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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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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3885-000 공고일시  2025/11/14 09:31
공고명 2025년 고부가가치 해조장 조성사업 해조류 이식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공고담당자 최소이(☎: 064-710-659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334,937 원
   
배정예산
51,334,937 원
   
추정가격
46,668,12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 – 3192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고부가가치 해조장 조성사업 해조류 이식용역 

용역개요 

 해조류 이식 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고)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45일  

추정금액 

(A+B) 

 금51,334,937원 

 

추정가격(A) 

 금46,668,125원 

부가가치세(B) 

 금4,666,812원 

기    타(C) 

 

 

 

기초금액(A+B) 

 금51,334,937원 

 

【 유의사항 】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손해배상공제보험료가 포함된 용역으로서 완료시 손해배상공제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11. 15.(토) 10:00 ~ 2025. 11. 20.(목) 12:00  

 

3.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1. 20.(목) 13:00,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 계약담당 PC 

 

4. 계약 방식 및 견적서 제출 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입찰로서 전자 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 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보낸 편지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 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견적 제출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 

  나.「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 및 동법시행령 제33조 규정에 의거 엔지니어링사업(해양)(업종코드: 3599) 신고를 마친 업체 

  다. 잠수기술자*를 4인 이상 보유한 업체 

잠수기술자 

발급기관 

증빙자료 

잠수기능장, 잠수산업기사, 잠수기능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사본 

잠수기능 

습득자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 교육 이수자 

교육내용 : 잠수 관련 교육 

고용노동부의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 인증 

-고용노동부 인증 시설 확인서 

-교육 이수증(교육과정, 기간 확인) 

한국산업잠수기술인협회 교육 이수자 

교육내용 : 잠수작업 기능 습득 

한국산업잠수 

기술인협회 

-교육 이수증 

     (*국가기술자격자 또는 잠수기능습득 교육자(아래 표 참고)로서 특수건강검진을 필한 자) 

증빙서류 제출 : 2025. 11. 20.(목) 10:00까지 메일(zz10009@korea.kr)로 제출 

 - 제출서류: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자격증빙자료, 특수건강검진 진단서 

 - 제출 기간 내 미제출 업체는 개찰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처리되며, 증빙서류 제출 후 반드시 수신 여부 확인(해녀문화유산과 차어현, 064-710-3985)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44조에 해당합니다. 

 

 

6.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입찰참가자격 가, 나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 다항의 잠수기술자를 1인 이상 보유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보유 인력을 모두 합쳐서 4인 이상이 되는 경우 참가자격이 있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하고,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참여지분율 높은 업체를 대표사업자로 지정) 

  다. 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이용하여 2025. 11. 19.(수)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협정서 미제출 시에는 단독입찰참가로 간주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라.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 가격이 88% 이상인 자 중 최저 견적자를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나. 예정 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견적 제출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 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 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9. 견적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성명(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현장 설명 및 입찰 등록은 생략합니다. 

  나. 견적 제출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 예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 제출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 참가 자격의 등록)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 정보 처리 장치를 이용하여 변경 등록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는 참가 자격 제한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마. 계약 후 대금청구시에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 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 장비, 준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사.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홈페이지(http://www.jeju.go.kr/입찰정보)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1) 견적제출 안내, 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2) 설계서 등 열람: 제주특별자치도 해녀문화유산과(☎710-3985, 차어현) 

    3) 견적제출 안내공고, 계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710-6593, 김주경) 

 

2025.  11.  14. 

 

제주특별자치도 (분임)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