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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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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10944-00_002 공고일시  2025/11/13 14:36
공고명 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
공고기관 한국도로공사 본사 수요기관 한국도로공사 본사
공고담당자 이슬아(☎: 054-811-18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1 13: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2/08 11:00 ~ 2025/12/11 13: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1 13: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40,260,000 원
   
배정예산
2,040,260,000 원
   
추정가격
1,854,781,819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10944호 

 

[긴급][국제입찰]용역입찰공고 및 사업수행능력(PQ) 평가신청서 제출 안내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입찰 

순위 

용  역  명 

설계가격 

(부가세포함) 

용역 

기간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공구) 

금1,881,390,000원 

330일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2공구) 

금1,845,671,000원 

 

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 

금2,040,260,000원 

 

  ※ 본 용역 건의 낙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 용역의 전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거나 우리 공사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사유에 해당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 방법 : 자기평가점수를 활용하여 평가 후 확인합니다.(Self-PQ)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국제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 지문인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② 사업수행능력 평가신청서 및 자기평가서 제출기간 : 2025. 11. 21. 09:00 ~ 2025. 11. 25. 11:00 

    ※ [붙임1]「자기평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에 따라 지정된 전자메일 주소로만 제출합니다. 

    ※ 책임기술인능력평가서(10부, 제본)는 우편 또는 인편으로 제출하며 PDF 파일은 전자메일로 별도 제출합니다. 

 ③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점수 개별확인 및 이의신청 

     : 2025. 12. 4. 16:00 ~ 2025. 12. 5. 11:00, 품질환경처 생태도로부 

    ※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적격업체 통보 : 2025. 12. 8. 10:00 이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④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8. 11:00 ~ 2025. 12. 11. 13:00 

  ⑤ 외국인(외국업체)은 직접 또는 우편입찰이 가능합니다. 

   ※ 직접 또는 우편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 : 2025. 12. 8. 11:00 ~ 2025. 12. 11. 13:00, 재무처 계약팀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77(율곡동, 한국도로공사)] 

   ※ 직접 및 우편입찰로 제출된 입찰서는 전자입찰 마감 후 입찰집행관이 직접 입력하여 전자입찰로 제출된 다른 입찰서와 함께 개찰합니다. 

  ⑥ 개찰일시 : 2025. 12. 11. 14:00, 전자개찰(재무처 계약부) 

  ⑦ 낙찰예정자 및 2순위업체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 증빙서류 제출마감 

     : 2025. 12. 18. 11:00(방문[한국도로공사 본사 1층 로비] 또는 우편 제출) 

   ※ 우편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77(율곡동, 한국도로공사), 품질환경처 생태도로부 

   ※ 업무중복도 자료 검증 : 2025. 12. 22, 11:00까지 동일 용역건별 입찰 상대 업체의 업무중복도 자료를 개별 확인(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2025. 12. 15. 11:00부터 공개)하여 오류나 누락사항 확인시 신고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화면상의 ‘현재서버시각’에 의함. 

  ⑧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제1항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 신청자격 :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총족하는 업체 

  ①「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의 규정에 의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신고한 엔지니어링 사업자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거 기술사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업체로서, ‘도로·공항(도로 및 공항)’, ‘구조(토목구조)’, ‘토질·지질(토질 및 지질)’, ‘교통(교통)’, ‘소음·진동(소음진동)’의 5개 분야의 신고(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 

  ②「건설기술진흥법」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44조에 의거 ‘건설엔지니어링업’을  시·도지사에게 등록한 업체 

   ※ 단, 건설엔지니어링업의 전문분야 및 세부분야는 아래의 표에 한함. 

