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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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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6609-000 공고일시  2025/11/16 20:26
공고명 서울특별시 중랑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2구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담당자 조혜란(☎: 02-2094-1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7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3,436,702,000 원
   
추정가격
23,436,70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공고 제2025-17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용역명: 서울특별시 중랑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2구역) 

  (2) 용역개요 

      - 용역기간: 2026. 1. 1. ~ 2028. 12. 31. (3년, 장기계속계약) 

      - 용역구역: 2구역(면목2동, 면목4동, 면목5동, 면목7동, 상봉1동, 상봉2동) 

      - 용역금액: 금23,436,702,000원 (부가세 면세) 

(단위: 원) 

구분 

총 사업비 

2026년 

2027년 

2028년 

2구역 

23,436,702,000 

7,812,234,000 

7,812,234,000 

7,812,234,000 

 

  ③ 필요인력 및 장비  

구 분 

인  력 

차 량 

(수집·운반 차량) 

 

운전원 

수거원 

제2구역 

50.12 

21.89 

28.23 

19.70 

 

     - 보유한 인력, 차량 및 장비 중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을 위하여    투입되는 인력, 차량 및 장비는 제외 

     - 폐낙엽 수집·운반(선별포함) 및 기동반, 수송은 별도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참조 

  ④ 용역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⑤ 입찰참가등록 및제안서 제출 ※인감(사용인감 지참) 

구분 

공 고 기 간 

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평가위원회 개최 

일시 

2025. 11. 16.(일)〜11. 27.(목) 

2025. 11. 27.(목) 09:00~17:00 

2025. 11. 28.(금) 

15:00  

장소 

 □ 중랑구청 제2청사 청소행정과 작업관리팀(제2청사 7층) 

  ○ 김민주 주무관 (☎02-2094-1953) 

중랑구청 제2청사 다목적회의실 

방법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직접방문 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신분증 지참) 

※ 일정이 변경될 경우      추후 개별 통보함 

 

    ※ 제출 마감시간(17:00)을 엄수하기 바라며 마감시간 이후 건은 접수 불가 

 

2.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②「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 ‘서울특별시 중랑구’의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 또는 영업구역 변경허가를 득한 업체  

    - 입찰참가자가 보유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내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  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중랑구’로 각각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③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의 규정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를 득한 업체 

    ※ 입찰참가자격 판단 기준일: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④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생활폐기물의 처리 등) 제8항 제6호, 동법 제26조(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 본 사업은 공동수급방식을 불허 

  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가격입찰 

 ①일시: 2025. 11. 17.(월) 10:00 ~ 11. 27.(목) 17:00 

  ②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③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개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전자제출한
금액이 중랑구청 청소행정과에 방문하여 제출한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5. 낙찰자 결정방법 

  ①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 (20%)를 종합평가한 결과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에 따라 낙찰자 결정합니다.(협상일자 추후 통보) 

  ② 합산접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③ 2개 구역 이상에서 동일업체가 최고 평가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업체는 1개 구역만 선택하여야하고, 나머지는 2순위 업체를 협상 선순위자로 선정 

  ④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협상범위 등은 「제안요청서」참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과 개인인감증명서) 

     ※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③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및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④ 정량적 평가제안서 

   - 정량적평가(사업수행능력) 자체평가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각 1부. 

   - 사업체 현황, 인력확보 현황, 청소차량 현황 

   - 경영상태(부채비율, 유동비율) 확인서, 신인도(행정처분 내역 확인서) 각 1부. 

   -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각 1부. 

   - 기타 정량적평가에 필요한 서류(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⑤ 정성적평가 제안서 11부. [원본 1부(업체명 표시), 사본 10부(업체명 미표시)] 

  ⑥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 밀봉 후 인감날인 

  ⑦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서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각 1부. 

  ⑧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입찰대리인이 접수하는 경우) 

  ⑨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기타 제안요청서 참조)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① 일시: 2025. 11. 28.(금) 15:00 

  ② 장소: 중랑구청 제2청사 다목적회의실  

          (※제안설명 불참 시 사업신청 포기로 간주) 

  ③ 발표순서: 제안서 제출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④ 발표시간: 업체별 15분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내외 

  ⑤ 유의사항: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 일정이
변경될 경우는 개별 통보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로 갈음하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사후정산 실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근로자의 인적보험료 등과 관련된 사항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사후정산(회계연도별)을 실시함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입찰에 참가할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  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②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입찰참가 등록시 유의사항 

  ① 제안서는 입찰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②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자료제출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③ 제안서는 대표자(주사업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④ 입찰참가 업체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개인)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⑤ 입찰참가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는 꼭 확인하세요.) 

   ⑥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①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법령찾기』활용 

   ②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조달콜센터(☎ 1588-0800) 

   ③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서울특별시 중랑구 청소행정과 김민주(☏ 02-2094-1953) 

    ※ 계약문의: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과 조혜란(☏ 02-2094-123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6일 

 

서울특별시 중랑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