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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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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640-000 공고일시  2025/11/14 16:31
공고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목진아(☎: 031-259-07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2,408,000 원
   
배정예산
142,408,000 원
   
추정가격
129,46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공고 제2025-46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8조제3항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여행일정: 2026년 5월 11일(월) ~ 5월 13일(수) (2박3일)  

    [붙임6] 일정표 참조 및 작성 후 제출 

 다.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라. 예상인원: 총 197명 (학생: 179명, 인솔교사: 18명)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합니다. 

.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교통비(국내, 현지), 숙박비, 식비(생수 포함), 입장료, 관람료, 통행료, 주차료, 알선수수료, 현지안내 및 인솔자 경비, 도슨트 비용, 안전요원 경비, 여행자보험료, 제세공과금, 기사 및 가이드 봉사료, 학생용 안내책자 인쇄비 등 여행경비 일체로 합니다. 

 바. 기초금액: 금142,408,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 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10]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업체) 이어야 합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2)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3)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업체 

  4)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를 소지한 자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방해할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현장체험활성화 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 사전답사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1. 14.(금) 18:00 ~ 12. 5.(금) 10:00  

      ※ 접수시간: 09시~17시(단,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2)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붙임1]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대리인 신분증 지참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및 대리인 신분증만 지참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3)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 

    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연번 

서식 

서류명 

부수 

비고 

1 

[붙임1] 

위임장 

1 

-대리인 접수 시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 

-발급 일자는 공고일 이후로 한함 

3 

[붙임2] 

입찰 참가 신청서 

1 

 

4 

 

용역 제안서 

11 

[참고1]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참고2]제안서 본문 작성 예시 

-원본(계약부서용) 1부 

 사본(평가용) 10부: 회사명, 회사를 알아볼 수 있는 표시 삭제 

-규격 A4크기,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4-1 

[붙임3] 

제안서 표지 양식 

1 

 

4-2 

[붙임4] 

1.일반현황 및 연혁 

2.최근년도 경영상태 

3.국내외 여행 및 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 

4.국내외 여행 수행조직 현황 

1 

 

4-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 

[붙임4]에 첨부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한 신용정보업체 발급분 

4-4 

[붙임5] 

용역 실적 증명서 

각1 

[붙임4]에 첨부 

-최근 3년 이내(2022. 11. 14.~2025. 11. 13.) 

 국내외현장체험활동(수학여행) 운송, 숙식이   포함된 중,고등학교 100명이상 참여한        실적만 해당 

-발주처 발행분 

-금액 반드시 기재 

  

4-5 

 

참여 인력 명부 및 이력사항 

1 

[붙임4]에 첨부 

4-6 

 

안전요원 자격증 및 이수증 사본 

각1 

[붙임4]에 첨부 

4-7 

[붙임6] 

일정표 

1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여 작성 

4-8 

 

기타 증빙자료 

각1 

[참고3]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참고4]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참고5]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4-9 

 

기존 용역 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자료 

1 

 

5 

[붙임7] 

각서 

1 

 

6 

[붙임8] 

확인서 

1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 

 

8 

 

여행업등록증 사본 

1 

 

9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 

 

10 

 

인감증명서 

1 

 

11 

[붙임9] 

사용인감계 

1 

-인감도장 미사용 시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1 

-영업배상책임보험,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등 

13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여부 확인 

14 

[붙임10] 

경비 산출 내역서(예시) 

1 

-낙찰자만 제출 

15 

[붙임11] 

경비 내역서 

1 

-낙찰자만 제출(용역 이행 후 제출) 

16 

[붙임12] 

안전보건이행서약서 

1 

-낙찰자만 제출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1 

 

    5)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1. 14.(금) 18:00 ~ 12. 5.(금) 10:00  

    2) 제출방법: G2B(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 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12. 9.(화) 10:00 

      ※ 학교일정, 기상상황 및 평가위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나. 장  소: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다.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10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설명 순서: 제안서 접수순으로 설명 

  사. 유의사항  

    1) 제안설명회 참가업체는 시작 10분전 등록(※ 추후 업체별 별도 안내) 

    2) 정해진 기간(시간)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최하점 평가 

  아. 제안서 평가 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참고4]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자. 적격업체 선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함.  

