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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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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0780-000 공고일시  2025/11/14 17:21
공고명 2026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소방본부 수요기관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소방본부
공고담당자 백태웅(☎: 055-548-92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1,114,000 원
   
배정예산
141,114,000 원
   
추정가격
128,28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창원소방본부 공고 제2025-17호】 

 

2026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6년 창원소방본부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용역위치 

제안서에 따름 

용역개요 

제안서에 따름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년) 

설계액 

금141,114,000원 

추 정 금 액 

금141,114,000원 

기 초 금 액 

금141,114,000원 

추정가격 

금128,285,455원 

부가가치세 

금12,828,545원 

기타 

 

 

 

2. 견적[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3. 견적[입찰]서 제출 

  가. 공고기간: 2025. 11. 14.(금) ~ 2025. 12. 5.(금) 

  나. 가격입찰 

    1) 가격제출(입찰서 제출): 2025. 12. 1.(월) 10:00 ~ 2025. 12. 5.(금) 16:00 

    2)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5.(금) 17:00 창원소방본부 입찰집행관 PC 

      (단, 실제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후 실시) 

    3) 주의사항 

     ※ 투찰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2. 4.(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창원소방본부 소방정책과 안전보건팀에 제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 판정하여 부적격업체로 제외처리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됨 

     ※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2. 5.(금) 10:00 ~ 16:00 ※시간 미준수 시 접수 불가 

    2)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3) 제출장소: 창원소방본부 소방정책과(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1101) 

       ※담당자: 소방정책과 보건담당(☎055-548-9344) 

       ※제안서 제출 시 평가(심사)위원 추첨(방문추첨) 

    4) 제안요청서 교부 및 설명 

      ① 제안요청서의 교부는 입찰 공고에 “제안요청서”를 첨부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② 제안요청서에 대해서는 별도 설명회를 갖지 않습니다. 

    5) 제출서류 : 공고문의 제안요청서를 참조 

  라.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공동계약이 불가능한 용역입니다. 

 

4.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시/장소 : 2025. 12. 9. (화) (시간 및 장소는 별도통보) 

  나. 방     법   

    1) 발 표 자 : 사업관리책임자(PM)   

    2)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제안발표 10분, 질의답변 10분) 

    3) 발표순서 : 제안서 제출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4) 참석대상 :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자, 발표자 등 3명 이내  

    5) 불참업체는 기술능력평가 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 0점 처리 

    6)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다. 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 

   1) 제안서는 소정의 세부평가기준에 의하여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다. 

    ­ 제안서의 평가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되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60점), 입찰가격평가 20점으로 배점하여 평가하고, 종합평가 순위에 따라 최고득점자로 선정된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합니다. 

    ­ 가격평가와 기술능력 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사업(계약)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 중 정성적평가는 평가위원들이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2)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5.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한 전자입찰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의 경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 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7. 견적[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나. 동일한 사항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공동도급인의 경우에는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를 포함한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에 따라 입찰 무효 처리하여,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1순위 업체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조 제2항에 의거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다.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마. 협상순위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의 고득점자를 선순위자로 정합니다. 

  바. 협상 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권유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세부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서약)제 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    (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부서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참가조건, 입찰공고문,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반조건, 물품구매계약특수조건, 동 입찰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 예규 등 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계약대상이며,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대금청구 시 창원시 지역개발기금공채 1.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 대한 입찰공고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 및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공고목록-입찰공고-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본 견적서 제출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거나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은 소방정책과 감찰담당자(T:055-548-9323)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 및 과업에 관한 사항: 창원소방본부 소방정책과(Tel: 055-548-9344)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창원소방본부 소방행정과(Tel: 055-548-9224) 

      - 전자입찰: 조달청 콜센터(Tel: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4. 

 

 

 

 

 

 

창 원 소 방 본 부 재 무 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창원소방본부 재무관 귀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창원시로부터 도급받은 ○○ 용역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 ○○ 용역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창원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창원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 창원시 ○○ 용역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금번 창원소방본부가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시가 발주하는 “               ” 약과 당사는 물론 당사와 관련이 는 모력업체, 의 임원과 대리인은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완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이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용역 시행과 준공(납품)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으로 관계 공무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의 어떠한 불법․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하겠습니다. 

 

3.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시가 발주하는 모든 공사(용역, 물품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2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시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2.5.19. 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                대표자     (인) 

 

 

 

 

 

 

창원소방본부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