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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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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726-000 공고일시  2025/11/14 16:47
공고명 25-26년 도로제설작업용 1톤 소형트럭 임차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수요기관 강원도 강릉시
공고담당자 심소현(☎: 033-640-54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280,000 원
   
배정예산
21,280,000 원
   
추정가격
19,345,455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시 수의알림 제2025–369호         

 

용역 수의견적 알림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5-26년 도로 제설작업용 1톤 소형트럭 임차용역 

  나. 임차현장 : 강릉시 관할 전노선 

  다. 임차기간 : 2025. 12. 15. ~ 2026. 03. 19. (95일 / 공휴일포함) 

  라. 임차내용 : 1톤 소형트럭 / 8대 (운전자 포함) 

  마. 기초금액 : 금21,280,000원(부가가치세포함 / 차량 1대, 95일 기준)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및 기관의 경우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 및  

          기관인 경우 계약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반드시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및 계약조건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하시기를 바라며  

         붙임 서류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7.(월) 11:00 ~ 2025. 11. 20.(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1. 20.(목) 11:00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재입찰 집행(개찰) 일시 : 2025. 11. 20.(목) 16:00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별도 통보 없음, 투찰자       확인)하며, 당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3. 입찰방법 : 전자입찰, 지역제한, 총액계약, 제한적 최저가입찰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영업용으로 등록된 차량이어야 하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공고일 전일 현재 강릉시 관내인 개인 또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여러 대의 차량을 보유한 사업자는 1인 1개의 입찰서만을 투찰하여야 하며, 국가 및 타 지방자치단체 도는 공기업·준정부기관과 제설목적으로 이미 계약이 완료된 차량은 해당 공고 건의 계약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의 전일”로 하며 입찰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② 자동차등록증 상 차량소유자이고 사용본거지가 강릉시로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③ 2006. 1. 1. 이후 최초 등록된 차량으로 사륜구동이어야 하며, 더블캡은 제외한다. 

     건설기계관리법상 사용에 하자가 없는 장비여야하며, 제설기 장착용 브라켓 설치, 제설기 운영 컨트롤 박스 설치, 습염식 살포기적재 원활 가능차량이어야 합니다. 

        ※ 설치를 위한 구조변경 검사 등을 완료하여야 함. 

  나. 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 

     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지정공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를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계약체결 시 사업자등록증, 보험가입서류, 면허증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계약해지 사유가 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90%)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자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1~8순위까지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계약상대자 중 자격 

     미달업체가 발생하면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개인사업자 또는 업체와 트럭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하며, 계약금액은 각각의 투찰금액에도 불구하고 1순위 업체의 투찰금액(백원단위 이하 절사)으로 동일하게 결정합니다. 

  마. 최 개찰 시 낙찰가능한 동일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전자 

      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체는 별도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 

      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 유의사항 

  가. 찰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용역일반조건, 임차조건 및 작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송신한 후 보낸  문서함에서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제설작업 시 실시간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하는 GPS 단말기를 차량에 부착하여야함을 참고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참고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임차내역 및 특수조건 열람 및 문의처 : 강릉시 도로과 (033-640-5382)  

  나. 입찰공고 관련 문의처 : 강릉시 회계과(033-640-5462)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예규 및 규정을 인터넷으로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고객지원 ⇒ 법령정보 ⇒ 회계예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습니다. 금품․향응․ 

 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 (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  

 

 

 

  2025.  11.  14. 

 

 강릉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