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 제2025-1968호
용역 입찰 공고
[기장군 경로당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기장군 경로당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나. 사업내용: 정수기 현장설치, 필터 및 소모품 교체, 청소 등 관리 A/S 등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다. 총용역금액(추정금액) : 금292,320,000원(금이억구천이백삼십이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라. 당해연도(제1차) 예산액 : 금93,960,000원(금구천삼백구십육만원)-2026년도 추정분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서 3차에 걸쳐 매년 차수별 계약을 하며, 각각의 계약은 당해년도의 예산 범위 내에서 체결합니다.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8. 12. 31.까지(장기계속계약)
바. 납품 및 설치장소 : 수요기관 지정장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관내 경로당 270개소(예정)】
- 품목별로 제조사가 동일한 제품을 납품하여야 함
- 납품장소 및 납품장소별 수량은 추후 안내하며 세부 내용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설치 대수는 경로당의 신규 등록 및 추가 요청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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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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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총액입찰, 제한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나. 장기계속계약, 공동계약 불허
3. 입찰 참가자격 및 입찰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정수기임대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7316900701)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정수기 관련 도소매업체 사업등록을 필하고 유지관리가 가능한 업체(정수기 수리, 살균처리, 필터교체 등)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신고·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다. 우리 군에서 제시한 규격서(규격과 동등 이상 물품)에 따라 정수기 임차 및 유지보수가 가능한 업체
라. 「먹는물 관리법」제36조 및 제37조에 따른 정수기 품질검사기관의 검사를 획득한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
※ 과업지시서의 임차조건, 관리A/S, 주요내용 및 제안물품 공급자격이 있는 업체(과업지시서 내용 확인 필수)로서 적격심사 시에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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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서류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노인장애인복지과 노인복지팀 경유 필수)의 판단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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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납품물품 상세 명세서 1부
○ 정수기 품질검사 성적서 1부
○ 제조사 증명원 1부
○ 공급자 확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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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상유지보수 확약서 1부
○ 참여인력 보안서약서 각1부
○ 예정공정표 (설치사양 및 설치시기 등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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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는 일반사업자와 같이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되,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이 체결됩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일 마감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 불허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환수하게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14.(금) 10:00 ~ 2025. 11. 21.(금) 10:00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1. 21.(금)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의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1981호 <별표1>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사업부서(기장군 노인장애인복지과 감독관)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이행실적평가를 위한 실적서류는 감독관의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경영상태는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 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 경영상태를 재무평가로 평가 시 기준비율 (한국은행 2023년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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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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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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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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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76. 임대업(부동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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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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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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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 예정자를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 결과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 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예정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관련법령, 입찰참가 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 입찰 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9. 청렴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 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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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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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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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우리 군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우리 군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기장군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 합니다.
바. 입찰결과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 051-709-4144
2) 용역에 관한 사항: 부산광역시 기장군 노인장애인복지과 ☎ 051-709-4356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2025년 11월 13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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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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