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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882-000 공고일시  2025/11/14 17:19
공고명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임소라(☎: 02-820-15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0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78,467,000 원
   
추정가격
344,06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175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본 입찰은 G2B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가격입찰서 제출) 

  가. 사 업 명 :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나. 사 업 비 : 금378,467,000원(금삼억칠천팔백사십육만칠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의한 계약으로 동작구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다. 사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고기간 : 2025. 11. 14.(금) ~ 2025. 12. 5.(금) 

  바. 과업범위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 세부사항 문의 : 동작구청 운영지원과 정보통신팀(☏02-820-1189)  

   ※ 투찰업체는 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입찰참가자격조건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G2B 입찰서 제출(전자입찰-금액투찰) 

    - 일 시 : 2025. 12. 3.(수) 10:00 ~ 2025. 12. 5.(금)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는 2025. 12. 4.(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동작구청 운영지원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아. 수기 가격제안서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입찰참가 서류․(기술)제안서 제출   

일  시 

2025. 12. 5.(금) 9:00~18:00 ※ 11:30~13:00 접수 불가 

장  소 

동작구청 운영지원과 정보통신팀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70, 동작구청 신청사 5층) 

 

   ※ 운영지원과(5층) 방문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예산회계과(2층) 병행접수 가능 

   ※ 참여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지정한 대리인이 직접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당일 마감시간(18:00)을 엄수하기 바라며 마감시간 이후 접수불가 

 

  자. 제안서발표 및 평가 

  

구  분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일  시 

2025. 12. 10.(수) 15:00 

장  소 

동작구청 3층 종합대책상황실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70) 

 

   ※ 동작구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사전고지함 

 

2.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이면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신고를 필한 업체(유효기간 내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 제출) 

    2)「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 [제품명: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자 

    3)「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입찰공고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본 사업은「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제2장제2조제1항에 의한 대기업 참여제한 사업 

    5)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형태로 참가 가능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기업 입찰 불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불가 

  나. 유지보수 대상 주요장비에 대한 제조사 또는 공급사로부터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 후 7일 이내에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과업지시서] 및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협약서] 참조  

     ※ 단, 동작구청과 제조사 간에 체결한 기술지원협약서제4조의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는 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동종․동급 이상의 장비로 대체할 수 있음.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라 공고일 현재 휴업상태 또는 부정당한 업체로 지정되었거나 영업정지, 인·허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 및 폐업신고 수리를 받지 않은 업체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3. 제출서류 ※ 관련 문의 : 동작구 운영지원과 정보통신팀(02-820-1189)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별지서식 9 

     2) 사용인감계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약서 각 1부 

     5) 정보통신공사업 면허증 사본 1부 

     6)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증 사본 1부 

     7)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8)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시) 1부 

     9)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각 1부 

     10) [하도급 시] 소프트웨어사 업 하도급계획서 1부 

  나. 기술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구비서류 

     1) 정성적 제안서 및 요약서 각 9부(원본 1부, 사본 8부), 정량적 제안서 1부 

        ※ 제안서(정성적, 요약서) 사본, 제안요약서, 발표자료(표지, 내용)에는 회사명, 주소, 대표자 이름, 회사 로고 등 회사 정보 삭제 제출할 것 

     2)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USB 메모리) 1부(암호 설정 금지) 

     3) 가격입찰서 1부 : 별지서식 10 (산출내역서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4) 기타 증명서류(기술능력평가 제출서식에 대한 증빙서류 등) 

     5)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서(제안업체 가채점 및 증빙서류 등) 

 

4. 접수방법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소속근로자가 동작구청운영지원과 직접 방문접수(우편접수 불가) ※예산회계과 병행 접수 가능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종합평가 시 배점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10. 기타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원칙적으로 수정, 변경, 보완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오타 등의 오류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나. 제출된 내용에 제출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다.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만 유효합니다. 

  라.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바.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사. 제안서는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아.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자.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하는 서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참가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카.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문의처 

  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관련 문의 : 동작구 운영지원과 정보통신팀(02-820-1189) 

  나. 입찰공고 및 계약 관련 문의 : 동작구 예산회계과 계약팀(02-820-1525) 

  다.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5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0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림입니다. 

동작구청신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