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고 제2025–1921호
『안양시 광역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
관리대행 용역』 용역 입찰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 『안양시 광역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 관리대행 용역(장기계속계약)』의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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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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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광역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 관리대행 용역 (장기계속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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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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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01. 01. ~ 2027. 12. 31. (24개월)
[1차 용역기간: 2026.01.01. ~ 2026.12.31.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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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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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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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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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만안구 석천로 1,
안양시 만안구 화창로 19
(안양 및 석수하수처리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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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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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27,390,000원(부가세 포함)
[1차분 기초금액: 금162,2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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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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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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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나라장터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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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1.(금) 10:00 ~ 2025. 11. 25.(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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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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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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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일시
[직접 방문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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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5.(화) 09:00~16:00
(안양시청 하수과(5층) 하수처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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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장기계속계약 및 계속비계약)에 따른
공고로서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하여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하는 장기계속계약으로서 1차 계약 이후 차수계약은 2027년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입찰시에 반드시 총 용역기간 및 총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시 반드시 공고서, 과업내역서, 기술제안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 등 각종 규정을 포함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내용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하며,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은 안양시청 하수과
하수처리팀(☎ 031-8045-2289)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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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 장기계속계약 방식입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계약 관련 법령 등에 의합니다.
라. 가격입찰서 제출시 유의사항
1)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고,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므로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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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
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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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기준 등)에 따른 제한을 받고 있지 않는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경기도 내에 있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해당 업종을 모두 등록한 자
1) 물환경보전법령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으로 등록한 자
2) 화학물질관리법령에 따른 유해화학물질제조업(업종코드 5529) 또는 시약판매업(업종코드 7468)으로 등록한 자
다.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 제1항에 따라 재위탁은 금지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 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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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제2항의 각 호 규정과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 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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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계약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불가합니다.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2025. 11. 21.(금) 10:00 ~ 2025. 11. 25.(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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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서(전자)는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별도 개찰합니다.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신청서류, 기술제안서(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등 서류는 지정된 기한 내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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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방문제출)
① 일 시: 2025. 11. 25.(화) 09:00 ~ 16:00 (기한엄수) (※점심시간 제외: 12:00 ~ 13:00)
② 장 소: 안양시청 5층 하수과 하수처리팀 (☎ 031-8045-2289)
③ 제출방법: 직접 방문제출 (사용인감 지참, 우편접수 및 E-메일, FAX 접수 불가함)
④ 제출서류
▸정량적 평가서류 1식(증빙서류 포함)
▸정성적 평가서류 1식(증빙서류 포함)
▸기타(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식(증빙서류 포함)
※ 기술제안서 수록 USB : 원본 1개(MS-Office제품 혹은 HWP로 작성) 필수
※ 제출 상세목록은 첨부파일 「기술제안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의 ‘제2장 사업수행 기술제안서 작성 요령’ 목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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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접수시간을 엄수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를 하지 않으며,
가격입찰서(전자)와 기술제안서(서면)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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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안서 평가
가. 평가방법 및 기준: 「기술제안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 참조
나. 평가일시 및 장소: 제안서 접수 마감 후 별도 통보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의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가 모두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선정합니다.
(※ 추첨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 등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전자입찰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9.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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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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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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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 참가 시에는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양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12. 기 타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등 입찰 공고문을 구성하는 모든 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제재 및 입찰보증금을 세입조치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에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공고는 안양시 홈페이지(http://anyang.go.kr)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안양시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안양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 있습니다.
사.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아.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최종 선정 후에도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합니다.
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또한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차.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카. 제안서 평가결과는 위원회 개최 후 제안서 평가위원별 세부평가점수를 공개하며, ‘평가 위원별 평가 결과’의 ‘평가 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종합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방법 및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타. 선정된 제안서에 대하여 안양시는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제안 업체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파. 안양시 각종 불공정 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감사실 ☎031-8045-2898)
안양시 홈페이지>전자민원>신고센터>공직자부조리신고
하. 문 의 처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안양시 회계과(☎031-8045-2768)
▸입찰참가자격, 제안서 및 사업내용: 안양시 하수과(☎ 031-8045-2289)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4일
안양시 재무관
< 붙임 >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안양시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