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56765-000 공고일시  2025/11/17 09:26
공고명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건물종합관리 용역(시설,경비,미화)
공고기관 (사)경기섬유산업연합회 수요기관 (사)경기섬유산업연합회
공고담당자 현대근(☎: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09: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1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01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49,200,000 원
   
추정가격
2,772,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건물종합관리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수요부서 : 섬유센터운영팀 

  나. 입찰건명 :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건물종합관리 용역(시설, 경비, 미화)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3년(2026. 1. 1. ~ 2028. 12. 31.) 

  마. 기초금액 : 금924,000,000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1년간 용역비용을 의미하므로 용역기간과 혼동하지 않기 바랍니다. 

  바. 입찰방식 : 전자입찰, 제한경쟁입찰(실적제한), 장기계속계약(총액) 

  사.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11. 17.(월), 09:00 

  아.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12.  1.(월), 18:00(15일) 

  자.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제안서 평가일시는 추후 통보함) 

  차. 제안평가 : 2025. 12. 9.(화), 14:00(섬유센터 4층 중회의실) 예정 

  카.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 시스템에 아래의 모든 자격사항에 대하여 입찰일 전일(휴일인 경우 그 이전 평일)까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자격사항 

  - 건물(시설)관리용역업(1260) 및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하는자(7144),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1164),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위한 건물위생관리업(1162),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 중 조경식재공사를 주력분야로 등록한 자(4993) 5가지 자격을 모두 겸하고 있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제9조 규정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 및 경비 용역에 대한 직접 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입찰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 소재지가 서울시,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위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 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신청한 업체는 낙찰자 선정방법이 협상에 의한 계약에도 불구하고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제한(실적)사항 

     -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5년 이내 단일 계약 건으로 건물연면적 15,563㎡이상의 업무시설 또는 교육연구시설에 대한 건물종합관리용역을 1년 이상 수행한 실적(완료기준)이 있는 업체 

      ※ 단, 건축물의 용도가 “건축법시행령 제3조의5 별표1”의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중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 및 교육연구시설(학교제외)이어야 하며, 또한 건축물대장상 복합건물인 경우에는 해당용도 면적과 공용부위의 면적을 합산하여 적격여부를 판단함. 

3.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 해당사항 없음 

4.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다. 세입조치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협회금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됨.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의 세부금액 산출내역서는 밀봉하여 제안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센터 계약담당자에게 입찰마감일시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함.(두 사항을 모두 이행하여야 하며, 하나라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자격미달로 처리됨) 

  나.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 확인 가능함.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단, 조달청 전자 입찰유의서의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음. 

  라. 본 전자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마. 전자입찰마감일시까지 센터 계약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하여야 할 서류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을 경과하지 않은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명시된 확인서) 각 1부 

    -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관련업면허 사본, 용역실적증명서) 및 기술능력 평가서류(별첨 “기술능력평가지침” 참조) 각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 및 신분증(동 등록증상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의 경우 위임장)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가격입찰서(세부산출내역서 포함, 서식은 제안요청서 별지3호 서식 참조)를 봉함날인 하여 1부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서약서, 사용인감계(법인인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각 1부 

    - 제안서 원본 1부(관리용: 수행기관 명시)와 사본9부(평가용: 수행기관 삭제),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매 

  바. 제출장소: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2층 섬유센터운영팀 202호 

    (담당자 현대근 ☎ 031-850-3623)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215(산북동 264-4)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5.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5.1.) 준용하며, 특이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찰금액은 단순노무 일반용역으로 기초금액대비 87.745%이상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시 결격사유 또는 협상결렬로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별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현 근로자 고용승계를 기본으로 하여야 하며, 협상사항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8.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고, 

  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고기간 중 과업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섬유센터운영팀(담당자 현대근 ☎ 031-850-36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5.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나. 용역입찰 :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5.1.) 제8장 입찰유의서 

  다. 협상계약 :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5.1.)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준용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0조, 상기 공고사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신청 서류의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는 첨부1 별지4서식의 청렴계약 이행서약 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① “계약대상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입찰금액에 안전보건관리비 포함과 계약서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정산 내용을 포함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법 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③ “계약대상자”는 계약 체결시「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마. 본 입찰공고에 표시된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합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우리 협회 재무회계규정과 지방계약법 등이 상충할 때에는 우리 협회 재무회계규정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아.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카. 본 공고내용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textopia.or.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2. 

사)경기섬유산업연합회 계약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