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56240-000 공고일시  2025/11/14 20:10
공고명 봉화군 무인경비 및 근태관리시스템 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공고담당자 안수영(☎: 054-679-6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7,690,000 원
   
배정예산
327,690,000 원
   
추정가격
297,9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봉화군 공고 제2025 – 1338호 

 

용역 입찰 안내 공고(긴급) 

 해당 용역은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계약으로 발주 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용역은 지방계약법 제24조에 따른 장기계속계약으로 연도별 차수 계약을 체결하며, 차수별 계약금액은 총 용역 부기금액 범위 내, 연도별 예산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봉화군 무인경비 및 근태관리시스템 관리 용역(2026~2028년) 

  나. 장    소: 봉화군 본청 및 산하 관공서 등 79개소 

  다. 용역기간: 착수일 ~ 2028. 12. 31.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금327,690,000원(월 예상 용역료 9,102,500원 x 36개월) 

추정금액 

기초금액 

소계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327,690,000원 

327,690,000원 

297,900,000원 

29,790,000원 

 

   - 장기계속계약으로 계약방식은 연도별 계약으로 함 

  ※ 동 용역기간을 “2026.01.01. ~ 2028.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에 대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사. 입찰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경상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2.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이하 “나라장터”이라 칭함)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투찰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상황이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 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개시일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1. 15. 

09:00 

2025. 11. 20. 

[10:00] 

2025. 11. 20. 

[11:00] 

우리군  

입찰집행관 PC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3. 입찰(견적)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사 또는 지사(지점, 영업소)가 봉화군 또는 영주시에 등록된 업체 

  나.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기계경비업(업종코드 1167)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경비업법」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경보를 수신한 때부터 늦어도 25분 이내에 과업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체제를 갖춘 업체 

  라. 「경비업법」 제16조의3 규정에 따라 출동차량은 경상북도지방경찰청장에게 신고한 차량으로 봉화군에 배치하여야 하며, 법 제18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관할 경찰관서(봉화경찰서)에 경비원 배치 신고를 완료한 업체 

     * 해당 지역 긴급차량 지정증 및 출장소 별 경비원 배치현황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정시간 내 출동가능 여부에 대한 입증책임은 경비업체에게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봉화경찰서에 경비원 배치신고를 완료한 증빙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하며, 경비원배치 미신고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처리 합니다. 

  마. 용역기간 중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위해 손해배상 및 보상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 보험 가입금액은 시방서의 “배상조건” 참조 

  바. 공동계약 및 하도급계약 불가 

  사. 출입현황, 초과근무, 유연근무 등 직원 복무와 관련된 근태관리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업체 

    - 차세대인사랑시스템에 출퇴근 기록 자동전송(자동연계) 

    - 별도 가공 없이 시스템 업로드 양식에 맞춰 출퇴근 기록 추출(수동연계) 

  아. 본 입찰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 품목 지정 내역(중소벤처기업부 고시 2024-8호, 2024.2.16.)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됩니다.(기계경비업은 중기간 경쟁제품 대상품목 아님) 

  자.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견적) 및 계약방식 

지역제한 대상 용역으로서 전자입찰「경상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봉화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견적) 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추정가격 5억원 미만 용역에 의하여 심사하며,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에 대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 최종낙찰자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합니다. 

  1)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유효한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자세한 적격심사 평가방법 및 배점한도는 경상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568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심사를 포기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제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 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총무과 총무팀(054-679-6573)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정과 경리팀(054-679-65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14. 

 

봉 화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