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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9452-000 공고일시  2025/11/14 15:48
공고명 [입찰공고]2026년 교육정보시스템 상담센터 운영 용역[협상에의한계약]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담당자 이기헌(☎: 064-710-07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4,320,000 원
   
추정가격
85,7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5 – 364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의한계약) 

- 2026년 교육정보시스템 상담센터 운영 용역 -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 11. 14. 

제주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본청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교육청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부패‧공익신고센터 

 ‣ QR코드 신고 : 부패·공익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디지털미래기획과 성미희 (☏ 064-710-0921) 

 ◈ 계약에 관한 사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이기헌 (☏ 064-710-073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교육정보시스템 상담센터 운영 용역 

  나. 용역현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데이터센터 1층(제주시 서광로5길 25)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2026. 1.1. ~ 2026. 12. 31.까지  

  마. 기초금액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기초금액(C=A+B) 

비고 

85,745,455원 

8,574,545원 

94,320,000 

석면피해구제분담금 및 사업소세 포함 금액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계약(입찰)금액은 2026. 1. 1. ~ 2026. 12. 31.을 기준으로 하며, 2026.1.1.이후 계약이 체결된 경우에는 실제 용역 개시일을 기준으로 일할 정산하여 사업 대가를 지급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사업기간(2026. 1. 1. ~ 2026. 12. 31.)을 기준으로 입찰금액을 산정 후 가격 투찰하여야 합니다. 

  석면피해구제분담금 및 사업소세: 관련 법령 내용 미충족 시 해당 금액 제외하여 계약체결 

 

2. 입찰서 제출기한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20.(목) 09:00 ~ 2025. 11. 25.(화) 10:00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20.(목) 09:00 ~ 2025. 11. 25.(화) 10:00 

개찰일시 

 2025. 12. 3.(수) 11:00 

개찰장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입찰집행관 PC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가격입찰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전산 장애 발생 및 기술능력(제안서)평가 결과 지연 등으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99)를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지되어야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평가 전일까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마.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등 

구분 

추진 일정 

내용 

입찰공고 

2025. 11. 14.(금) ~  

2025. 11. 25.(화) 10:00 

- 공고장소 : 나라장터 홈페이지 

제안서 접수기간 

2025. 11. 20.(목) 09:00 ~ 

2025. 11. 25.(화) 10:00 

      ※ 온라인 접수만 가능 

-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 

  ※붙임1 안내사항 참조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20.(목) 09:00 ~ 

2025. 11. 25.(화) 10:00 

- 전자입찰(가격입찰)로만 진행 

제안서 설명  

및 평가 

2025. 11. 28.(금) 10:00(예정) 

- 온라인 평가 

 ※온라인으로 발표 및 질의응답 진행(소요시간 추후 알림) 

(가격)입찰서 개찰 

2025. 12. 3.(수) 11:00 

- 기술능력평가 후 

- 장소 : 입찰담당자 PC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제안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표(붙임2 서식) 제출 

 

5.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제한경쟁, 협상에의한계약,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6.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규정에 의거 제안서 제출받아 평가한 결과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교육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자세한 내용과 청렴서약서 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서식→용역계약서식→계약서류에서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우리 교육청에 적용되는 입찰 및 계약관련 법규, 예규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 안내 및 회선 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마감 임박 시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고문 표지에 기재된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에도 탑재합니다. 

【붙임 1】 온라인 평가 관련 안내 사항 

《온라인 평가 안내 사항》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 >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기타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발표자 등록 및 발표방법 (제안서 발표 시 해당) 

 

  제안서평가 관련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또는 나라장터에 공지합니다. 

  발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입찰자는 제안서를 발표할 사업관리자(PM)를 평가집행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제안서 명확하게 적어야 하며, 이 경우 사업관리자(PM)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입찰자(입찰자가 공동수급체인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발표자 등록) 발표자는 제안서 제출 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발표방법) 계약담당공무원이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조달평가 > 업체평가목록 > 평가수행 > 화상평가입장 메뉴를 통해 온라인 평가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사전준비)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발표순번 확인방법 (제안서 발표 시 해당) ☞ 입찰 > 평가수행 > 업체평가목록 > 본 입찰공고번호 검색 

  제안서평가 관련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또는 나라장터에 공지합니다. 

  ○ 발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 또는 사업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붙임 2】제안서 평가위원 추첨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