    다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차.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1.(목) 11시 이후(제안서 평가후 가격개찰) 

  나. 개찰장소: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현장체험활성화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 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낙찰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를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다.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보증서를 제출하고, 사전답사 후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본교에   방문하여 계약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협의하여야 합니다.(공휴일 제외) 

  바. 낙찰자는 여행 세부일정, 항공권 예약확인서, 방문지 숙박 및 식당 확보 내역, 식단표, 차량 등록원부 및 보험증서, 수행원 명단 등 관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계약 후 7일 이내에 착수보고를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  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전자입찰시스템에 재접속하여 새로 정한 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재입찰서를 제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통보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 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견적)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붙임12]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현장체험학습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고내용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실 (☎031-259-0708) 

      - 과업에 관한 사항: 교무실(교무기획부) (☎031-259-0711) 

      -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1. [붙임1] 위임장 1부. 

      2. [붙임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참고1]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 [참고2] 제안서 본문 작성 예시 1부. 

      5. [붙임3] 제안서 표지 양식 1부. 

      6. [붙임4] 제안서 내지 양식 1부. 

      7. [붙임5] 용역 실적 증명서 1부. 

      8. [붙임6] 일정표 1부. 

      9. [참고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10. [참고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11. [참고5]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12. [붙임7] 각서 1부. 

     13. [붙임8] 확인서 1부. 

     14. [붙임9] 사용인감계 1부. 

     15. [붙임10] 경비 산출 내역서 1부. 

     16. [붙임11] 경비 내역서 1부. 

     17. [붙임12] 안전보건이행서약서 

 

 

 

 

 

2025.  11.  14.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붙임 1]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상기 본인은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위탁업체 선정  

   규격(기술)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사용인감계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공고  

제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10%  (입찰금액의 10% 납부) 

·보 증 금: 면제 

·보증금 납부방법: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공고문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마”항의 제출서류) 

 

2025 .   .      . 

 

                                               신청인                     ��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참고 1]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 제시된 제안서 목차 및 제안 요청서를 숙지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 제안서 원본(계약부서용) 1부에만 사명과 로고를 기입하고, 사본(평가용) 10부에는 사명과 로고를 삭제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할 경우엔 【원본대조필】을 표시하고 날인할 것. 

 

2. 제안서의 효력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제안서의 내용과 계약서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계약서를 우선으로 한다. 

  ○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은 한 변경하지 못하며 요청에 의해 수정·보완·변경키로 합의된 사항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다. 

  ○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참고 2] 

제안서 본문 작성 예시 

(아래 순서에 의해 자유기술) 

1. 제안 개요 

  ○ 제안서는 해당 용역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및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여야 한다. 

  ○ 본 체험학습 수행에 따른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2. 일정표 제안 

  과업설명서에서 제시한 기본일정표를 기준으로 하여 탐방 일정 수행에 대한 제안 

   - 수정제안도 가능하며 수정 제안 시에는 학생 현장교육 향상 관련성 등을 명시 

   - 제안서의 기본 일정표를 바탕으로 하여 업체가 수행할 수 있는 일정을 제안 

   - 기본 제안에 표기되어 있는 일정을 수정 제안할 경우 해당 일정에 대한 설명이 꼭 표시되어야 함.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탐방장소 예약 및 섭외    

   - 탐방장소 예약 및 섭외 계획  

   - 우천 시 장소 대체 계획 

  ○ 레크레이션 운영계획(해당시)     

   - 레크레이션 장소, 시간, 세부 운영계획 

   - 레크레이션 운영 시 안전 확보 계획 

3. 버스운행 계획(교통편) 

