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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4300-000 공고일시  2025/11/17 09:34
공고명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공고기관 경기도 화성시 수요기관 경기도 화성시
공고담당자 양혜림(☎: 031-5189-74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성시 공고 제2025–4991호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 선정 모집 공고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화  성  시  장 

 

 1. 모집 개요 

  ○ 사 업 명: 화성시청 외부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 사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 

    ※ 단, 외부청사 내 입주부서 이전 등으로 운영이 불가한 경우, 기간 중이라도 계약을 조기 종료할 수 있음. 

  ○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제안서 평가를 통한 적격자 선정) 

  ○ 소 재 지: 화성시 남양읍 남양성지로 199, 6층 601호 

  ○ 면    적: 159.9㎡(조리실 28㎡, 좌석수 70석) 

  ○ 이용인원: 일 평균 110여명 

    ※ 인원은 참고사항이며, 시에서는 실제 식수 인원의 변동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 급식단가: 6,500원/식 이하 

  ○ 운영시간: 월 ~ 금, 중식 운영(조·석식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미운영) 

  ○ 비용부담범위 

구분 

화성시 

위탁운영 업체 

부담 

내용 

• 조리실 및 식당 공간 제공 

• 식탁, 의자 제공 

• 조리기구 설비 

• 건물관리비, 건물임대료 

 ※ 단, 현재 보유한 시설에 한하며 교체 및 추가 구매 시 업체 부담 

식재료비, 인건비, 운영경비(4대 보험료 포함) 

• 식당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처리비용 일체 

• 식탁, 의자를 제외한 필요비품 구입 일체 

• 전기, 가스, 상수도 요금 

• 주방 소독, 청소 비용 

• 계약이행보증금(보증보험증권) 

• 각종 배상보험 가입 

  (급식사고, 화재보험, 화재배상, 생산물배상 등) 

시설물의 사용 부주의 등으로 인한 고장, 파손 또는 훼손, 망실 등에 따른 비용 

• 법적의무사항 이행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 

• 화성시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타 비용 일체 

 

  ※ 부담범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비용은 위탁 운영업체 부담을 원칙으로 하나, 부담 한계를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 

 

 2. 입찰참가 자격 

  ○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두고,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의거, 위탁급식영업을 신고한 업체 

  ○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의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보유자를 두고 있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1일 평균 100명 이상의 집단급식 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 하도급 및 공동도급 참여 불가 

 

 3. 위탁운영 업체 선정 방법 

  ○ 자체 제안서 평가기준을 통해 선정된 업체와 협상을 통해 선정(협상에 의한 계약) 

  ○ 1차 서류 평가(정량 평가) 

   -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서면 평가 후 고득점 순 상위 3개 업체 선정, 2차 평가 참가자격 부여 

  ○ 2차 제안서 평가(정성 평가) 

    - 단, 참가업체가 1개 업체일 경우 2차 평가 서면평가 대체 가능 

  ○ 세부협상 및 선정결과 공고 

    - 1차 평가점수와 2차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최고 득점업체와 우선 협상 진행 

    - 협상은 협상 대상 업체가 제안한 사업내용 등을 중심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우선 협상 대상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 순위 업체와의 협상 생략 

    - 우선순위 업체와 협상 결렬 시 차 순위 업체 협상 진행 

    - 최고점수 동점자 발생 시, 제안서 평가의 「식단 구성 및 운영」, 「식자재 품질 관리」, 「종사자 인력 운영」순의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선정하되, 상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4. 공고·접수기간 및 제출 서류 

  ○ 공고기간: 2025. 11. 17.(월) ~ 2025. 11. 27.(목) 

  ○ 접 수 일: 2025. 11. 28.(금) 09:00 ~ 18:00 

  ○ 접수장소: 화성시청 2층 행정지원과 직원복지팀(☎031-5189-7409) 

  ○ 접수방법: 입찰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방문접수(인터넷, 우편접수 불가) 

  ○ 제출서류 

    - 제안제출서 1부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재무현황 1부 

    - 회사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 단체급식 실적증명서 1부 

    - 단체급식소 운영사업장 현황 1부 

    - 서약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1부 

    - 행정처분확인서 1부 

    - 위임장(재직증명서, 신분증) 1부 

    - 투입인력계획 1부 

    - 자격면허 증명서(영업신고필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 표준재무제표증명 1부 

    - 제안서 원본 1부 

    - 사업제안서 사본 10부 

    - 사업제안서 저장파일(USB) 1부 

 

 5. 추진일정 

  (1차 평가) 서류 평가: 2025. 12. 1.(월) ~ 12. 2.(화) 

  ○ (2차 평가) 제안서 발표 평가(평가위원회 개최): 2025. 12. 8.(월) 15시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통보 함. 

  ○ (대상자 선정발표) 2025. 12. 11.(목) 

   -  최종 선정 결과는 화성시 홈페이지 게시 예정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기타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그 입찰은 무효로 함 

  ○ 제안자는 제안요청서에 부합되는 제안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에 따른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제안자에게 있음 

  ○ 공고문에 나오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하며,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입찰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기타 문의사항은 화성시청 행정지원과(☎031-5189-7409) 문의 

 

 붙임  제안요청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