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83호
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 · 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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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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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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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한일여자고등학교 행정실(☎070-7860-7210)
•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한일여자고등학교 교무실(☎070-7860-7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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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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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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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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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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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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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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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4. 7.(화) ~ 2026. 4. 10.(금) (3박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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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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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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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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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1,86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153,647,900원 + 인솔 교직원 8,212,100원 = 161,860,000원)
- 참여예정인원: 212명(학생 199명, 인솔자 13명)
※ 인솔자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함. (단,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여행경비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3박, 콘도 리조트유스호스텔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식비(숙소 5식, 중식 4식, 간편식 1식), 입장료, 전세버스임차료(45인승, 공항이동 6대 및 제주도 현지 5대), 비상약품비, 여행자 보험, 안전요원경비(안전요원 활동비, 숙식비 등 제경비 포함)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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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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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 등)는 1인당 산출내역에 따라 사후 정산함.
(차량 임차료는 버스 대당 정산)
-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
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봄.
-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함.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
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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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기술(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기술] 입찰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기술] 입찰[제안서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11. 14.(금) 16:00 ~ 2025. 12. 5.(금)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남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서8길 50,
한일여자고등학교 행정실(☏070-7860-7210)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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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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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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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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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 신청서 1부(붙임4)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4부(붙임5) - 원본 1부, 사본 3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1부(붙임7)
※ 최근 3년(2023~2025년) 수학여행 수행실적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포함)만 인정함
4.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붙임8)
5. 각서 1부(붙임9)
6. 청렴서약서 1부(붙임11)
7.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8.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9.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1부
10.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재표 등) 1부
11.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4.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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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11. 14.(금) 16:00 ~ 2025. 12. 5.(금)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기술]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12. 16(화)
※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6.(화) 15:00 이후 입찰진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12월 17일(수)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공고조회-용역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붙임 1. 수학여행용역 과업내용서 1부(별첨).
2. 수학여행 예정 일정표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5. 수학여행용역 제안서 서식 1부.
6. 가격제안서 서식 1부.
7. 수학여행 실적증명서 서식 1부.
8.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서식 1부.
9. 각서 1부.
10. 청렴서약서 1부.
11. 용역 일반 및 특수조건 1부(※낙찰자만 제출).
12.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4.
한 일 여 자 고 등 학 교 장
<붙임 2>
수학여행 예정 일정표
1. 수학여행 세부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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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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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유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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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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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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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 김해공항 → 제주공항 → 중식→ 애월카페거리 → 곽지해수욕장 → 아르떼뮤지엄 → 숙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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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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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 김해공항 → 제주공항 → 중식→ 애월카페거리 → 곽지해수욕장 → 숙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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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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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 → 981테마파크 → 중식 → 오설록 티뮤지엄 → 제주난타 → 석식 → 숙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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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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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 → 아쿠아플라넷 → 중식 → 성산일출봉 → 이중섭거리 → 서귀포올레시장
→ 숙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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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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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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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 → 송당동화마을 → 중식 → 제주공항 → 김해공항 → 마산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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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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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 → 아르떼뮤지엄 → 중식 → 송당동화마을 → 제주공항 → 김해공항 → 마산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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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적시함을 원칙으로 함.
3. 수학여행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는 선정업체의 제안서 접수 후 항공시간표, 현지사정등을 고려하여 계약담당자와 논의하여 확정함.
<붙임 3> 직 성명 (서명)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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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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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항 목
|
배점 기준
|
평점
|
|
정량적
평가분야
(30점)
|
1. 수학여행 수행실적(배점한도 10점)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수학여행 수행실적
|
기초금액의 75% 이상
|
10
|
|
|
기초금액의 50%이상~75%미만
|
7
|
|
기초금액의 25%이상~50%미만
|
4
|
|
기초금액의 25% 미만
|
1
|
|
2. 제안업체 경영상태(배점한도 10점)
가. 재무 구조(배점한도 5점)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
|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
3
|
|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
2
|
|
기준비율의 25%미만
|
1
|
|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배점한도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
|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
3
|
|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
2
|
|
기준비율의 25%미만
|
1
|
|
3. 제안업체의 인력보유 상태(배점한도 10점)
-수학여행 수행 조직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
10명 이상
|
10
|
|
|
8이상~10미만
|
8
|
|
6이상~8미만
|
6
|
|
4이상~6미만
|
4
|
|
4미만
|
2
|
|
정성적
평가
분야
(70점)
|
4. 제안자의 부문별 수행능력(배점한도 1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10
|
8
|
6
|
4
|
2
|
|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
|
-관광 안내
|
|
|
5. 숙박시설 수행능력(배점한도 3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숙박업소의 등급, 위치, 편의시설
|
30
|
24
|
18
|
12
|
6
|
|
|
-객실당 배정인원
|
|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능력
|
|
|
-숙박업체 식단표
|
|
|
6. 교통 및 식사 제공능력(배점한도 2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차량의 안전성(연식-출고일자 확인)
|
20
|
16
|
12
|
8
|
4
|
|
|
-동일회사 차량 여부
|
|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
|
-식사제공 능력(위치,메뉴,좌석수,가격,위생안전)
|
|
|
7.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
10
|
8
|
6
|
4
|
2
|
|
|
-문화해설사 배치 여부
|
|
|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기준 준수
|
|
|
합 계
|
|
100
|
|
<붙임 4>
|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한일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 - 83호
|
입 찰 일 자
|
. . .
|
|
입 찰 건 명
|
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
|
입찰
보증금
|
·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 납부)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한일여자고등학교의 2단계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 . . .
