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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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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722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1/17 10:17
공고명 영동미래고 석면 교체공사 이사, 정리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영동미래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영동미래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희도(☎: 043-742-36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059,000 원
   
배정예산
38,059,000 원
   
추정가격
34,59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동미래고등학교 공고 제2025-40호 

 

 

영동미래고 석면 교체공사에 따른 이사·정리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4일 

영동미래고등학교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용역)입니다.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견적)․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영동미래고등학교 석면공사에 따른 이사 정리 용역  

용역기간 

2025. 12. 29.(월) ~ 2026. 2. 28.(토) 

- 1차(반출) : 2025. 12. 29.(월) ~ 2026. 1. 2.(금)  

- 2차(반입) : 2026년 2월중 

  (※ 이사일정은 학교 사정(공사일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용역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및 이전 대상 물품 내역서 참조 

※ 과업내용에 대하여 현장실사 후 입찰에 참여하고, 투찰 후 물량의 증가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지 못하며, 현장실사 미실시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업체에 있음. 

기타사항 

  공동수급 불가 

기 초 금 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38,059,000원 

견적제출개시일시 

2025. 11. 18. 10:00 

견적제출마감일시 

2025. 11. 25. 10:00 

추 정 가 격 

금34,599,091원 

개  찰  일  시 

2025. 11. 15. 11:00 

부 가 가 치 세 

금3,459,909원 

견적서제출 및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총액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소액수의계약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다.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며, 하도급 및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에 따라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한 후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붙임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붙임1]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3)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3. 

 

 견적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제출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지사는 투찰 불허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제24조에 따라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7605)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로 운송차량에 대한 적재물배상 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전문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 견적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현장실사(용역 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반드시 현장 실사하여 물량, 물품 반입․반출 경로, 작업차량 진출입로, 물품 상․하차 및 이동배치 동선 등 작업조건을 충분히 확인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 실사를 하지 않거나 충분히 확인하지 않은데 대한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투찰 후 증·감에 대한 의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현장 실사는 2025년 11월 18일(화) ~ 2025년 11월 24일(월)까지(평일 10:00시부터 16:00시까지) 가능하며, 현장 안내 요청 및 문의 사항은 영동미래고등학교 행정실(☎043-742-36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참가자는 견적서의 제출 여부를 나라장터시스템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보증금  

 

  소액수의 전자견적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7. 

 

 견적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참가자가 견적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견적의 무자격자가 투찰 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며 낙찰 순위에 따라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      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       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제에 대한 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의 정보공개-입찰정보-입찰자료실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청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3]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3] 「안전·보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5) 물량내역서(과업지시서) 등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영동미래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가 투찰한 금액에서 천원 미만의 금액은 절사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증빙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계약 및 용역 관련 문의: 미래고 행정실 (☎742-3652)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영동미래고등학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영동미래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718) 

누 리 집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영동미래고등학교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영동미래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영동미래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영동미래고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충청북도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영동미래고등학교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영동미래고등학교장 귀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회사 소개 

 

■ 회사명: 

■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 상시근로자수 :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 기본방침:  

 

 

 

작업 개요 

 

■ 작업명:  

■ 기  간:  

■ 장  소:  

■ 작업내용:  

■ 안전조치사항 

-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안전담당자 

 

 

 

 

 

 

 

 

 

 

 

 

 

 

 

 

 

 

 

 

 

 

 

 

 

 

반장 

 

반장 

 

반장 

-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 대상:  

■ 내용 

  -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 대상:  

■ 내용 

  -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적정 

부적정 

  

계약담당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