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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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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3206-000 공고일시  2025/11/13 17:34
공고명 인제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관리대행 용역(기술 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관 강원도 인제군지방상수도 수요기관 강원도 인제군지방상수도
공고담당자 이상수(☎: 033-460-48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4,384,000 원
   
배정예산
694,384,000 원
   
추정가격
631,258,18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94호 

 

인제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공고(긴급) 

(기술·가격 동시입찰)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이행요청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025년  11월  14일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인제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TMS 관리대행 용역 

▪시행기관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기초금액  

금694,384,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용역기간  

2026. 1. 1.~ 2027. 12. 31.(2년) 

▪용역내용  

세부 시설 현황 및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입찰방법 

2단계(기술·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 기술제안평가 

 

※ 기초금액 및 사업기간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술입찰 제안서는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 담당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1) 물환경보전법」제38조의6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측정기기관리대행업(업종코드 : 7466)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한 업체 

   2) 「화학물질관리법」 제28조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제조업(업종코드 : 5529)         또는 제29조의3에 따른 시약판매업(업종코드 : 7468)을 등록한 업체 

   3)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과업수행상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인력은 제안사의 자사인력으로 구성/제안사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 

    ※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에 의거 재위탁(대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ㆍ계약 진행 절차 안내 

[입찰 · 계약 진행 절차] 

입찰공고 ▶ 기초가격 공개 ▶ 가격입찰(전자입찰), 기술제안서 제출 ▶ 기술제안서 심사 후 적격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한 “기술·가격 동시 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가격입찰은 기술입찰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전자입찰로 진행되고 가격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전자입찰) 

▪제출일시 

2025. 11. 21.(금) 10:00 ~ 2025. 11. 25.(화) 17:00 

▪개찰일시 

기술 제안서 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 입찰집행관 PC 

※시스템 상황에 따라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와 기술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유효합니다. 

  다. 기술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가격입찰에 대한 개찰은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라. 나라장터(G2B) 내 입찰진행정보에 명시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 개찰을 통하여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개찰일시는 늦어질 수 있습니다. 

 

 

5.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평가자료 제출 안내 

  가.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게시 

  나. 참가 등록 및 평가자료(제안서) 제출 일시  

    - 2025. 11. 25.(화) 10시~ 17시(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 접수시간 미엄수 시 제안서 제출 불가 

  다. 제출장소 :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팀(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 

     ※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제출서류 미제출 시 입찰 참가 제외) 

 입찰 참가 서류 

구 비 서 류 

비   고 

 입찰참가 신청서 1부 

서식 

 제출공문 1부 

서식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참가자격 관련 등록증 및 면허증 각 1부 

 

 별지 참가서식 일체 1부 

서식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각 1부 

 

 

 

 제안 서류 

구 비 서 류 

비   고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3부 

 

  - 원본 1부, 사본 2부, USB메모리 1개 

 

 사업수행계획평가서 10부 

 

  - 원본(업체명 기재) 1부, 사본(업체명 미기재) 9부, USB메모리 1개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각 1부 

 

   

  바. 평가방법 : 서면평가로 진행되오며 별도 공지없이 진행될 예정 

  사. 평가일정 : 2025. 11. 26.(화)~ 12. 5.(금) 예정(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아. 기타사항 

    1)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2)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위임장(등록 대리인이 미등록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 기재),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재직증명서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함.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기술·가격 동시입찰)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기술입찰 제안서 평가결과 85점 미만일 경우에는 적격업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한 기술입찰의 개찰 결과 기술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가격입찰서의 가격이 동일할 때에는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가 우위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도 동일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청렴계약제 시행 관련 안내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추후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100분의2.5에 해당   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위의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 및 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p.9)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나’와 관련하여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98조(안전관리계획의 수립),         제101조의5(소규모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해당하는 건설공사는 계약      체결 후 착공 전까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별표7] 안전계획의 수립기준과      [별표7의2] 소규모 안전관리계획의 수립기준을 준수한 안전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밖의 공사, 용역, 위탁, 물품 제조 후 설치 및 구매 후 설치에 대해서는       인제군 마련한 기준에 맞는 안전관리계획서(p.10)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기한 내 참가 등록을 하지 않거나, 제안서가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다.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가 인장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및 대표자의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등록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사의 원본 대조필하여야 합니다.(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정하지 않음) 