신청인 (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5>
한일여자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표 지】
|
상호 또는 법인명
|
|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
|
주 소
|
|
전화번호(팩스번호)
|
|
|
대표자
|
|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
|
※ A4 가로(상철), 원본 1부+사본(원본대조필) 3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금지)
수학여행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 사 명
|
|
대 표 자
|
|
|
사 업 분 야
|
|
|
주 소
|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
직 원 현 황
|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구 분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최근년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
비 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산출 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기존업체 :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신규업체 :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수학여행에 대한 실적을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
책임자
|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
|
|
|
|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차량(항공기․버스)운행 계획
|
※ 수학여행단 수송 차량(항공기․버스) 운행 계획 기재
- 김해↔제주 간 항공권 확보방안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운행 선두차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라. 숙박시설 여건
|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마. 식사 여건
바.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사.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아. 경상남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 준수 계획 제시
(관련지침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체육예술건강과-자료실-199번 참조)
자. 수학여행 현지 문화재 해설사 및 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차. 숙소의 야간경비 용역 배치 계획 제출
카.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 제출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숙박․차량업체와의 계약서, 보험증권, 자격증사본 등).
20 년 월 일
제안자 성 명 (인감날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가 격 제 안 서
1. 건 명 : 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2. 예정인원 : 학생 199명, 교직원 13명, 총 212명
3. 기 간 : 2026.4.7 ~ 2026.4.10(3박4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기 초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비 고
|
|
학 생
|
교직원
|
계
|
|
1
|
항 공 료
|
부산↔제주(왕복)
|
원 × 000명 × 2회
|
|
|
|
|
|
2
|
유류세 및
공항세
|
부산↔제주(왕복)
|
원 × 000명 × 2회
|
|
|
|
|
|
원 × 000명 × 2회
|
|
3
|
버스임차료
|
대형버스 기준(45인승),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
(공항↔학교) 원×6대
|
|
|
|
|
|
(제주현지) 원×5대
|
|
4
|
숙 식 비
(3박5식)
|
조․석식 포함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
▪○○호텔
-숙박료 : 원×000명×3박
-식 비 : 원×000명×5식
|
|
|
|
|
|
5
|
중 식 비
(3식)
석 식 비
(1식)
간 편 식
(1식)
|
중식 세팅
|
▪ 월 일 중식(○○식당)
- 원×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원×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원×000명
▪ 월 일 석식(○○식당)
- 원×000명
|
|
|
|
|
|
6
|
관 람 료
|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관 : 원×000명
▪○○관 : 원×000명
▪○○관 : 원×000명
|
|
|
|
|
|
7
|
구급약품비
|
구급약, 소화제 등
|
▪ 원 × 종
|
|
<해당없음>
|
|
|
|
8
|
보 험 료
|
여행자보험료
|
▪ 원 × 인
|
|
|
|
|
|
9
|
안전요원비
야간경비
|
학생50명당
|
▪ 원 × 인
|
|
<해당없음>
|
|
|
|
10
|
용 역 비
|
위탁용역수수료
|
▪ 위탁용역비
- 원×00명 : 원
|
|
|
|
|
|
합 계 액
|
|
00,000
|
00,000
|
00,000
|
|
|
학생 1인당 금액(부가세 포함)
(합계액 / 학생수)
|
▪ 원 ÷ 000명 : 원
|
|
|
|
|
|
교직원 1인당 금액(부가세 포함)
(합계액 / 교직원수)
|
▪ 원 ÷ 00명 : 원
|
|
|
|
|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제안자 성 명 (인감날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수학여행 실적증명서
|
증명서 번호 : 제 호
|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
사업자등록번호
|
|
|
사업장 주소지
|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
※ 최근 3년간 수학여행 실적 확인 요망
<붙임 8>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
증명서 번호 : 제 호
|
|
확인서발급
요청자
|
업 체 명
|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
사업자등록번호
|
|
|
사업장 주소지
|
|
|
발권 예정
(가능)
|
출발
|
도착
|
일자
|
시간
|
좌석수
|
|
부산
|
제주
|
2026.04.07.
(화)
|
|
|
|
|
|
|
|
|
|
제주
|
부산
|
2026.04.10.
(금)
|
|
|
|
|
|
|
|
|
|
위와 같이 2025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수학여행을 위하여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 .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9>
각 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한일여자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 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
<붙임 11>
용역 일반 및 특수조건(※낙찰자만 제출)
1. 입찰유의서
본 계약의 입찰유의서는 이 계약서류에 첨부여부를 불구하고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3.28.)”에 적용된다.
2. 용역계약 일반조건
본 계약의 용역계약일반조건은 이 계약서류에 첨부여부를 불구하고 “용역계약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2024.3.28.)”이 적용된다.
3. 용역설명서
본 계약의 용역설명서는 이 계약서류에 첨부여부를 불문하고 우리학교에서 작성한 용역설명서가 적용 된다.
4. 청렴서약제
본 계약의 「지방계약서」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경상남도교육청 청렴서약제 시행(재정정보과
-3688, 2014.2.13.)이 적용된다.
5. 채권의 양도 특약
본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발주자의 허가를 득하여야 한다.
※부기사항 : ①입찰유의서 ②용역계약일반조건 ③청렴서약제에 대한 내용은 행정안전부(http://www.mois.go.kr)[실·국/지방재정세제국/지방계약,회계예규],경상남도교육청(http://www.gne.go.kr)[정보마당/예규,고시,공고,지침,매뉴얼/지침]에 게재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음을 인정한다.
계약상대자
상호 또는 명칭 :
주 소 :
대 표 자 성 명 :
등 록 번 호 :
<붙임 12>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 정보이용 목적 : 2026학년도 한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6. 04 . 07 . ~ 2026. 04 . 10.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 .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한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