  ○ 이동버스 

   - 차량계약 업체 소개(전화번호 포함) 및 차량연식, 보험가입 등 이동 차량에 대한 소개 

   - 차량의 편의시설, 운전기사 경력 및 차량업체 수행실적 등 기재 

   - 탑승인원 배치방안 등 구체적 명기  

   - 수송 불가시 응급 대체 차량 제공 계획 

   - 차량보험증권 사본, 차량보유 현황 및 배치차량 현황 계획표 등 

   - 체험활동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 위탁계약 관련서류- 제출 

   - 차량종합보험증권 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전세버스운송 사업등록증 등을 제출 

4. 숙식 및 중식 제공 

 ○ 숙식시설(식당포함) 이용 계획 

   - 숙박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 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및 1실당 배정 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시설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본교 전체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 및 학생 생활지도의 편리성 기재  

   ※ 1. 건축물대장 원본 첨부  

     2. 전기·소방·가스(유류)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3.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4.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 식사 제공 계획 

   - 일자별 조··석식(한식, 호텔식 명기) 식단표 기재(업소명,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포함) 

   - 이동 중 중식 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별도 기재  

   - 식사제공에 따른 위생대책 제시 

     ※ 1. 중식제공 식당의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 증명서 사본 첨부 

       2.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영업신고증 사본 첨부 

       3. 식사 제공업체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학생 안전 운영 계획 

   - 학생 안전을 위한 운영계획(코로나19 관련 포함) 

   - 안전요원 배치 계획 

 

  ○ 긴급 사태 발생시 대치 방안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5. 기타 수행 제안 

  ○ 항공 발권에 대한 계획 제시(항공 연착, 결항 등 비상상황에 대비)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 기준 대비 보험가입 계획 

  ○ 여행 진행 수행원 투입방안 

   - 여행 진행원(가이드) 투입 계획 및 레크레이션 실시 계획(해당시) 제시(가이드 경력 등) 

낙오자 처리 방안 및 각종 사고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제시 

   - 차량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 차량 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행선지별 학생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 기타 업체에 유리한 제안 사항 

 

붙임  관련서류 각 1부.  

 

 

 

[붙임 3] 

 

제안서 표지 양식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서 

 

 

  ○ 용 역 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 수요기관: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 입찰일시: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 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기획재정부예규 및 국가계약법령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상호명: 

                  대표자:           (인) 

 

 붙임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11부 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1부만 제출하는 서류는 계약부서용에 첨부) 

 

 

 

[붙임 4] 

 

 

1. 일반현황 및 연혁 

상    호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사업자번호 

 

주          소 

 

연    락    처 

  전화:                     fax: 

회사 설립 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신 용 평 가 등 급 

비고 

신용평가 등급 

 

 

 

주)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근거로 작성함 

 

 

 

 

3. 국내외 여행 및 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 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다만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가능 

    3. 학교 실적에 한함. 

 

4. 국내외 여행 수행조직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생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붙임 5] 

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 제     호 

수행 

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사업명 

장소 

기   간 

참여 

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여행용역(국내외수학여행, 체험학습 등)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계약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참고) 1. 최근 3년 이내(2022. 11. 14.~2025. 11. 13.) 국내외현장체험활동(수학여행) 운송, 숙식이              포함된 중,고등학교 100명이상 참여한 실적만 해당 

      2.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실적증명을 제출할 경우엔 위 증명서는 미제출하고 조달청 온라인 발급   실적증명서를 제출함. 

 

 

 

[붙임 6]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체험학습 일정표 

체험홛동은 A팀, B팀으로 팀별 100이하 소구룹으로 운영 

날 짜 

기준 시각 

일 정 

비고 

A팀 

B팀 

제1일 

 

▶학교 집결 및 출발 

 

인원 파악 및 차량 안전 지도  

5월 11일 

(월) 

 

김포공항 집결 및 수속 

 

 

 

김포공항 출발-예정 

 

 

 

제주공항 도착 

 

 

 

인원 체크 후 전용차량 탑승 및 출발 

 

 

 

점심식사  

 

중식: 현지식 

 

▶체험활동 

 

 

 

숙소 도착 후 방배정 

 

 

 