전문분야 

세부분야 

종합 

종합 

설계・사업관리 

일반 

설계등용역일반(계획・조사・설계 포함) 

 

  ③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4조에 따라 측지측량업 또는 공공측량업 부문에 대해 등록된 업체 

  ④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 : 사업수행능력평가 자기평가서 평가 결과 88.57점 이상으로서 적격자로 통보받은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 : 실시하지 않음 

 

   용역 개요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 방법 등은 공고된 첨부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 제5항 ‘나’에 의거 구성원 수는 3개사 이내,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 시에는 대표자(출자비율이 높은 업체)가 참가하여야 합니다. 

  ②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우리공사 지정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구성원은 대표자가 작성한 공동 

     수급협정서에 동의를 해야 최종 입찰참가신청서 제출이 완료됩니다. 

  ③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신청서 및 공동수급협정서를 별도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④ 공동수급 구성원이 동일 입찰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하였을 경우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의거 입찰무효로 간주합니다. 

 

6. 경쟁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우리공사 지정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7. 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자료 제출 

구분 

제 출 시 기 

제  출  서  류 

모든 입찰참가예정자 

2025. 11. 25(화), 11:00 

(전자메일 제출) 

· 사업수행능력(PQ) 자기평가 신청서 (작성지침 양식1)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 전산화(Excel)파일-page미기입 

· 자기 평가결과 (작성지침 양식2)  

· 자기평가 신청자격 관련서류  

· 부실벌점 조회자료 (작성지침 양식3) 

· 진행중인 엔지니어링 사업 참여현황 (작성지침 양식4) 

· 퇴직자 명단 확인서 (작성지침 양식5) 

2025. 11. 25(화), 11:00 

(우편 또는 방문, 전자메일 제출) 

· 책임기술인 능력 평가서 (10부 제본, PDF 파일) 

 - 주소 : 경북 김천시 혁신8로 77 한국도로공사 품질환경처 생태도로부(☎ 054-811-3233) 

 - 전자메일 주소 : koobg815@ex.co.kr 

수령방법에 관계없이 11.25(화) 11시까지 도착분만 유효 

낙찰예정자2순위업체 

2025. 12. 18(목), 11:00 

(우편 및 인편 제출) 

· 접수공문, 위임장 및 제출자 재직증명서 각 1부 

·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확인자료 2부 (작성지침 양식6) 

· 사업수행능력(PQ) 평가 전산화(Excel) 출력물 2부 – page기입 

· 원본대조필 확인각서 1부 

 

업무중복도 평가자료는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ex.co.kr)에 공개하여 자료를 상호 검증할 계획이며, 오류나 누락사항 확인이 되어 이에 대해 소명을 하지 못할 경우 해당기술인의 업무중복도(집중참여도) 점수는 “0”점 처리하오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확인자료(자기평가 증빙서류)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28조의 평가기준 및 우리공사에서 교부한 작성지침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위ㆍ변조 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기준 시간 이외에 제출한 자료는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8.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을 사용하여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의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 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① 본 용역 건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우리공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2022.10.01.)’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므로 입찰참가자는 동 기준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동 기준은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자료실/용역’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2022.10.01.)’ 별표 3의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점수는 사업수행능력(PQ) 자기평가점수를 반영합니다.  

   ※ 입찰결과 동가 발생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③  배점기준                                                                        ※ 낙찰하한율 : 79.995% 

      

구  분 (추정가격) 

당해용역 수행능력 

입찰가격 

10억 이상 

70점(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 

30점 

 

 

11. 안전관리비 및 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① 본 건 설계금액에 계상된 안전관리비 및 안전보건관리비는 다음과 같습니다(부가세 제외). 

