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공고 제2025 - 1571호
목포권 기독교 근대역사관 전시설계 및 전시물 제작·설치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목포권 기독교 근대역사관 전시설계 및 전시물 제작·설치
나. 용역위치 : 전남 목포시 북교동 93-8번지 일원
다.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12. 31.(국공휴일 포함)
라. 용 역 비 : 1,40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용역의 용역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본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로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실물모형및전시물, 세부품명번호 10자리(6010989901)]을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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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참가 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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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를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신고한 업체
3)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에 의한 비디오물제작업[업종 코드 3244] 또는 음반‧음악영상물제작업[업종코드 3243]로 신고한 업체 또는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로 신고한 업체
※ 「소프트위에 진흥법」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참여를 제한함
나.낙찰자는 계약의 완료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다.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이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에 관한 사항 :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 또는 분담) 가능
가. 공동수급(공동 또는 분담)을 허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나. 공동수급체(공동 또는 분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에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하고, 출자비율이 50% 이상인 업체를 대표업체로 선임하여야 한다.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10%이상 이어야 한다.
다.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이행의 경우 모든 참가업체는 위 참가자격 1)~3)을 모두 갖추어야 하고,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 이어야 함. 분담이행의 경우에는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여 가능
라. 공동수급체(공동 또는 분담)의 대표업체는 설계자가 포함된 곳으로 해야 하며, 대표자는 사업추진, 품질보증 등의 전체적 사업수행에 대한 권한을 갖고 모든 책임을 진다.
마. 공동수급체(공동 또는 분담) 구성원 각각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바. 공동수급체 구성원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한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 수급체의 구성원은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하여 참가할 수 없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다.
자. 공동수급체 구성시 정량적 평가는 분담이행방식의 경우에는 대표사만 평가하고, 공동이행 방식의 경우에는 구성원별 실적에 지분율 곱한 후 그 실적들을 합산한 실적으로 평가한다.
차. 유의사항
본 사업은 과업의 특성상 일관성 유지 및 책임과 효과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하는 사업임
5. 입찰참가자격 제한
가.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대표사 및 공동수급업체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함)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항목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시 평가 대상으로 제외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다. 참가신청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 결격 사유가 있는 업체는 응모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한다.
※ 부정당업체 지정 확정 판결 전이라도 해당시 참가자격 제한
6. 질의응답
가. 일 시 : 2025. 11. 18.(화) (질의서 접수 마감 18:00 )
나. 질의방법 : 서면질의(담당자 이메일에 한함 / pse1533@korea.kr)
1) 질의는 <서식25> 으로 제안사(대표사)만 가능하며, 1회(10문항 이내) 서면 질의
2) 질의 시 발송 후 담당자와 전화(061-270-4639)로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
3) 질의서에는 질의자(입찰대표자)의 업체명, 성명, 연락처, 사무실 주소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한다.
다. 회 신 : 질의서 접수 후 3일 이내
※ 질의ㆍ응답내용을 모든 응모업체에게 이메일로 통보
라. 유의사항
1) 질의서에 대한 회신내용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에는 질의서에 대한 회신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을 가진다.
2) 질의가 전송오류 등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질의자의 인적사항 등 질의서상의 기재사항이 누락된 경우, 질의 내용이 제안요청과 관련이 없는 사항에 대하여는 회신하지 아니할 수 있다.
7.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 11. 14.(금) ~ 11. 25.(화)
나.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2025. 11. 25.(화) 10:00 ~ 17:00 (당일에 한함)
* 점심시간 제외(12:00~13:00)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제출 (우편, 택배 등 제출 불가)
라. 접수장소 : 목포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3층) (목포시 양을로 203)
- 지정시간까지 접수 장소에 도착ㆍ확인된 업체만 제안서 접수하며, 미 엄수 시 제안서 제출 불가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대표자의 인감 날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사용인감,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여 인감으로 날인, 명시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가격입찰방식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가격제안서는 등록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하며, 날인되지 않은 경우 무효처리
밀봉한 봉투 겉면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 필
※ 입찰당일 봉함 날인하여 제출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으로 적용함
9. 평가위원 선정 추점
가. 일 시 : 2025. 11. 25.(화)
나. 장 소 : 목포시 203(용당동), 목포시청 3층 문화예술과
다. 기 타 : 사업자등록증 사본 지참, 대표자(신분증) 또는 피위임자(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참석,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 변경 가능
10.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11. 28.(금) 14:00 ∼ (예정)
나. 장 소 : 전남 목포시 남농로105 목포문화도시센터 2층 대회의실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다. 제안설명
1) 설명순서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당일 추첨(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발표일 미참여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2) 참석인원 : 업체별 2명 이내 (제안 설명자 1명, 보조자 1명 이내)
※ 참석자 전원 공고일 전일 기준 제안업체 소속한 자에 한함
(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반드시 지참)
3) 설명 및 질의 ․ 답변 : 30분 내외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참가 업체 수에 따라 시간이 다소 조정될 수 있음
4) 발표방법 : 제안서에 의한 PDF발표
5) 발 표 자 :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6개월 이상 당해업체 근무)가 직접 발표 및 당일(서식29) 제출 ※ 공동수급시 대표사 必
라.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되 평가비중은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함
마.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평가로 구분한다.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발주부서)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따라 부문별 배점 평가
바.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설명시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로고 및 회사명 등 사용 및 거론 금지
11.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나. 협상은 제안서 평가(기술능력 90점, 입찰가격 10점)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고득점자 순(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으로 협상하여 낙찰자 결정(선 순위자 협상 결렬 시에 후순위자 협상)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 자격이 있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3.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함.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름.
14.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규정에 의합니다.
15.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제에 의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중대재해처벌법 관련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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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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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및 가격제안서(방문접수)]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 규정
나.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사유 발생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다. 나라장터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자..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차. 사업 기간은 발주청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카. 문의처
입찰공고, 계약체결 : 목포시 회계과 (☎061-270-3375)
제안서 평가‧협상 관련사항 등 : 목포시 문화예술과 (☎061-270-4639)
2025년 11월 14일
목 포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