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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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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3611-000 공고일시  2025/11/13 21:08
공고명 2025년도 빈집 정비 공사(2차) 지정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중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중구
공고담당자 박제선(☎: 032-760-71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254,000 원
   
배정예산
23,254,000 원
   
추정가격
21,14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1809호 

 

용역 견적제출(소액수의)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도 빈집 정비 공사(2차) 지정폐기물 처리용역 

  ○ 위    치 : 내동 6-36 외 6개소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5일 

  ○ 용역내용 : 지정폐기물(석면자재) 운반 및 처리 22.07ton 

   ※ 과업 관련 세부내역은 중구청 건축과 건축안전팀(☎032-760-7487)으로 문의 

  ○ 기초금액 : 금23,25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소액수의 

   

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4.(금)【10:00】~ 2025. 11. 19.(수)【10:00】 

 

4. 입찰(개찰)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 11. 19.(수)【11:00】 중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4:00(개찰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별도 통보 없음) 

 

5.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1229]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1254]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1389] 면허를 모두 보유한 업체  

     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1229]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1254] 면허를 모두 보유한 업체  

      ※ 폐기물처분업(지정폐기물)으로 허가받은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시설 및 장비 기준을 충족하여 처리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는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나. 폐기물최종처분업허가증, 폐기물중간처분업허가증, 폐기물수집운반업허가증 상에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석면”으로 명시된 업체 

      ※ 폐기물수집·운반업,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의 자격을 가진 업체는 용역 완수 후 지정폐기물처리확인서(처리자용 인계내역 첨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폐기물수집·운반업,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의 자격을 가진 업체가 최종처리까지 할 경우에는 반드시 폐기물최종처분업의 업체와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허용 

   - 본 용역은 단독 또는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구성원들이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견적 제출 공고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분담 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 이내로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과업비율 : 처리 73.4%, 수집·운반 26.6%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1. 20.(목) 18:00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제5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전일이 공휴일 및 토요일인 경우 직전 평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때에는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업체는 계약일부터 착수일 전까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표]안전 보건 수준평가에서 발주부서의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100,000원)는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조정 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광역시 중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 제도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 (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 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법령,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 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대금청구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발행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 계약1팀(☎032-760-7193), 감사실 감사팀(☎032-760-7077) 및 홈페이지(www.icjg.go.kr)내 종합민원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 건축과 건축안전팀(☎ 032-760-7487)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계약1팀(☎ 032-760-7193) 

 

   우리 중구 직원은 어떠한 부정청탁이나 금품 향응 또는 편의를 제공받지 않으며, 만약 이에 반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중구 감사실 (760-7077)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중구 직원에게 부정청탁을 하거나 금품 또는 향응, 편의를 제공하는 경우 부정청탁금지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3. 

 

 

인천광역시 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