용역명 

안전관리비 

비 고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공구) 

금341,000원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2공구) 

금341,000원 

 

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 

금341,000원 

 

 

  ②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안전관리비 및 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③ 안전관리비 및 안전보건관리비는 관련 기준에 따라 해당 목적에만 사용해야 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안전관리비 및 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건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지급각서 제출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성한 입찰서 송신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경제위기 극복 위한 입찰보증금 50% 감면 계약특례 적용(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1항) 

 

13. 입찰의 무효 

 

  ①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과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Ⅰ), 특수  

     조건(Ⅱ), 과업지시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③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부적격 업체의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4.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①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건으로 우리공사「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시거나, 본사 및 각 지역본부에 비치된 서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71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5.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②항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 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6.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7. 기타사항 

 

  ① 본 용역 건은 우리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 

    「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본 건의 입찰자는 개찰일시 및 장소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④ 낙찰예정자(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낙찰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계약체결 시 [붙임2] ‘임·직원 명단 확인서’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⑥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서의 인지세는「인지세법」제1조에 따라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50%씩 연대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인지세 납부방법과 관련하여서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사이트(http://www.edoc-revenuestamp.or.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 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⑦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우리공사(계약부)에 도달한 날부터 기산합니다. 

  ⑧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⑨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본 건의 낙찰자는 계약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 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 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⑩「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동법 제21조 등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 약정서를 작성하고 이를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공사는 주요 원재료 확인, 납품대금 연동 약정체결 및 이행을 위해 본 계약에 대한 최소한의 원가정보를 낙찰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7 

 

 

입찰안내사항 

 

 ☞ 전자조달시스템 이용 및 오류관련 문의 : 전자조달시스템 기술지원팀 

                                           (☎ 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 절차관련 문의 : 재무처 계약부(☎ 054-811-1855)   

 ☞ 해당 사업 내용 및 심사평가 관련 문의 : 품질환경처 생태도로부(☎ 054-811-3233) 

 ☞ 입찰·계약 집행기준 검색 및 입찰결과 확인 :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 

                                               (http://ebid.ex.co.kr)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 본사 감사처(☎ 054-811-1259)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계약부(☎ 054-811-1855) 

 ☞ 당해 계약이행과정에서의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생태도로부(☎ 054-811-3233) 

 

 

 

 

 

2025.  11.  13. 

한 국 도 로 공 사 사 장 

 

붙임 1. 자기평가점수 활용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
2.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에 대한 예외 사유 

     3. 임·직원 명단 확인서   

 

[붙임 1]        자기평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1. 일반사항의 ‘차’항에 의거하여 자기평가서를 활용하여 평가하고 증빙자료는 가격입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제출합니다. 

 

  - 가격입찰을 위해 통보되는 PQ평가점수는 입찰참가예정자가 제출한 자기평가점수를 적용하므로, 모든 세부평가요소에 대한 자기평가점수를 자기평가서 제출마감일까지 온라인(메일)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기평가점수는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 전산화(Excel파일)” 양식에 있는 모든 시트(Sheet)를 작성하고, 그에 따라 자기평가 평가서(사업수행능력평가 신청서 작성지침 양식#2)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약, 세부점수 산정내역을 제출하지 않은 세부평가요소는 점수인정이 불가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아래의 메일주소로 관련 자료를 송부한 뒤, 유선을 통하여 우리공사로부터 메일 수신여부를 확인 후 우리공사가 발급하는 확인증[휴대폰 문자(11.25 발송예정)]을 발급 받아야 하며, 자료누락 및 메일 수신확인 등을 득하지 않아 생기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메일 제출 시 메일제목 : [oo 컨소시엄] 용역명,  Ex) [도공 컨소시엄]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용  역  명 

자료제출 및  

수신여부 확인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공구) 

koobg815@ex.co.kr 

(054-811-3233)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공구) 

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 

   

** 메일 제출시 우리공사가 발급하는 확인증(문자발송) 수신을 위한 담당자 휴대폰번호 기재 필수 

 

 

사업수행능력 평가 방법 

 

  ○ 입찰자는 가격입찰 전에 ‘자기평가점수’를 온라인(메일)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자기평가점수가 입찰참가적격점수 이상이며 PQ 신청자격을 동시에 충족하는 업체에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 낙찰예정자 및 2순위업체에 한하여 증빙서류를 제출받아 모든 항목
진위여부 확인합니다. 

