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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2677-000 공고일시  2025/11/14 15:24
공고명 2025년 실습선 세계로호 기관계속검사(C.M.S) 및 수리
공고기관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수요기관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공고담당자 김동주(☎: 061-240-70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839,000 원
   
배정예산
27,322,900 원
   
추정가격
24,839,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공고 제2025-144호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1. 14.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계약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우리대학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조달문화를 조성하고,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납품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 입찰・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자 : 입찰참가제한기간 만료 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입찰보증금 납부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우리대학 홈페이지(www.mmu.ac.kr) 하단의 청렴센터를 참조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 찰 명 : 2025년 실습선 새계로호 기관계속검사(C.M.S) 및 수리 

 

2. 현    장 :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새누리호) 

 

3. 기초금액 : 금24,839,000원(금이천사백팔십삼만구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4.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40일 이내 

5. 견적서 제출 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보세운송업 등(해상분야-선박수리업, 업코드:3733) 또는 항만운송사업관련사업(선박수리업, 업종코드:5958)으로 등록한 업체이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고 있지 아니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참가자격 가능(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 미제출시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서류 제출 필요)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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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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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매년 3. 31.자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소지한 확인서의 유효기간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라남도 목포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11. 16.(화) 10:00 ~ 11. 20.(목) 10:00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 일시 : 2025. 11. 20.(목) 11:00 

  나. 개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목포해양대학교 입찰집행관 PC) 

  다.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소액수의견적 입찰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으며, 자격미달 업체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그 중 가장 많이 추천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나라장터 시스템의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가. 소액수의 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아니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전산장비의 미비나 기타 장애 등으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을 못한 경우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이 공고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우리 대학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상대자 또는 입찰자(계약상대자 또는 입찰자의 대리인·지배인 기타 사용인을 포함한다)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061-240-7084 (재무팀) 김동주 

◦ 물품 규격 등 문의: ☎ 061-240-7057 (취업실습본부) 이지완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HELP DESK(☏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