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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3899-000 공고일시  2025/11/14 09:57
공고명 2026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공고담당자 이민희(☎: 053-350-40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8,812,000 원
   
배정예산
278,812,000 원
   
추정가격
253,46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공고 제2025-40호 

 

제안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 

<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명 : 2026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기초금액 : 금278,812,000원(금이억칠천팔백팔십일만이천원) ※ 부가세포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류」제23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 

    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 

     금액에서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참고 

2. 입찰 및 계약 방법 

  제한경쟁입찰, 총액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갖추고,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자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코드: 1169) 또는 기타자유업종(코드: 9999)으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해야 함 

  대표자와 투찰자가 다른 경우, 입찰대리인 자격의 유효여부를 증명하기 위해 최근 3개월 이내 4대 보험가입 증명자료를 우리 본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제한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제33조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의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입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공고기간 : 2025. 11. 14.(금) ~ 2025. 11. 28.(금) 

  투찰기간 : 2025. 11. 24.(월) 10:00 ~ 2025. 11. 28.(금) 10:00 

    - 가격입찰서 : (조달청 나라장터) 온라인 투찰 

    - 제안서 : 방문제출 ※ 방문 전 담당자와 유선통화 후 방문바람 

     

  제출처 

    - 주  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와룡로 49길 30(죽전동 95-11, 대구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2층 안전보건팀) 

    - 담당자 : 대구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박종순 ☎ 053-350-4119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종료 후 개찰 

  개찰장소 : 대구소방안전본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제출 : ‘제안요청서’ 참고       

  제안서 제출기간은 투찰기간과 동일하며, 투찰기간 외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가격입찰서(가격제안서)와 기술제안서(정량적, 정성적)를 모두 제출하여야 참가가 유효합니다. 

  기술제안서-정성적 분야에는 특정인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나 자료(자격증 사본 등)를 포함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든 서류는 법인인감, 사용인감(사용인감계를 제출하는 경우), 대표자 개인인감(법인이 아닌 경우)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표시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제안요청서’참고  

  가격평가(10점)와 기술능력평가(90점)로 구성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분야(20점)와 정성적 분야(70점)로 구성됩니다. 

  가격평가는 대구소방안전본부 계약담당자가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의 정량적 분야는 사업담당자와 계약담당자가, 정성적 분야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위원이 각각 평가합니다.  

  기술능력평가를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서 발표회’제안서 제출마감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개최 예정으로, 일정이 확정 되는대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후 기술제안서-정성적 분야의 평가결과를 공개합니다. 다만, 평가점수별 평가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위원의 전체 명단은 공개합니다. 

  가격입찰서와 가격제안서의 금액이 다를 경우에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8. 협상 절차 및 낙찰자 결정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의 점수를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자협상적격자로 선정 

    - 기술능력평가의 정성적 분야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 1개씩을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며,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합니다. 

    - 가격입찰서(제안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퇴직공무원 채용현황’을 제출한 제안업체가 협상적격자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감사부서에 입찰 절차의 공정성을 확인하게 되며, 공정성이 훼손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협상적격자 중에서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서에 따라 협상순위 결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하지 않으면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치며, 입찰 없이 수의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술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의 일부를 가감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 협상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을 기준가격 

    으로 하며,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가감에 

    따라 금액을 조정하여 결정할 수 있고, 제안 내용의 가감 조정이 없는 

    경우에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9.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자와는 2026년 본예산 확정 후(‘25년 12월 중) 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 결과와 관계법령(지방계약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등), 계약문서(계약서, 과업이행요청서, 일반조건, 특수조건 등), 입찰유의서,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용역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또는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재제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하도급·공동수급·재위탁 : 허용하지 않음 

12. 입찰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3. 기타사항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계약업무처리 관련 회계예규에 의합니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과업이행요청서, 특수조건에 명시된 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적합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 용역 수행이 가능한 경우에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과업이행요청서, 특수조건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본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5,000원 미만 단수는 절사),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및 건강보험‧국민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지방자치단체 제출용. 단, 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할 것)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입찰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    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대구소방본부에 제출    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과 관련되는 사항은 소방행정과 박종순(☎053-350-4119), 계약 및 공고와 관련되는 사항은 회계장비과 이민희(☎053-350-4017)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감사담당관 사무실(☎053-350-4125)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