입찰참가자 

 

한국도로공사 

 

낙찰예정자 및 2순위업체 

 

한국도로공사 

 

 

 

 

 

 

 

자기평가점수 제출 

(온라인)  

 

 

자기평가점수 및 QBS평가결과 반영 

 

(개찰) 

사업수행능력평가 

증빙서류 제출 

 

 

모든 항목  

진위여부 확인 

PQ마감일까지 

 

가격입찰 전 

 

가격입찰 후 

 

낙찰자 선정 

 

 

   * (예시) A사 : ① 자기평가점수세부점수 산정내역 제출
당해용역 수행능력 점수는 자기평가점수와 QBS평가점수의 합산 점수로 통보되며 이 점수로 가격입찰에 참여
③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되면 세부 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가격입찰 후 평가결과 추가 감점으로 PQ점수가 낮아져 (ⅰ) PQ 통과점수 또는 (ⅱ)적격심사 통과점수에 미달될 경우, 낙찰예정자 지위상실 

[붙임2]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에 대한 예외 사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의 예외 등)제1항제4호에 따라「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2공구)」및「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의 측량조사 분야에 대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 예외 사유를 다음과 같이 공표합니다. 

 

2025년  11월  13일 

한국도로공사사장 

 

1. 용 역 명 : 안산장상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1~2공구), 

             수도권제1순환선 인천계양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 엔지니어링 

 

2. 용역내용 

 ㅇ 기초자료조사, 측량, 구조물 계획 수립, 지반‧구조‧수리해석, 공종별 상세 설계, 성과품 작성  

 

3. 예외사유 

 ㅇ 본 엔지니어링은 안산장상 및 인천계양 공공주택지구 입주민의 고속도로 교통소음 피해 방지를 위해 방음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실시설계 엔지니어링으로, 

 

 ㅇ 측량조사 등의 현황분석이 시설물 상세 설계 및 최적 공법 선정 시 미치는 영향이 크며, 설계 정확도 향상을 위해 설계와 연속적이고 유기적으로 시행되어야 함(상호보완적 관계) 

 

 ㅇ 또한, 방음시설 설치공사 실시설계는 수탁사업이며, 사업시행자(LH)의 조속한 추진요청이 있어 효율적이고 신속한 업무추진이 필요함 

 

 ㅇ 따라서, 설계와 조사간에 유기적 협력이 필요하고 측량조사를 분리할 경우 설계엔지니어링의 제공이 지연되고, 사업수행의 효율성 저하로 사업목적 달성이 어려우며, 부실한 설계 성과 발생 시 그 결과에 대한 하자책임 불분명 등 분쟁소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ㅇ「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의 예외 등) 제1항제4호 및 제2항에 따라 중소기업자 간 경쟁입찰 예외를 사전에 공표하고자 함 

 

4. 문의사항 

 

 ㅇ 상기내용과 관련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품질환경처 생태도로부(054-811-3231, 3233)으로 문의바랍니다. 

[붙임 3] 

 

임․직원 명단 확인서 

 

 

1. 계약건명 :  

 

2. 상기 계약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당사의 임원 명단과 관련 업무 담당 직원 명단을 아래와 같이 제출하며, 계약이행 중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로 제출하겠습니다. 

구분 

이름 

직 위 

2년 이내 한국도로공사 퇴직자 여부(○,×) 

5년 이내 비위면직자 여부(○,×) 

임원 

 

 

 

 

 

 

 

 

 

 

 

 

직원 

 

 

 

 

 

 

 

 

 

 

 

 

 

․비위면직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한국도로공사 비위면직자에 한하지 않음) 

․임원 : 상법상 이사 및 사실상의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3호) 를 포함한 모든 임원 

․직원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직원) 

 

3. 만일 위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이 있음을 숙지하였습니다.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한국도로공사 사장 귀하