저녁식사 

 

석식 : 현지식 

 

점호 및 취침 

 

숙소 : 제주 일대 호텔 

제2일 

 

기상 및 조식 

 

호텔식 

5월 12일 

(화) 

 

전용차량 탑승 후 이동 

 

 

 

▶체험활동 

 

 

 

점심식사  

 

중식 : 현지식 

 

▶체험활동 

 

 

 

저녁식사 

 

석식 : 현지식 

 

숙소 도착 

 

 

 

인원점검 및 취침 

 

숙소 : 제주 일대 호텔 

제3일 

 

기상 및 조식 

 

호텔식 

5월 13일 

(수) 

 

전용차량 탑승 후 이동 

 

개인 짐 정리 

 

▶체험활동 

 

 

 

점심식사 

 

중식 : 현지식 

 

제주공항 도착 

 

 

 

제주공항 출발-예정 

 

 

 

김포공항 도착 

 

 

 

학교 도착 및 해산 

 

 

 

※ 참가자 및 세부 일정, 소요 금액 등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세부 일정은 사업부서(교무기획부 ☎031-259-0711)와 협의. 

 

 

[참고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내     용 

비고 

총  괄 

1 

 ○ 국내외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  가 

 

 ○ 최근 3년간 국내외현장체험활동(국내외수학여행, 국외연수 포함) 수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4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또는 

     최근3개월 4대보험가입증명서 제출(최근3개월 이전평가) 

 

5 

 ○ 제안업체 경영상태(기업신용등급) 

   - 기업신용등급 증명서  

 

6 

  ○ 교통 

   - 차량등록증명서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주관적 

평  가 

7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업소 등급표 

   -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등록증 사본 

   - 일반음식점영업신고증 사본  

   - 각종 보험(화재, 영업배상, 생산물 등) 증권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객실배치계획(실별 면적 및 배정인원 표시) 및 피난안내도 

   -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1년이내, 식당포함) 

   - 식단표 및 좌석수 

   <현지 식사>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및 일반음식점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각종 보험(화재, 영업배상, 생산물 등) 증권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좌석수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학생 안전 계획 

   - 긴급 사고시 조치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 항공 운항 실적 증명서 

   - 업체에서 기타 제안하는 사항 

 

9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학생 안전 계획 

   - 긴급 사고시 조치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 항공 운항 실적 증명서 

   - 업체에서 기타 제안하는 사항 

 

10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 능력 

   - 수학여행 자료집 등 

 

11 

 ○ 교통 

   - 현지 교통 계획서 

   -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 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 관련 증빙자료 등 

 

가격평가 

 ○ 가격제안서(전자입찰 시 첨부) 

 

 

 

※ 제안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평점 

기술 

능력 

평가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 국내외 연수 및 수학여행 수행 실적(10점) 

 - 객관적 자료 제출 상태  

    (최근 3년간 수학여행 수행실적 등)  

5회 이상 

10 

 

4회 

8 

3회 

6 

2회 

4 

1회 이하 

2 

○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10점) 

 - 수학여행 수행 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10인 이상 

10  

 

5인 이상~ 9인 이하 

7 

4인 이하 

4 

○ 제안 업체 경영 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한 경영상태평가   

A- 이상 

10 

 

B- 이상  

8 

C- 이상 

6 

C- 미만 

4 

○ 교통(5점) 우수:5년이하/보통:6년~10년이하/미흡:11년이상 

우수 

보통 

미흡 

 

- 차량 연식 및 동일회사 여부(제주도) 

3 

2 

1 

- 차량 연식 및 동일회사 여부(수원↔김포공항) 

2 

1 

0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우수 

보통 

미흡 

 

- 위치, 객실당 인원수 등 

5 

3 

1 

- 업체주변 환경 및 안전도, 학생생활의 편리성 

5 

3 

1 

- 급식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3 

1 

- 소방설비의 적정 배치(스프링쿨러 등) 

5 

3 

1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5점) 

우수 

보통 

미흡 

 