  마. 본 용역의 세부평가기준은 관련 법령(예규, 지침 등 포함) 등에 의거 우리군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바. 제출된 내용은 변경‧추가할 수 없으며, 기재된 내용이 허위‧과장되었음이 확인될        경우에는 임의처리 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평가자료 작성에 필요한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고(비용청구 불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실적없음’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아. 평가자료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없으며, 우리군에서 교부한 작성지침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되어야 하고 조회결과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입찰참가 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문 및 제안서 평가 결과, 입찰 결과는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문의처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공고사항 및 계약체결 안내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 

(033-460-4810)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 

(033-460-2141)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입찰공고와 관련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기획감사실(033-460-2013)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2025. 11. 14. 

 

 

인 제 군 수질개선특별회계 재 무 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공사 개요 

 

○ 공 사 명 :  

 ○ 일시/장소 :  

 ○ 작업인원 : (   명)  

 ○ 작업내용 :  

 ○ 보험가입 여부 :  

 ○ 작업일정 

구    분 

  기 간 

 

주 요 내 용 

비    고 

 

 

 

 

 

 

 

 

 

 

 

 

 

 

 

 

 

 

 

 

 

 

 

 

 

 

 

 

 

 

 

 

 

 

 

 

 

 

 

 

 

 

 

 

 

 

 

 

 

 

 

 

 

 

 

 

 

 

 

 

 

  

 

 안전관리 조직도 및 비상연락처 

 

□ 안전관리 조직도 

 

공사 총괄 

○○○ 010- 

 

 

 

 

 

 

 

 

 

공사장  

질서·안전 

 

차량 및 관람객 통제 

 

공사장 시설물 

책임 및 화재예방 

 

응급의료 

소속 

○○○ 010- 

 

소속 

○○○ 010- 

 

소속 

○○○ 010- 

 

소속 

○○○ 010- 

 

 

 

 

 

 

□ 임무별 책임자 및 비상연락처 현황 

임무별 

책임자 

관리(안전)요원 

임    무 

소속 

성명 

전화번호 

위치 

인원(명) 

 

 

 

 

 

 

 

질서안전 

 

○○○ 

010-0000-0000 

공사장 

전체 

 

참여자 질서 유지 

화재예방 

 

○○○ 

010-0000-0000 

공사장 

전체 

 

화재예방 

부상자 

대책 

 

○○○ 

010-0000-0000 

공사장 

전체 

 

부상자 치료 및 대처 

응급의료 

 

○○○ 

010-0000-0000 

공사장 

전체 

 

안전사고 예방 및 조치 구급차 연계지원 

유사 시 

재난지원 

 

○○○ 

010-0000-0000 

공사장 

전체 

 

현장 협의 및 인력 지원 

(소방, 경찰, 시 직원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연번 

기관(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주요업무 

사무실 

핸드폰 

1 

상하수도사업소 

○○○ 

033-○○○○ 

010- 

 

2 

인제소방서 

○○○ 

033-○○○○ 

010- 

 

3 

인제경찰서 

○○○ 

033-○○○○ 

010- 

 

4 

인제군 보건소 

○○○ 

033-○○○○ 

010- 

 

  

응급의료 조치 

○ 응급 구조인력  

소  속 

성  명 

전화번호 

임  무 

비  고 

 

○○○ 

010-0000-0000 

환자이송 및 응급처치 

 

 

○○○ 

010-0000-0000 

구급차 운전 

 

   

 ○ 응급의료기관 

기관명 

전화번호 

주소 

비  고 

 

 

 

 

 

 

□ 비상시 단계별 조치 사항 

 ○ 초동단계 : 돌발상황 발생 즉시 최초 목격자 조치 후 책임관리요원에게 신속히 연락 

제 1단계 : 책임관리요원 → 지자체 담당자 

제 2단계 : 지자체 담당자 → 119안전센터(화재‧구조‧구급), 울산남부경찰서, 응급의료,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 등에 신속히 연락 

제 3단계 : 현장 도착 및 사후처리 등(현장정리, 병원이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