금액을 우리 의료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이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         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라.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지 아니하고 한 입찰은 무효에 해당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이하로서「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 -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6.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저가 순으로 상기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적격심사 기준 

  가. 적격심사는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적격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에 의거 심사합니다. 

  나. 심사개요는 아래와 같이 같으며 세부내용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10점) : 최근 5년간 용역이행실적 

    - 경영상태(15점) : 신용평가등급 

    - 신인도(+14.5∼△5.0점) :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도참조 요망 

    - 지역참여(5점) : 지역업체 참여도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5점 적용) 

    - 입찰가격(70점) : 평점산식 별첨참조 

  다. 적격심사 시 입찰 참가자격에 대한 아래의 각종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업신고(허가)증,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 등본 각 1부. 

    - 장비·시설(수집·운반차량) 보유 증빙서류(의료기관세탁물관리규칙 별표 4 의거) 1부.  

    - 기타 부산광역시의료원에서 요구하는 서류 

 

     * 증빙서류 제출시 사본의 경우, ‘원본과 같음’ 표기 후 법인인감 도장 날인 후 제출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체결 및 납품방법 

  가. 낙찰자는 용역기간 시작일 이전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단가 산정방법 

[예시] 

❍ 예정가격: 186,400원 

❍ 낙찰금액: 180,000원 

❍ A 검사항목 예정가격: 1,500원 

 

1. 평균 낙찰률 산정 

  ➞ 낙찰금액(180,000원) / 예정가격(186,400원) * 100 = 평균 낙찰률(96.567%)  

    ※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넷째자리에서 반올림 

2. 계약단가 산정 

  A 검사항목 계약단가 산정: 예정가격(1,500원) * 평균 낙찰률(96.567%) = 1,448.505 ≒ 1,448원 

    ※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이하 절사 

3. 검사항목별 예정가격은 의료원에서 별도 작성하여 보관하며, 단가산정 결과 낙찰단가총액과 계약단가 총액이 차이 날 경우 의료원에서 임의로 조정합니다. 

 

  다. 계약체결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51조의 규정에  의하여 추정금액(계약단가*예정수량)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하며, 소정의 수입인지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 후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예정물량의 2.0%에 상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기성대가는 계약상대자가 당월 수행한 용역내용에 대하여 사업부서의 검사 완료 후 익월말까지 지급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 관련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전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중앙공급실(담당 오정선051-607-2365)에, 입찰에 관련된 사항은 경리과(담당 강용권 ☏051-607-203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7. 

 

부산광역시의료원 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