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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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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7167-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1/17 10:19
공고명 2026년 구청사 청소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공고담당자 진준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8,341,580 원
   
배정예산
578,341,580 원
   
추정가격
525,765,0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천구입찰공고 제2025-165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제한경쟁_중소기업)/총액입찰/적격심사/단독이행) 

용  역  명 

 2026년도 구청사 청소 용역(긴급) 

기 초 금 액 

금578,341,580원(금오억칠천팔백삼십사만일천오백팔십원) 

(공급가: 금525,765,073원, 부가가치세: 금52,576,507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양천구의회의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기 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용역내용 

 별첨 시방서 참조 

입  찰  서 

제 출 기 간 

2025. 11. 17.(월) 20:00 ~ 2025. 11. 24.(월) 10: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24.(월) 11:00 양천구 입찰집행관PC 

낙찰자결정 

 적격심사 

 

면세사업자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야 하고, 면세사업자가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득하고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에 대한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9조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마.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합니다. 

 

3. 입찰방법 :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 대하여 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수수료 :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작성되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직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최신호) “<별표1>2.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을 적용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낙찰하한율 : 87.745%) 

 ※ 경영상태는 종합평가,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최신호)’ 중 N74-76. 사업 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 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해당용역수행능력의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료(준공)된 평가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합니다.  

  ※ 실적인정여부는 양천구청 총무과에서 최종 판단하며, 용역실적 제출시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총무과 담당 주무관☎02-2620-3061)를 경유하여 실적을 인정받고 확인 날인된 서류를 제출해야 실적이 인정됩니다. 

     - 평가대상 용역범위: 계약목적용역[청사 청소 용역]과 동일한 분야의 이행실적 또는 계약목적용역이 포함된 용역 

     -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 금578,341,580원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개요’ 등에 반드시 「건물 청소 용역」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이행 실적은 <별지 제3호 서식>의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미제출시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을 준용합니다. 

  마.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6. 보험료 등 사후정산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3,808,916원 

1,788,255원 

17,285,152원 

32,009,541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최신호)에 정한 방법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개인정보 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 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공고문, 작업시방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최신호)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최신호) 

     ㅇ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울특별시 공고 최신호)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4. 정보제공처 

가. 입찰집행 및 계약 : 양천구청 재무과(02-2620-3228) 

 나. 발주부서(입찰자격, 사업내용 등) : 양천구청 총무과(☎02-2620-306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양천구(분임)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