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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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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3818-000 공고일시  2025/11/17 09:33
공고명 2026년 수내도서관 청사경비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성남시 수요기관 경기도 성남시
공고담당자 김민정(☎: 031-729-27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6,181,000 원
   
배정예산
126,181,000 원
   
추정가격
114,710,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남시 공고 제2025 – 2792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수내도서관 청사 경비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12개월]  

 다. 용역위치: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272(수내도서관)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산출내역서 필히 참조 

 라. 기초금액: 금126,181,000원(추정가격 114,710,000원, 부가세 11,471,000원) 

   

*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상기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참여 업체는 가격 입찰 시  

     이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입찰자가 비영리법인(법인정관상 목적사업에 해당)인 

     경우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등을 투찰금액에서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필히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이며,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 조달청 콜센터 평일 09:00~18:00 ☎ 1588-0800> 

     - 입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한 후 지문을 등록 

     - 입찰서 제출시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후 입찰서 제출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산출내역 및 행사일자 등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과업내역서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②「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경비업법」 제4조 규정에 따른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등록을 필한 업체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④「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4.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생략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1. 26.(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1. 26.(수) 11:00 

   ※ 개찰장소: 성남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은 재입찰을 허용하여 유찰 시 재입찰이 진행되므로 개찰결과 확인 후 일정을 

      확인하시고 재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체 별도 통보 안함)  

      재입찰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 중 [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2억원 미만에 의합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시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2024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53 경비, 경호 및       탐정업] 기준비율 (자기자본 비율 65.41%, 유동비율 169.88%)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부분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4. 신인도평가기준을 따릅니다. 특별신인도 부문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료된 “시설물 경비 용역” 실적으로 평가하며,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에서 결정합니다. 

     - 기준금액: 금114,710,000원(추정가격)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성남시 도서관사업소 분당도서관 수내도서관팀, ☎031-729-1711)의    의견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감독관을 경유(날인)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민간실적의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평가한다.  

 바. 개찰(입찰)결과 낙찰예정자(1순위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성남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 될 경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입찰 건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을 합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계상된 보험료를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2,732,640원 

 348,960원  

 3,420,480원  

 6,531,600원  

 

     ※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충당금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대가지급 시에 해당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를 납부한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하여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지급 시 정산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1.「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및「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대상 용역으로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채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적용합니다.  

   ① 착수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대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 제출 

   ② 기성금 청구시 노무비를 청구하며 모든 근로자의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이체 증빙자료) 및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제출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붙임1) 

  다. 해당 사업의 특성에 맞게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붙임2)”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공(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성남시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사.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성남시도서관사업소 분당도서관(☎031-729-1711),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729-274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7일 

 

성남시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2 

안전보건수준 평가표(예시) 

□ 사업명: 000공사. 000용역, 000위탁, 000물품 설치 등 

                                                                              〔작성자: 착수시(계약상대자), 준공시(발주부서)〕 

평가항목 

수급인 평가기준 

(도급인: 발주자, 수급인: 계약상대자) 

(착수시) 

수립여부 

(O,X,해당없음) 

(준공시) 

이행여부 

(O,X,해당없음) 

□ 안전보건 관리체제 

 

 

1. 일반원칙 

안전보건방침 수립(안전관리규정, 지침, 매뉴얼 등)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 방침 수립 포함하여 작성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2. 계획수립 

산업재해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수립 여부 

 

 

3. 역할 및 책임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기술 전문인력 보유 현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 실행수준 

 

 

4.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https://kras.kosha.or.kr) 활용하여 도급사업(사업장 등)에 대한 위험성평과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수준을 도급인(발주자)과 수급인(계약상대자)가 함께 검토 및 보완 실시 후 작업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5.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확인 등) 확인 여부 

 

 

6. 이행확인 

안전조치(도급인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이행 여부 

 

 

7. 교육 및 기록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5년)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한 교육 포함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붙임5) 대상 여부 

 

 

8. 안전작업허가 

   (필요시)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맨홀 등)에 대한 안전작업허가서를 수급인으로부터 제출받아 이행수준에 대한 적정성 검토(발주자) 후 허가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 운영관리 

 

 

9. 연락체계 

비상연락망 구축(도급인, 수급인, 관계기관 등)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10. 위험물질 및 설비 

    (필요시) 

유해‧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대책(고용부, 소방서, 병원 포함) 

 

 

12. 안전관리비용 

    (필요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성남시 안전보건관리비용 등 적정 사용 계획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관리비용 적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20  년    월    일 

           작성자(착수시 계약상대자)      직책:             성명:           (인) 

           평가자(준공시 감독자)          직책:             성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