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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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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5379-000 공고일시  2025/11/14 15:15
공고명 2026년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2권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서천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서천군
공고담당자 나혜지(☎: 041-950-40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969,934,270 원
   
추정가격
5,969,934,27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천군 공고 제2025-1537호 

 

용역 입찰 공고(장기계속계약)(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〇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서천군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주무관(☎ 041-950-4095) 

 ※ 계약문의 : 서천군 재무과 회계팀 주무관(☎ 041-950-407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대행 용역(2권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년, 장기계속계약) 

  다. 대행구역 : 장항, 마서, 화양, 기산, 한산, 마산, 시초면 7개 읍면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금액 : 금5,969,934,270원(부가가치세 면제) 

 ※ 추정금액은 원가계산 용역에 의하여 책정된 사업비며, 임금협상, 차량감가상각 등 선정업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는 면제됨.  

구역 

연 도 

용역기간 

용 역 비 

비  고 

2권역 

소  계 

 

5,969,934,270 

 

2026년 

2026.1.1.~12.31.(12개월) 

1,989,978,090원 

 

2027년 

2027.1.1.~12.31.(12개월) 

1,989,978,090원 

 

2028년 

2028.1.1.~12.31.(12개월) 

1,989,978,090원 

 

 

  본 용역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2개 권역으로 각각 발주하며, 평가 결과 1개 업체가 2개 권역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시 도급액이 높은 1권역선택 할 수 있고, 나머지 구역은 자격포기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또한 남은 2권역에 대해서는 차순위자부터 선순위 낙찰예정자로 결정하고 협상 진행함 

  마. 필요 인력 및 차량  

권 역 

필요인력(단위: 명) 

필요차량(단위: 대) 

소계 

운전원 

미화원 

간접 

소계 

생활 

재활용 

음식물 

대형 

하치 

기동 

2권역 

17 

7 

9 

1 

8 

2 

1 

1 

1 

2 

1 

 

 

2. 입찰 및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수집ㆍ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 영업구역이 충청남도 서천군인 업체  

  다.「폐기물관리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라.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수급,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4. 참가신청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11. 25.(화) 10:00 ~ 17:00 

  나. 장    소 : 서천군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041-950-4095)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구분 

항 목 

접수부서 

제    출   서   류 

서식 

 

 

 

 

 

 

신청서 

환경보호과 

◦입찰참가신청서(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포함) 

대리인 접수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1부 

서식 1 

서식 2 

서  류 

◦법인인감 지참 (사용인감계 사용 시는 사용인감) 

◦사용인감계 서식 1부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1부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약서 1부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각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에 한함)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사본 1부 

◦법인 또는 대표자의 국세와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1부. 

◦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 1부 

 

서식 3 

서식 4 

서식 5 

서식 6 

서식 7 

 

 

 

 

 

 

 

서식 15 

서식 16 

 

 

 

 

 

 

 

 

접수증 

환경보호과 

◦제출증 및 접수증 1부 

서식 8 

정량적 

평가 

◦정량적평가분야 평가표 표지 

◦정량평가 현황 1부 

 - 사업체현황, 경영상태. 근로조건 이행계획, 수행능력 필요서류 각각 제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청소차량 현황(차량등록증, 차량사진 등) 

◦경영상태(부채비율, 유동비율) 확인서 1부 

◦차고지 등 확보현황(등기부등본, 임대차계약서 등) 

 ‣원본 1부, 사본 1부 총 2부 제출 

서식 9 

서식10 

서식11 

 

서식12 

 

 

 

 

정성적 

평가 

◦정성적평가 제안서 표지 및 사업계획서 14부 

 ‣원본 1부(업체명 표시), 사본 13부(업체명 미표시) 

서식13 

 

입찰가격평가 

◦입찰 가격제안서 1부(밀봉하여 봉인 날인후 제출) 

  ‣가격제안 내역서 포함하여 제출 

서식14 

 

  마. 유의사항 

    - 증빙서류는 반드시 공신력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원본으로 첨부하되 부득이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된 내용은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없으며, 기재된 내용이 허위, 과장되었음이 발견될 경우에는 임의 처리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열람· 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협상 대상 업체가 아닌 경우 통보 생략 

    - 계약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름
 

5.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2025. 12. 1.(월) 15:00, 서천군청 대외협력실 (예정)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평가기준 

  가. 제안서 평가는 서천군에서 정한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정량적 평가(20점), 정성적 평가(55점) 및 가격 평가(25점)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 평가분야 및 배점한도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정량적 평가는 해당 평가항목에 대한 제안서의 내용과 증빙자료를 확인하여 발주부서에서 

     평가합니다. 

  다.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검토, 참여업체의 제안서 발표, 질의 답변 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라. 정성적 평가는 각 업체별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의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 단,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마.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의 합산 점수가 동일한 경우 정성적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협상대상자로 하고, 정성적 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추첨에 의합니다.  

  바. 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가격 평가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 순위에 따라 협상을 진행하며 사전절차 미이행 등 계약이행이 어렵다 판단될 경우에는 

      차득점 업체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사. 협상 적격자에게 협상 순위와 협상 일정을 서면으로 통보하고,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 협상이 성립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합니다. 

  아.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2개 구역 이상 최고 평가점수를 받은 업체의 경우 협상 우선순위자로 선정된 구역 외의 구역에 대해 자격포기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2026년 원가계산에 따른 소요 인력 및 차량대수 이상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군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사후정산 실시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보험료 반영 대상용역입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12개월 기준  

(직접)국민연금보험료 

(56,772,650원) 

국민건강보험료 

(42,370,33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486,960원) 

퇴직급여충당금 

(143,176,610원) 

(간접)국민연금보험료 

(3,405,190원) 

국민건강보험료 

(2,541,35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29,100원) 

퇴직급여충당금 

(5,974,020원) 

 

 

 라.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계약 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군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군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본 건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는 서천군청 홈페이지에서 열람 또는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 기타 계약 및 사업제안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041-950-409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서 천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