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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4850-000 공고일시  2025/11/14 17:19
공고명 임실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임실군
공고담당자 이현지(☎: 063-640-21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5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759,735,400 원
   
배정예산
11,759,735,400 원
   
추정가격
10,690,668,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임실군 공고 제2025-1202호 

 

임실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 공고(긴급) 

 

 「하수도법」 제19조의2,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10.)」에 의거 임실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업체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4일 

 

임 실 군 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 

임실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 기 초 금 액 : 

금11,759,735,400원/4년 (부가가치세 포함)  

  - 2026년 용역비: 2,939,933,850원/년  

  - 연도별 용역비는 물가변동, 정산비 등으로 인하여 변동될 수 있음 

▪ 사 업 기 간 : 

2026. 1. 1. ~ 2029. 12. 31. (4년) 

▪ 사 업 내 용 : 

공공하수도시설 단순관리대행 용역 

  - 공공하수처리시설 40개소(총 시설용량 10,047㎥/일) 등 

  - 시설현황 및 기타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기술과 가격 분리 입찰 

    - 「하수도법」 제19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의3,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10.)」에 의거 기술과 가격을 분리하여 평가하며, 우리군에서 정한 기술제안서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따라 평가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하수도법」 제19조의2 제1항 규정에 따른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10,000㎥/일 이상)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하수관로)를 모두 등록한 업체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응찰가능,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공동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위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비율 및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하여야 합니다. 

  다. 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지역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 지역업체 참여 비율에 따른 지역가점 점수를 부여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참가등록시 함께 제출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간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도급과 관련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예규)에 의합니다. 

 

5.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가격제안서 포함) 제출 안내 

  가. 공고기간: 2025. 11. 14.(금) ~ 2025. 12. 5.(금)  

  나. 제출안내: 나라장터(www.g2b.go.kr),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청 홈페이지 

    - 용역 관련 문의: 임실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시설팀(063-640-2972)  

  다. 참가등록 서류 제출일시: 2025. 11. 25.(화) 09:00 ~ 17:00 

                            (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라. 평가자료 제출일시: 2025. 12. 5.(금) 09:00 ~ 17:00 

                        (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마. 제출장소: 임실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2층(임실군 오수면 용정길 117-98) 

  바.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우편, 택배, 이메일 접수 불가) 

  사. 제출서류: 자세한 사항은 붙임 작성지침 참조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시 

① 참가등록 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원본) 

  ○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 법인등기부등본 1부(원본) 

  ○ 법인인감증명서 1부(원본)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지참) 1부(원본) 

  ○ 공공하수도(10,000㎥/일 이상, 하수관로) 관리대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공동도급 시 공동수급협정 체결현황 및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원본) 

  ○ 대리인 등록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② 평가자료 

  ○ 관리대행 용역 참가신청서 1부(원본)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USB 별도제출) 

  ○ 사업수행계획 평가서 11부(원본 1부-업체명 기재, 사본 10부-업체명 미기재) 

  ○ 실적증명서 1부(원본) 

  ○ 가격제안서 1부(밀봉 및 입찰자 간인) 

    - 가격제안서는 등록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날인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하며, 봉인 후 겉면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을 필하여 제출 

  ○ 서약서 1부(원본) 

  ○ 근로조건 확약서 1부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서 1부 

  ○ 대리인 등록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6.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작성·제출 유의사항 

  가.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가격제안서 포함)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위임장(신분증 지참) 및 대표자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나.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 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날인 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 뒤에 별첨으로 붙여 제출해야 합니다. 

  라. 서류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 및 제안 내용에 위․변조나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안사에 있으며,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7.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 10.)」 규정에 따라 우리군에서 정한 기술제안서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따라 기술과 가격을 분리하여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일정 : 12월 중 

     ※ 시간, 장소는 별도통보 예정이며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 접수된 제안서의 기술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는 사업수행능력평가 60점, 사업수행계획평가 40점, 가·감점으로 구성됩니다. 

  마. 기술제안서(사업수행능력과 사업수행계획) 심사 평가 후 최고득점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여 가격협상 절차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며, 선정에서 제외된 경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바. 협상 순서는 기술제안서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사. 계약금액의 결정은 업체의 가격제안금액 또는 예정가격(기초금액) 이내로 하여 협상에 의해 결정하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아. 협상이 되지 않은 경우는 기술제안서 평가결과 차순위 업체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8. 기술제안서(사업수행계획서) 작성을 위한 관련 자료 열람 안내 

  가. 열람일시: 2025. 11. 19.(수) 10:00~17:00까지(12:00 ~ 13:00 점심시간 열람불가) 

  나. 위    치: 임실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오수면 용정길 117-98) 

  다. 참석인원: 참여사별 2인 이내(단독 또는 공동도급 동일) 

  라. 지참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마. 열람방법: 열람 자료는 외부 반출이 불가하며 메모 및 사진촬영 가능 

  바. 관련자료 제공 목록 

    ① 관리대행용역 원가산정 보고서 

    ② 임실군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③ 기술진단보고서(보유자료에 한함) 

    ④ 4단계 임실군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 추가수립 보고서 

    ⑤ 2024년 공공하수도관리대행 성과평가 결과보고서 

    ⑥ 2024년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자료: 유입/방류 수질 및 유량, 폐기물 처리량 

 

9. 기타(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근거하여 입찰에 관련된 사항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은 서면으로만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의 용역비, 용역기간 및 입찰예정일, 기술자수, 착수시기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체결 후 공사의 사업비가 변경될 경우 용역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참여기술인이 사망, 질병, 퇴직 등으로 용역 착수 시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등급)을 가진 자로 교체할 수 있으며,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본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문의처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공고사항 및 계약체결 안내 

환경보호과 

(063-640-2972) 

재무과 

(063-640-2194)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임 실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