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고 제2025–4991호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 선정 모집 공고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화 성 시 장
1. 모집 개요
○ 사 업 명: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 사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
※ 단, 외부청사 내 입주부서 이전 등으로 운영이 불가한 경우, 기간 중이라도 계약을 조기 종료할 수 있음.
○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제안서 평가를 통한 적격자 선정)
○ 소 재 지: 화성시 남양읍 남양성지로 199, 6층 601호
○ 면 적: 159.9㎡(조리실 28㎡, 좌석수 70석)
○ 이용인원: 일 평균 110여명
※ 인원은 참고사항이며, 시에서는 실제 식수 인원의 변동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 급식단가: 6,500원/식 이하
○ 운영시간: 월 ~ 금, 중식 운영(조·석식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미운영)
○ 비용부담범위
|
구분
|
화성시
|
위탁운영 업체
|
|
부담
내용
|
• 조리실 및 식당 공간 제공
• 식탁, 의자 제공
• 조리기구 설비
• 건물관리비, 건물임대료
※ 단, 현재 보유한 시설에 한하며 교체 및 추가 구매 시 업체 부담
|
• 식재료비, 인건비, 운영경비(4대 보험료 포함)
• 식당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처리비용 일체
• 식탁, 의자를 제외한 필요비품 구입 일체
• 전기, 가스, 상수도 요금
• 주방 소독, 청소 비용
• 계약이행보증금(보증보험증권)
• 각종 배상보험 가입
(급식사고, 화재보험, 화재배상, 생산물배상 등)
• 시설물의 사용 부주의 등으로 인한 고장, 파손 또는 훼손, 망실 등에 따른 비용
• 법적의무사항 이행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
• 화성시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타 비용 일체
|
※ 부담범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비용은 위탁 운영업체 부담을 원칙으로 하나, 부담 한계를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
2. 입찰참가 자격
○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두고,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의거, 위탁급식영업을 신고한 업체
○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의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보유자를 두고 있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1일 평균 100명 이상의 집단급식 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 하도급 및 공동도급 참여 불가
3. 위탁운영 업체 선정 방법
○ 자체 제안서 평가기준을 통해 선정된 업체와 협상을 통해 선정(협상에 의한 계약)
○ 1차 서류 평가(정량 평가)
-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서면 평가 후 고득점 순 상위 3개 업체 선정, 2차 평가 참가자격 부여
○ 2차 제안서 평가(정성 평가)
- 단, 참가업체가 1개 업체일 경우 2차 평가 서면평가 대체 가능
○ 세부협상 및 선정결과 공고
- 1차 평가점수와 2차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최고 득점업체와 우선 협상 진행
- 협상은 협상 대상 업체가 제안한 사업내용 등을 중심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우선 협상 대상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 순위 업체와의 협상 생략
- 우선순위 업체와 협상 결렬 시 차 순위 업체 협상 진행
- 최고점수 동점자 발생 시, 제안서 평가의 「식단 구성 및 운영」, 「식자재 품질 관리」, 「종사자 인력 운영」순의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선정하되, 상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4. 공고·접수기간 및 제출 서류
○ 공고기간: 2025. 11. 17.(월) ~ 2025. 11. 27.(목)
○ 접 수 일: 2025. 11. 28.(금) 09:00 ~ 18:00
○ 접수장소: 화성시청 2층 행정지원과 직원복지팀(☎031-5189-7409)
○ 접수방법: 입찰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방문접수(인터넷, 우편접수 불가)
○ 제출서류
- 제안제출서 1부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재무현황 1부
- 회사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 단체급식 실적증명서 1부
- 단체급식소 운영사업장 현황 1부
- 서약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1부
- 행정처분확인서 1부
- 위임장(재직증명서, 신분증) 1부
- 투입인력계획 1부
- 자격면허 증명서(영업신고필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 표준재무제표증명 1부
- 제안서 원본 1부
- 사업제안서 사본 10부
- 사업제안서 저장파일(USB) 1부
5. 추진일정
○ (1차 평가) 서류 평가: 2025. 12. 1.(월) ~ 12. 2.(화)
○ (2차 평가) 제안서 발표 평가(평가위원회 개최): 2025. 12. 8.(월) 15시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통보 함.
○ (대상자 선정발표) 2025. 12. 11.(목)
- 최종 선정 결과는 화성시 홈페이지 게시 예정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기타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그 입찰은 무효로 함
○ 제안자는 제안요청서에 부합되는 제안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에 따른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제안자에게 있음
○ 공고문에 나오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하며,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입찰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기타 문의사항은 화성시청 행정지원과(☎031-5189-7409) 문의
붙임 제안요청서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