- 안전계획 제시 유무, 보험가입 현황 

5 

3 

1 

- 긴급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등 

5 

3 

1 

- 업체 기타 제안 사항 

  (현지 사정변경에 따른 대체 프로그램 등) 

5 

3 

1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 능력(20점) 

우수 

보통 

미흡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7 

4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5 

3 

1 

- 주제별 체험 견학 및 연계 교육 충실도 

5 

3 

1 

○ 교통(10점) 

우수 

보통 

미흡 

 

-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5 

3 

1 

-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 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 평가 

5 

3 

1 

필수 

조건 

○ 행사 진행 관련 안전 전문성 확보 

 -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필수 

 

 

 

 ※ 객관평가는 계약담당자가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 주관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 주관평가는 주관평가의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참고 5]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단위 : 점)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점(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8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8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8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8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8 

C- 이상 

C- 이상 

c- 이상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에 준하는 등급) 

6 

c- 미만 

4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주] 1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주] 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4. 적격심사대상자가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 참여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한도를 부여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      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7] 

각        서 

 

  입찰건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 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상        호:                    

주        소:                    

사업자  번호:                     

                   대표자 성명:                (인) 

 

 

 

  매향여자정보고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 입찰건명 :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귀 학교의 위 입찰에 대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참가)함에 있어 본 업체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관계 기관으로부터 입찰참가제한 등의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약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사항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모든 불이익과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일체의 법적 책임은 본 업체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   표   자 :              (인) 

 

 

 

 

  매향여자정보고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사 용 인 감 계 

 

                      

 

                      

사 용 인 감 

 

             

법인 또는 개인 인 감 

 

 

 

     위의 인감을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와의 계약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인감으로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  

            상       호 :  

            주       소 :  

            대       표 :      (인) 

 

 

 

  매 향 여 자 정 보 고 등 학 교 장   귀하 

 

 

 

[붙임 10] 

 현장체험학습 경비 산출 내역서(예시) ※낙찰자만 제출 

 

❏ 용 역 명: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 예정인원: 학생179명, 교직원18명(총197명 단,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기    간: 2026. 5. 11.(월) ~ 5. 13.(수) (2박3일) 

구 분 

내      역 

세부 산출 내역 

1인 단가 

금 액 

비 고  

학생 

교직원 

항공료 

공항명:    ⇔ 

 

 

 

 

 

TAX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숙박료 

4박   식 

 

 

 

 

조석식포함 

식사료 

-- 회 

 

 

 

 

 

입장료 

(관람료) 

장소 

 

 

 

 

일정표 참조 

현지 차량료 

 

 

 

 

 

부대비용포함 

국내 차량료 

학교-공항 1대 

 

 

 

 

 

 

 

 

 

 

 

전구간 

여행가이드비용 

 

 

 

 

 

 

인건비 

 

 

 

 

 

 

잡  비 

약품비등 

 

 

 

 

 

수수료 

알선수수료 

 

 

 

 

 

합 계 

합   계 

 

 

 

 

부가세포함 

 

* 상기 서식 및 내용은 수정 가능하나, 알선수수료는 세금계산서 발행(여행사)의 기초가 됨으로 타 경비와 반드시 구분 표기할 것 

 

2025년   월     일 

 

                         업체명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낙찰자만 제출(용역 이행 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경비 내역서(예시) 

 

 □ 여행기간: 2026. 5. 11.(월) ~ 5. 13.(수) (2박3일) 

 □ 여행인원:    명(학생   명, 교사   명) 

 □ 여행장소:  

항  목 

경    비    내     역 

비 고 

날  짜 

산  출  기  초 

금   액 

차량비 

 

 

 

 

 

 

 

 

숙식비 

 

 

 

 

 

 

 

 

중식비 

 

 

 

 

 

 

입장료 

 

 

 

 

 

 

레크레이션 등 

 

 

 

 

 

 

합  계 

 

 

 

부가세포함 

 

 

붙임  관련증빙서류  매.  끝.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안전보건이행서약서※낙찰자만 제출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2026학년도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건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