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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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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092-000 공고일시  2025/11/14 16:48
공고명 2026~2028년 대기측정소 보안경비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0,810,000 원
   
배정예산
180,810,000 원
   
추정가격
164,37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508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2028년 대기측정소 보안경비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 (36개월) ※ 장기계속계약 

다. 용 역 비 : 180,8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차(2026년) : 60,270천원 

  - 2차(2027년) : 60,270천원 

  - 3차(2028년) : 60,270천원 

※ 본 사업에 대한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 및 과업범위가 조정될 수 있음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장기계속계약 및 계속비계약)에 따라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하여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하는 장기계속계약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제한경쟁(중소기업자), 총액입찰, 단독이행,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라.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대상 : 보안경비시스템(47개소), CCTV(21개소, 총 36대)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고,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1. 21.(금) 10:00 ~ 2025. 11. 25.(화).12:00 

개찰일시 

 2025. 11. 25.(화). 13:00 

개찰장소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나. 「경비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기계경비업 허가를 득하고 기계경비업(업종코드: 1167)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다.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을 필하고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라. 「경비업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경보를 수신한 때로부터 25분 이내에 과업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체제를 갖춘 업체로, 위기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과업소재지 혹은 인근 지역(구)에 출장소 또는 지점 또는 사무소를 둔 업체 

     ※ 대응체제에 대한 입증책임은 참가자(경비업체)에게 있음 

 마. 「경비업법」제16조의3 규정에 의하여 출동차량은 주된 사무소를 관할하는 지방경찰청장에게 신고한 차량이어야 하며, 「경비업법」제18조제2항 규정에 의거 관할경찰서에 경비원 배치 신고를 한 업체 

 바. 용역 기간 중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위해 손해배상 및 보상에 가입되어있는 업체(영업배상책임보험에 5억원(대인2억, 대물3억)이상 가입한 업체) 

적격심사 평가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입찰참가자격 라목, 마목, 바목의 자격건과 과업지시서 수행능력 확인을 위하여 아래의 증빙자료를 발주부서(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연구부 김주리, ☏ 02-570-3471)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야 한다.  

  출동대기장소에서 과업현장까지 25분 이내 도착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출동대기장소에서 과엽현장까지 지도 또는 네비게이션 소요시간 자료  

     (자료는 주간(07:00~19:00) 및 야간(19:00~07:00) 기준으로 구분하여 제출) 

  ② 할 경찰서에 신고된 경비원 배치신고서 제출(신고증명서 기준일자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③ 경비원 배치 신고현황 및 관할 지역 긴급출동차량 지정 증빙서류 

  ④ 서울시 관내(과업소재지(區) 또는 과업소재지의 인근 지역(區)) 출동대기장소 확보 증빙서류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또는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 
  ⑤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증빙서류 

   ※ 상기 증빙자료에 대해 필요에 따라 현장 확인 및 원본 제출 요구 예정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아. 본 입찰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자.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의2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입찰가격 평점산식은 단순노무 외의 용역)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또는 종합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53경비, 경호 및 탐정업’에 대한 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 기준비율: 부채비율 52.87% / 유동비율 169.88% 

  라. 입찰가격(90점) 평점산식은 단순노무 외의 용역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평가중 중소기업(0.5점)과 지역업체(2점)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적격심사 후 낙찰(예정)자로 선정되어 통보된 업체도 부적격사유 발생 시 낙찰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조건,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청렴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이 공고는 아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사업문의 :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연구부 김주리(☏ 02-570-3471)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문민주(☏ 02-2133-325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서울특별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6~2028년 대기측정소 보안경비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주 52시간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2028년 대기측정소 보안경비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계약상대자용>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6~2028년 대기측정소 보안경비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자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와 자치구 및 공사 등(이하 서울특별시 등으로 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서울특별시 등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1개월 이상 1년 1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등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5개월 이상 7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발주관서가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 또는 계약체결․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 등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2년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6개월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3개월 

 

 3.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0조의2에 따라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공사착공전에는 계약취소, 공사착공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고, 제보된 위반사항에 대하여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해당 업체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5. 본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등에서 시행하는 시민감사옴부즈만 및 시민참여옴부즈만이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 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6.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되는 하도급(일괄 하도급, 무면허 하도급, 재하도급)을 하지 않겠으며,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겠습니다. 

 

 7.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 손해를 가했을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되는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발주처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발주처가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 

    5)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특별시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특별시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